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백순대볶음 만들기. 백종원 백순대 소스 맛있어요!

in #kr-newbie7 years ago

IMG_5315.jpg

안녕하세요 김꼬깜입니다. 세상에...
순대의 모습은 왜 이렇게 아름다운 걸까요.

아마도 그것은 제가 어쩔 수 없는 돼지이기 때문일 거예요.
애니웨이 오늘은 집에서 백순대볶음 만들기 도전!

남포동 공순대에서 포장해왔던 수제 순대로
끝장나는 순대볶음을 만들어볼 것입니다. 순대볶음은
매콤한 것도 맛있지만 사람들이 하도 백순대가 맛있다길래...

신세계에 도전해보도록 합니다. 드루와

IMG_5299.jpg

준비물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백순대볶음!

일단 순대가 필요하고 대파가 1개 필요합니다. 양파 반 개,
양배추 1/8통, 깻잎 1묶음(마트에서 파는 500원짜리 한 개면 될 듯)
새송이버섯 1개, 청양고추 2개, 들기름 적당히, 들깨가루 1~2큰술
설탕 1/2스푼, 소금 1꼬집, 후추 약간, 불린 당면 약간.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당면은 미리 불려주시고요.

백순대 소스는 초고추장과 간 마늘, 들깨가루가 필요하고
들기름 약간 넣어주셈...

IMG_5303.jpg

달군 후라이팬에 들기름과 식용유를 1:1 비율로
나누어 넣어주세요. 그리고 대파와 순대를 넣고 1차 볶기.
대파에서 파향이 빠져나올 정도로 볶아주면 됩니다.

시판 찹쌀순대라면 순대가 말랑해질 때까지,
아니면 파가 익을 정도까지 볶아주고 새송이버섯과
양파, 양배추, 청양고추 넣고 볶아주세요.

IMG_5308.jpg

설탕과 소금을 넣고 깻잎과 들깨가루 1큰술(저는 좋아해서 2큰술 넣음) 넣고
볶아줍니다 아주 그냥 막 볶아 그냥 볶아 완전 볶아주세요...

불린 당면도 같이 넣고 볶아주시고요. 너무 세게 볶으면
순대가 사망하니까 주의깊게 보아주셔야 합니다...

순대 내장이 다 튀어나옴(이미 내장이지만)

IMG_5314.jpg

이미 맛있음이 느껴지지 않나요?
꼬깜표 백순대볶음 완성! 이거 맛있어요 흐흐
순대자체도 맛있었지만 간단하게 만든 것치고는 나이스!

IMG_5311.jpg

그리고 오늘의 백순대볶음의 핵심!
백종원 백순대 소스! 이거 진짜 생각외로 꿀맛이더라구요.
역시 갓종원 프랜차이즈의 왕이시여....

초고추장에 간마늘 반 큰술 넣고 들깨가루 반 큰술 넣고
들기름 살짝 넣어서 쉐낏쉐꺄 해 줍니다. 너무 새콤한 게 싫으면
여기에 된장이나 쌈장 아주 살짝 섞어주면 더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나요.

이렇게 적으니 왠지 얼마나 맛있게요 사람 된 기분인데...ㅋㅋ

IMG_5318.jpg

입 열어 입 앞이야

※ 혹시 맞팔이나 보팅, 팔로우 필요하시면 말씀 주세요!
보팅과 팔로우는 스팀잇 뉴비에게 큰 힘이 됩니다 흑흑
부지런하게는 하고 있는데 아직 처음이라 잘 몰라요...

Sort:  

마침 집에 사둔 냉동순대?가 있는데 이거 따라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막상 해 보면 간단하더라구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11.37
ETH 2571.5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