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slack off 와 procrastinate - "she slacks off!"

in #kr-overseas6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일을 미루거나 게으름 피우거나 늦장 부릴 때 "procrastinate" 한다고 하죠.
한국에서 영어 공부 좀 하려고 vocabulary 책을 보면 심심치 않게 나오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사실 미국에 와서도 문서로만 봤지 실생활에서는 직접 말해보거나 들어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문어체라고나 할까요 ㅎㅎ

대신 "slack off "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매니저로 일하다 보니 직원들의 근무 성적을 평가해야 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카운셀링도 해야 하고 심지어 해고도 시켜야 하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회사와 직원 사이에 문제 뿐 아니라 직원들 사이의 문제까지 해결해야 할 경우도 생기죠.

며칠 전 드디어 서너 명의 직원이 한 직원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네요.

She slacks off!

다 같이 열심히 일하는데 한 명이 설렁설렁 늦장 부리면 화가 날 수 밖에 없지요.
할 수 없이 Counselling 에 들어가야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시말서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 친구는 이미 몇 달 전 사내 교육 과정을 끝까지 미루다가 기한을 넘겨서 마친 전력이 있습니다.
이번이 벌써 두번째가 되겠네요, 여기도 삼진 아웃제가 적용됩니다.
사람은 좋은 친구인데... 월요일에 출근하면 잘 이야기해봐야 겠네요...

저도 "slack off " 하지는 않고 있나 다시 한번 반성도 해봐야겠네요.


floridasnalcaligra.jpeg

Sort:  

새로운 대문 이네요 ^^

제 개인 글을 올릴 때 쓰는 대문이예요 ㅎㅎ

좋은 Idiom 잘 배우고 갑니다! procrastinate라는 말을 더 잘 쓸 것 같은데 실질적으로는 written language 였군요 :)

쓰시는 분들도 있겠죠 ㅎㅎ, 글에서는 많이 봤구요, 주위에서는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 보진 못했어요, slack off 에 비해

중간관리자는 진짜 힘들죠. 위아래서 압력으로 눌러대서 저희는 호떡이라고 부르기도했습니다 ㅋㅋㅋㅋ

호떡 ㅎㅎ 좋네요~, 나중엔 달콤한 설탕물이라도 떨어지려나요 ㅎㅎㅎ

slack off 잊지 않겠습니다!
실제로 외국인 친구들이랑 대화해보면 책에있는 표현과 다른 것이 정말 많더라구요!
즐거운 일요일되세요!

감사합니다. 글과 말은 또 다른 것 같아요

플로리다님의
마음 씀씀이에 그 분께도 새로운 동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가끔은 사람의 본성은 변하지 않는 것인가 생각합니다^^

단어 잘 배워 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날 되세요~

저는 대학원생이라 그런지 procrastinate 라는 말도 많이 쓰는데 slack off 배워서 좋네요

그쵸, 학교에서나 회사에서는 procrastinate 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데, 여기 아줌마 아저씨들은 slack off 를 더 쓰네요 ㅎㅎㅎ

말씀대로 영어 단어장에서 본 단어인데ㅋㅋ slack off! 기억해둬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날 되세요~

헤헤 저는 첫 말씀하신 단어는 아예 알지도 못하는..
반면 slack off 가끔가다가 들어본 적이 있는것같아요 ㅎㅎ
(제가 들으면 안돼겠지만 >________<)

이런것보면 우리나라 영어교육이
하루빨리 실용위주로 개편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나저나 달팽이님 그 직원께 쓴소리 하셔야되니
맘이 또 편치만은 않으시겠어요 ㅠㅠ

이해해주셔서 감사해요, 쓴 소리 듣는 것보다 하는 게 더 힘들어요 ㅠㅠ

당연하지유ㅜㅜ 달팽이님 화이팅!!
그런데 플로리다는지금 몇시인가요?ㅎㅎ

8시네요, 텍사스보다 한시간 빠르죠 ㅎㅎ 출근 전에 댓글 쓰려고 들렀어요^^

새로운 단어 감사합니다~ 필리핀에 살기는 하지만
아직 영어가 많이 부족하네요~^^

에고, 저도 아직 자신없어요. 포기하고 삽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