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Opinion] 스팀잇 가입자수(관심도) 스팀의 가치 변화 방향 Relate with steem and steemit member

in #kr-opinion7 years ago

직장인 successtrainer 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입니다.

스팀잇에 지난 주까지만 해도 kr 커뮤니티 기준으로 가입인사가 폭발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제가 처리(?)했던 가입인사만 하루에 최소 20개 정도 많을때는 30개 정도까지 되었던 것 같습니다.(단순 기억에 의지한거라 아주 정확한건 아닙니다.)

그런데 어제 제가 kr-join에서 처리한 가입인사 글은 4개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입자 수가 급감했다는 것을 굳이 통계나 그래프가 필요없이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며칠 사이에 steem 과 steem dollar 가격이 계속 떨어 졌었죠.

PrtScr capture_3.jpg

크게보면 장기 상향 추세나 단기적으로 으로는 하방으로 방향을 잡은듯이 보입니다.

그런데 제가 경험적으로(귀납적-관찰) 보니 스팀잇에 대한 가입자수(관심도)와 스팀의 가격변화 추이가 묘하게 서로 따라 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서로 (움직임) 관련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는 것이죠.

PrtScr capture_4.jpg

PrtScr capture_2.jpg

전자는 구글 트렌드
후자는 스팀 시세 차트입니다.

기간이 트렌드가 좀더 길게 잡히기는 했으나 서로 모습이 상당히 유사합니다.

특히 5월 부터 스팀의 가격이 폭등하다시피 올랐는데
이와 동시에 사람들의 관심도 폭증하였습니다.

사람들의 관심도가 많아서 스팀가격이 올랐는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를 가리는 것 처럼 의미가 없어 보일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제가 말하고 싶은 요지는,

  • 최근에 가입자수(관심도)가 급감하고 있다.

  • 이것은 가입인사 글이 급감한 것을 보고 알 수 있다.

  • 그렇기 때문에 스팀의 가격이 단기적으로 하방으로 방향을 잡을 것이다.

입니다.

스팀 가격이 하락했을 때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할 때라고 판단합니다.

PS.얼마전 한화 2850원 대에서 스팀을 매수한 저로서는 추가로 스팀을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ㅎㅎ 스파를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해야지요^^;;

Sort:  

스파 매수의 좋은 기회군요!!

네 맞습니다~ 그래서 항상 총알(?)을 장전해놔야 하죠 ㅎㅎ

훌륭한 직업, 친애하는 친구 @successtrainer
Followed , Upvoted

Thanks for visit my blog~!

You're welcome
Can you visit my blog ?

This post received a 87.88% upvote from @jongeun thanks to @jongeu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그러네요. 뭐가 먼저인지 사실 궁금하긴 하네요. 최근 가입자가 많이 감소했나요?

체감상 많이 감소했습니다. 수치적으로는 아직 알 수 없죠 ㅎㅎㅎ

저도 이제 쓸 글들은 모두 스팀파워 100%로 하려구요~!!

네 ㅎㅎ 그렇지만 pay out은 7일후에 된다는점 , 이점을 늘 사람들이 간과 하고 있는듯 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트레이너님, 글 잘 보았습니다. 최근 코인시장 하락세와 휴가시즌을 맞아 다소 관심이 떨어진게 아닌듯 싶습니다. 향후를 내다본다면 이시기에 파워업에 신경써야된다는 부분 공감하는 바입니다. 언젠가 꼭 웃을수있는날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네 ㅎㅎ 스팀잇 관심이 떨어져서 코인이 하락했을 수도 있고 코인이 하락해서 스팀잇 관심도가 떨어졌을 수도 있구요.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닭이 먼저인지 달걀인지 ㅎㅎ

네 ㅎㅎ 그렇지요, 항상 궁금했던 내용들 올려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두개의 그래프가 신기하게 맞아떨어지네요.
지금이 오히려 찬스일 거라는 의견에 동의 합니다.
저도 스팀 구입을 검토해 봐야 겠네요.

네 이와 같은 유사성은 사실 많은 부분에서 발견됩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연관성이 있을거라 생각했었고 오늘 글을 통해서 직접 다시 비교해볼수 있었습니다.
빅데이타쪽에서 많이 사용하죠~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질수록 해당현상/물건/사고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독감이 되겠네요 ㅎㅎ 이건 되게 유명해서 검색해도되고 다큐멘터리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요 며칠 스팀잇이 덜 활성화된 게 체감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ㅠ 더더욱 폭풍 활동을 해야하는 시기인가봅니다.

네 ㅎㅎㅎ 맞아요 확실히 글도 줄고 가입인사도 줄었죠 ㅎㅎ

분석적이십니다^^ 한편의 논문을 보는 듯한 기분!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은 글이란게 느껴집니다^^

고맙습니다~! 항상 칭찬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ㅎㅎㅎ

위기가 곧 기회죠 ㅎㅎ

네 맞습니다 ㅎㅎ 그런데 잘못 기회잡으면 곧 위기도 될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기회가 곧 위기이기도 하니깐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79.35
ETH 3155.0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