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를 위한 포스팅하기 좋은 황금시간대란 없다....(feat. 대역폭)

in #kr-newbie6 years ago

14일차.JPG
.
14일차 뉴비 @wappa입니다.

뉴비라면 다들 고민이시겠지만 많은 보팅을 받기 위한 포스팅 최적의 시간과 대역폭에 항상 근심과 관심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저 두가지 슨심에서 자유로울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 두가지를 같이 얘기해 볼께요.

1. 포스팅 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대는? 일반적

.

블로그나 SNS를 많이 하셨던 분들은 이미 아시는 내용이지만 이야기를 이끌어가기 위해 정리해 보자면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많이 하는 시간대에 글이 노출이 되어야 하겠죠?

그러다 보니 하루 일과중 여유가 있는 출근 시간대, 점심시간 전후, 퇴근시간 전후, 저녁시간대, 새벽시간대 가 전통적인 최적의 시간대입니다. (물론 나이대에 따라, 업종에 따라, SNS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포스팅 최적의 시간대

출근 시간대 08~09시
점심시간 전후 11시~13시
퇴근시간 전후, 18시~20시
저녁시간대 21시~24시
새벽시간대 24시~04시

.
스팀잇도 비슷합니다. 특히 새벽시간대는 개발자나 창작자 분들이 많아서인지 피크를 이룹니다. ㅎㅎ

.

저같은 뉴비들은 저 황금시간대에 대역폭에 걸려 글을 쓸수가 없을겁니다. 왜 그럴까요?

.

2. 대역폭이란?

.

이미 대역폭에 대해서 아시겠지만 제가 이해하기 편하게 정리하자면(응?) 트래픽 조정과 같은 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두번째 원안의 숫자가 스팀잇의 현재 트래픽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

대역폭.jpg

.

693kb되어 있는데 매분 매초마다 다릅니다. 개념은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스팀잇 전체 트래픽이 100mb라고 가정합니다. 10명이 동시접속하면 1인당 10mb가 할당이 됩니다만 1000명이 동시에 사용하면 100kb밖에 할당이 안되겠죠.

시간대 마다 활동인원이 다르니 거기에 따라 대역폭이 배정이 되는겁니다.

최근 며칠 보면 60kb ~ 20mb의 대역폭이 보입니다. 어제 초저녁에는 왠일로 대역폭바가 초록색이어서 글좀 써볼까 했더니 쇼트트랙 경기가 끝난 9시 직후에 갑자기 빨갛게 변하더군요 ㅎㅎㅎㅎ

.

첫번째 원은 아시다시피 내가 쓴 글의 총량입니다. (아마도 24시간 동안 인것 같.....) 포스팅, 보팅, 댓글, 팔로우, 리스팀 등 블록체인의 공간을 차지할만한 모든 정보의 총량입니다.

저는 대략 사진 1~2장짜리 포스팅 1개 + 20명 정도의 보팅과 댓글, 팔로우 하면 100~130kb를 쓰더군요. 그래서 하루에 한번 밖에 스팀잇을 못해요 ㅋㅋㅋㅋ

1번 원의 숫자가 2번 원의 숫자보다 크면 대역폭에 걸리는 겁니다. ㅎㅎ (때문에 매초마다 변할수가 있죠)

그러니 고래 분들이 포스팅, 보팅,댓글, 리스팀을 쏟아내는 황금시간대에는 일반적으로 100~200kb 심하게는 60kb까지 떨어지니 저같은 뉴비는 황금시간대에는 눈팅만 하는거죠.

.

뉴비가 대역폭 제한을 피하는 방법

.

  1. 황금시간대를 피한다.
  2.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포스팅과 댓글을 한다.
  3. 이미지 크기와 갯수를 최대한 줄인다.
  4. 포스팅 량을 조절한다.
  5. 댓글 글자수를 조절한다.
  6. 스파구매로 채워넣는다.
  7. 한 타임 쉰다. ㅠ

.

이상 대역폭과 전쟁중인 14일차 뉴비 @wappa였습니다 ㅎ

Sort:  

ㅠㅠ저도 대역폭으로 많이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100스파 임대받구 해결됐어요!!!

아 5주후 임대가 끝나면 올 대역폭 지옥 생각에 벌써 ㄷㄷ 합니다 ㅎㅎ

@jingdol 님 포스팅 한 번 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넵 감사해요^^

저도 오후 8시 이후만 되면 아무것도 못하더군요. ㅜㅜ

그러게요
뉴비가 쓰면 얼마나 쓴다고 ㅠㅠ

초보자들을 위한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 감사해요^^

포스팅 정말 안하는 뉴비 입니다.^^;;; 아직 해당사항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대역폭을 들여다 보게 되는데 정말 매번 엄청날 정도로 변하는 것 같아요.

제 경우는 사진을 직접 올리지 않고 플리커의 링크를 얹어 대역폴에 큰 영향은 없지 싶은데 혹시 일주일 뒤 수정이 안될때 링크의 원본 이미지를 삭제 하게되면 어떻게 될런지요?

글세요 블록체인 개념으로는 액박이 떠야 할것 같은데 ㅎ
궁금한 건 한번 해봐야져 ㅎㅎ

와...대역폭이란건 알고 있었는데... 댓글의 글자수도 영향을 미치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이렇게 활용성있는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블록체인에 저장 되는 모든 정보는 다 적용된다고 봐요^^

전그냥 보는데로 읽고 댓글하고 보팅하고 하는데 아직까지 제한은 걸리지 않았어요 ㅎㅎ ㅠㅠ 요즘좀 자주 했떤거같은데 조심해야될까요 ? ㅠ 신경안쓰고 그냥 즐기고만 있어서^^:;; ㅋㅋ ㅠㅠ
팔로우&뽀팅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려요! ㅎㅎ

수시로 체크하는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ㅎㅎㅎ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웅 응원 감사해요^^

저도 대역폭 제약 받을게 뻔하니
주로 낮 2시쯤에 폿팅하고 있지요~ㅎㅎ
댓글활동도 6시이전으로만 하고
그 이후는 구경만 합니다 ㅠㅠㅠㅠ

저도 그 시간대는 같은 자세일겁니다 ㅎㅎㅎㅎ

헉 몰랐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10.11
ETH 3522.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