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청춘여행, 서른어택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최근 몇년간 2월이 되면
20살이 되는 친구들과
제주도, 부산 등에서
'스무살 청춘여행'을
했었다.

문화예술/교육 관련 활동을 하며 만난
스무살이 되는 친구들이
성인이 되는 과정을 의미있게
맞이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10년지기 지인이 기획하여

지역의 배울 점 많은 좋은 어르신들도
뵙고, 함께 여행도 하고,
이런저런 활동과 이야기들로
마음 속에 꿈을 심는 의미있는 과정이었다.

스무살 친구들을 위한
시간이었지만,
그 자리를 함께 준비한 서른 즈음의
우리에게도 무척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올해는 '서른어택'을 준비하고 있다.

꼭 서른살은 아니지만 서른 즈음의 문화예술가들이 만나
삶을 살아가며 자기다움을 세우는 시기이면서도
흔들리며 방황하는 시기인 30대를 좀 더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배움의 공동체 만들기.

정의와 용기에 대해 깊은 고민,
고전을 읽는다는 것,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등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교양 강의 이외에도
각자가 이루고 싶은 미션을 만들어 목표를 이뤄보고,
돌아가며 한번씩 가르치는 입장이 되어
다양한 역할과 입장을 이해하며
배움과 활동을 접목한 생동감 넘치는 프로젝트
형식의 자생적인 학교를 만드는 과정으로
준비하게 될 것 같다.

각자의 일상을 치열하게, 의미있게 살아가며
서로 일정을 맞춰 놀이처럼, 학교처럼 만들어갈 시간.

어쩌면 동아리도 아니고, 직장도 아닌,
서로의 관심과 취향이 맞는 결이 맞는
30대 여럿이 만들어갈 이야기들.

올해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만들어갈 것 같아
기대도 되고 벌써부터 재미가 느껴진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정말 멋진 계획인 것 같습니다 ㅎㅎ

네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좋은 주말 되세요^^

서른어택이라니... 대단하십니다.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따봉2.JPG

네 생생한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해 봐야겠네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생각좀하고 계획도 세워야하는데 너무 멋있으세요^^다 잘되실거에요ㅎ

2018년 이제 시작이니 설레고 이루고 싶은 계획 세우셔서 멋지게 성취하시기를 응원드립니다!!^^ 우리 화이팅해요!!^^

ycreator님 죄송하지만 흑백사진 이벤트 대상자로 선정되셨습니다,
힘드실 수 도 있지만 참여 부탁드립니다.ㅎㅎ

선정해주셔서 감사하긴한데 ㅠ 저 얼마전에 했는데 ㅋㅋㅋ 또 할까요? ㅎㅎ ^-^ 한번 더 한다는 생각은 안해봐서 ㅠ

제가 미처 확인을 못했네요..
힘들면 안하셔도 돼요.

힘든건 아닌데 ㅠ 생각해보니 안해보신 분을 선정해주시면 그분께 더 좋을 것 같아요 :) 그래도 선정 감사드립니다 ^^

나이차가 나면 이질감이 들기도 하지만 새로움? 도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댓글이 늦었네요 ㅠ 맞아요. ㅎㅎ 서로 다름이 좋은 에너지도 주는 것 같아요^^ 설 명절 풍성하고 즐겁게 잘 보내세요^^

전 30살이 넘으면서, 그 어떤때보다 바빠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다는게 힘들었던 것 같네요. 서른어택이라는 걸 준비할수 있다는것 자체만으로도 부럽네요^^

그렇네요 ㅎ 30대가 어떤 시기보다 일에 집중하는 시기라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는것 같기도 한거 같아요. 올해는 일과 친구들과의 좋은 추억 모두 풍성하게 만들어 가시기를 응원드립니다!! ^^

서른 어택이라...ㅋㅋ 이제는 저도 그 나이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네요

20대 중후반에 들어서니...

아직 마음은 20대 같은데 서른을 준비해야한다니.. ㅋㅋㅋ

그래도 앞으로 미래는 짱짱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밝은 미래가 있다는 것을 믿고 있으니깐요 ㅎㅎ

짱짱하고 밝은 미래 화이팅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289.82
ETH 3304.1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