[새댁일기#85] 디구의 무궁무진한 짤은 어디서~?

in #kr-overseas7 years ago

U5duB46Z6ArHkZwCmww67bEPK397oF5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indygu2015(인디구)예요!



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주시는 이웃님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약 몇주 전부터 '짤' 이라는 것에 빠져서
허우적 대고 있답니다.


요 '짤' 이라는 것 덕택에 단조로울 수 글들이
좀 더 시각적으로 다가와 이해를 좀 더
빠르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치만 요 '짤' 이라는 것에 빠지면
이해고 나발이고 포스팅이 더러워지는 역효과가...


그래서 되도록이면 굵직한 것에만 쓰려고 하는데
자꾸만 빠져들어 아몰랑 이것저것 다 쓰고싶더라구요.
제가 '짤'을 중구남방으로 난발하고 다니니
급기야 이웃님들이 궁금해 하기 시작하셨어요.
제 무궁무진한 짤의 원천은 어디인가 하고... ㅎㅎㅎ


저도 사실 처음에는 짤을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몰랐어요.
남들이 가끔씩 쓰는것 보고 한없이 신기해 하며
도대체 어떻게들 구하시는것인지 궁금해 했었죠.
그리고 네**에 검색을 해봐도 나오는것은 한정..
(아직도 한국 짤은 어찌 구하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서 옆에 열심히 뚜따뚜따 게임하고있는
남편에게 조심스레 물어봤었어요 (에이 설마 알것어~? 심보로)
그런데 뚜따뚜따하던 남편이 이걸모르니 하는듯한 표정으로
당연스레 알려주는것 아니겠어요? >___<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했지만 먼가 몰랐던
샘물을 찾은 기분이라 올레~~ 했답니다 ㅎㅎㅎ


아직 그때의 저 처럼 짤에 눈을 뜨지 못하고
허우덕 거리는 이웃님들이 계신것 같아
정보를 공유하려고 이렇게 따로 포스팅을 합니당 헤헤 :)
사실 포스팅 할것 까지야.. 스러운 정보이지만... >___<



우선 짤이라는것을 네이*에 검색해봤습니다.
rgr.png
음 .. 여기서 말하는 '짤'이
기름기가 산뜻하게 흐르는 모양은 아닐테고..ㅎㅎ
아직까지 네이*사전에서는 명확한 '짤'의 뜻이 없나봅니다.
그치만 그 밑의 영어사전에 GIF는 있네요!
뭐 사실 요것만 알면 됩니다!

짤은 영어로 'GIF'




hre.png
구글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검색창에다가
'찾고싶은 짤 + GIF' 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인사하는 짤을 찾고싶다면
'hello GIF' 라고 검색하면 되겠지요.




wer.png
'hello GIF'라고 검색하면 이미지 카테고리에 무수히 많은 짤들이 뜹니다!
그치만 저는 저기 보이는 GIPHY라는 싸이트를 항상 애용해요.
https://giphy.com/explore/hello
이곳이 바로 짤들의 성지 같은 곳 입니다.




wdefr.png
들어가보면 아시다시피
이렇게 수많은 짤들이 즐비해있어요 ㅎㅎㅎ
입맛에 맞는거를 찾아서 이미지를 클릭해봅니다.




efef.png
저는 수줍은(?) 저를 대변해주는것 같은 햅번언니를 클릭했어요.
그리고나면 오른쪽에 제가 표시해둔
Copy link를 클릭합니다.




wer.png
그리고나서 GIF link를 복사합니다.
그럼 위에 녹색창으로 복사가 잘 됐다는 문구가 뜨지요?
이렇게 하면 그때그때 찾아서 쓸수 있고
컴퓨터에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어요 :)
복사해온 링크를 쓰고싶은 곳에 붙여넣기 하면 끝!




햅번언니가 잘 인사하고 있지요^^?




자 이제는 저에게 짤 원천을 알게 되신 분들은
아껴쓰고 바꿔쓰고 나눠쓰고 다시써서

모두모두 짤 부자가 됩시다~~ !!!
이상 미국에서 생존 잘(?) 하고 있는 인디구의 일기였습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우 미쿡스타일 gif 성지가 있군뇨.~ @홍보해

우와~ 햅번언니도, 아리엘도 심슨도 너무너무 맘에 듭니다. ^^
이거 저작권은 상관 없는건가요?
블로그는 문제 생기면 슬그머니 내리면 되지만, 블록체인에 새겨지는 스티밋은 그게 안되니까......
역시 저는 쫄보 유리멘탈...ㅠㅠ

제가 알기론 짤은 저작권법에 교묘하게 비켜나간다고 알고있어요 레나님!
이유는 모르고 사실인지도 모르지만.. 그렇게 알고있긴 해요 >__<
어디 블로그에서 읽었던것 같에요 ㅎㅎㅎㅎ

ㅋㅋ 궁금증을 풀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럼 저도.. 짤 사용 시동을 걸어볼까요? ^^

계속 허우적 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기에 좋아요^^

헤헤 저도 slack 이라는 메신저를 쓰는데 #giphy 명령어를 지원해줘서 대화할때 짤 대박 잘 이용해요! ㅋㅋ

궁금했던 정보인데 이제 인디구님 짤의 성지를 알게 되었네요 ㅋㅋㅋ 전 짤을 찾을 시간이 없어서 못쓰는 ㅠㅠ 포스팅하고 댓글 달기만으로도 왤케 바쁜지 모르겠네유~~
그래두 인디구님의 짤들은 항상 잼나게 보고 있어요 ㅎㅎㅎ

ㅋㅋㅋㅋ 유용한 정보네요 !!

어쩐지 인디구님 짤 한국에서는 못 본 짤이라 했는데. ㅎㅎ

이런 비밀이. :")

짤에 흠뻑 빠지셨군요
저작권문제만 없으면 되죠
저는 네이버웹툰으로 짤 모은답니다

짤 센스녀 등극입니다!!
너무 재밌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59.73
ETH 2599.77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