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낙원] 비트코인 $4100 돌파! 비트코인 거품확인 및 매매 타이밍 구분법 | (지)

in #kr-newbie7 years ago

비트코인.png

안녕하세요!! @wonnieyoon입니다.
지금 비트코인인 $4100를 돌파했죠. 원화로 따지면 470만원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비트코인이 세그윗 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7월달에는 2백후반대를 유시했고 7월말쯤부터 300을 웃돌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세그윗이 되면서 점점 오르더니 현재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그럼 어떤 분들은 사고싶은 생각도 들것이고 어떤분들은
파시고 싶으신분들도 있을것인데 그럴때 참고하시면 좋은 tip을 가르쳐 드릴께요.

첫번째, https://blockchain.info/ko/charts/market-price?scale=1&timespan=all 에 접속합니다.
1.png

위의 사진처럼 비트코인이 시작되었던 순간부터 지금까지의 가격변동 그래프를 볼수있습니다.

두번째, https://trends.google.co.kr/trends/ 구글 트렌드를 이용합니다.
구글 트렌드에 들어가셔서 비트코인,btc, btc usd등을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칩니다.
2.png

다들 아시다시피 소문이란게 무섭죠.
만약 다들 비트코인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호재가 있다면
오를가능성이 높으니까 구입하려고 하는사람이 많겠죠.
그럼 사람들은 정보를 어디서 찾을까요? 요즘에 정보를 가장 많이 가지고있는것은
인터넷이죠. 그럼 가장많이 쓰는 브라우저는? 당연히 구글의 크롬이죠.
데이터가 많을수록 높은 확률의 데이터를 가질수있다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럼 위의 두개의 사이트에서 각각의 정보를 CSV 파일로 뽑아낼수있습니다.
그런다음 각각의 데이터를 그래프로 만듭니다.
두 개의 그래프가 나올텐데 하나로 겹쳐서 비교하면 매매 타이밍을 잡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나옵니다.

2.png

보시는것 처럼 검은색 그래프는 현재까지의 비트코인 가격변동현황이고
분홍색 그래프는 구글 검색의 횟수를 가르킵니다.
보시는것처럼 버블존의 윗부분은 거품이 낀 상태이므로
팔기에 적절한 타이밍이고 녹색부분은 매수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물론 이데이터를 100% 믿을순 없겠지만
그냥 단순히 자신의 생각 혹은 호재만 보고 매매를 하는것보단
참고하는것이 좀더 매매할때 유리할것입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라 부족하지만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wonnieyoon이였습니다.

출처:블록체인ers
영상참고:

Sort:  

Follow :)

저는 코인에 묶였다기보단 폴로에 묶였습니다(T^T) 한도가 안올라갑니다 ㅋㅋㅋ

ㅋㅋ저는 아직 학생이라 한도는 생각해본적도 없네요.화이팅 폴로 2단계는 하셨죠?

2천달러한도 아니예요? 그 윗단계 진행이안되요. 고객센터 보낸지 한달됐어요 ㅋ 2천달러씩 빼는거 귀찮아서... 아오! ㅋㄷ

기본이 2000천달러고 여권인증하면 됩니다.
제가 했을때는 됬었는데 지금은 정책이 바껴서 그런가?
아마 여권인증하면 하루 4천만원까지였나? 2만몇천달러정도였던것 같아요

재밌는 지표네요^^

네~~참고하시면 도움많이 될꺼에요

현재 가격대는 분홍색 그래프상으로 버블존까지 반 정도 온 것으로 보이네요. 좋은 자료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팔로우할께요

헉 너무 좋은 글인데 제가 아직 보상을 못 받아서 파워가 약하니 업보트 힘이 없어 슬픕니다 흑흑

ㅎㅎ이런 댓글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맞팔맞봇하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비트가 요즘 잘 오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신기한 정보이네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Resteemed your article. This article was resteemed because you are part of the New Steemians project. You can learn more about it here: https://steemit.com/introduceyourself/@gaman/new-steemians-project-launch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4.19
ETH 2341.7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