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SP 구매 vs 임대 어떤게 좋을까 ? ver.2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wonsama 입니다. 오늘은 부족한 SP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기존 글을 SP 구매 vs 임대 어떤게 좋을까 ? 확실하게 버전 업하여 numbers에서 시트를 작성하여 비교 분석 해 봤습니다.

스팀파워 구매 ? 임대 어떤것이 좋은가 ?

결론부터 말하지면 "임대" 가 좋을지도... ? 같습니다.

투표/글 쓸때 필요한 SP(스팀파워) 과연 어떻게 빠르게 획득할 수 있을까 ?
물론 글 잘 써서 여러 스티미언 분들께 투표받는 방법이겠죠 ~

하지만 실제로 힘들고 기나긴 여정이겠죠 ...

왜냐면 일단 댓글을 달 때에도 대역폭(bandwidth)가 소모되는데 SP가 낮으면 대역폭 또한 낮아 새벽대에는 댓글도 못다는 것이 저의 현실이네요 ㅜㅜ

그래서 언젠가 100 SBD 가 모이면 스팀파워를 구매해 보려 합니다 ㅜㅜ (언제가 될지는...)
그런데 구매라는 것을 좀 알아 봤는데 임대도 있네요 그래서 알아본 내용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참조링크

스팀파워 구매 : https://blocktrades.us
보팅파워 기대금액 : https://steemnow.com/upvotecalc.html

맺음말

물론 가정이라는 부분이 많이 존재하지만 ...

하루 글쓰기 10회, 보팅파워 100% 유지를 위한 시간 144분 준수 등

자산가치만을 두고 본다면 스팀파워임대 DELEGATE 의 승리네요

이를 참조하여 스팀파워 구매? 임대? 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 관련 수정해야 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

이 글이 좋았다면 ? 8OLLOW ME ~ @wonsama

관련 정보

스크린샷 2018-02-21 오후 6.59.11.png
스크린샷 2018-02-21 오후 6.59.05.png스크린샷 2018-02-21 오후 6.58.58.png

Sort:  

음 동일한 노동강도면 임대가 유리한 거군요. 자료 감사합니다!

넵 그렇지만 매일 같은 시간간격으로 10회이상 글 쓴다는 것이 쉽진 않죠 ^^;

만약 지속적으로 계속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임대가 앞도적으로 유지하지 않을까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정리해준 표를 보게 되니 일목요연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넵, 자산가치만 보면 임대가 1년에 대략 200% 수익을 발생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하지만 글쓰기를 매일 주기적으로 10회이상 쓴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므로 자신의 글쓰기 패턴에 맞춰 구매 또는 임대를 해야 될거 같아요

임대 참 매력적이군요.
비록 투자없이 100SBD 모으는 게 난관이고 임대비로 바이바이 할 금액이긴 하지만 투자적인 입장에선 할 만한 투자군요.

#kr-event 에서 이벤트 자주 응모하고 (뉴비지원 같은거요, 보팅은 최소 보팅금액 모으기도 의외로 힘들어서 ㅋ)

글도 자주 작성하면서 소통을 기반으로 팔로워를 많이 모아 간다면

그러면 투자 없이 1달 정도면 모을거 같기는 해요 그런데 그만큼 부지런해야 겠지만요 ~

핸드폰 이라서 그런가요 저는 왜 시트가 안보일까요 비교 해보고 싶은데 ㅎ 내일 출근해서 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

네 ~ 좋은하루 되세요

저도 임대로 고민 많이 했는데, 임대하실거면 블록트레이드는 이용하지 마세요.
minnowbooster쓰는게 더욱 많이 빌릴 수 있습니다.
혹시 생각나시면 제가 임대관련해서 쓴 글들도 한번만 읽어주세요 ㅎㅎ
팔로우하고 갈게요!

넵 감사합니다. 저도 맛팔드리고 함 알아 볼께요^^

음... 절대 임대가... 손해보는게 아니군요... 장기적으로 보면 꽤 좋은 투자인듯해 보입니다.... 머 당장은 열심히 스파부터 어느정도 모아야 하는게 우선이겠지만요

그런거 같아여 기본 bandwidth 오류 메시지 안나오는 200SP 정도를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문제이긴 하죠

장투 관점에서는 DELEGATE가 나쁘진 않은데 글을 자주 않쓰거나 하면 오히려 구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꾸준하게 해야하넹..오..

넵 뭐든 꾸준하게 해야 ^^

저는 그냥 스팀파워 구매해야겠네요.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넵 스파구매도 좋지요 꾸준함이 답인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6750.09
ETH 3474.8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