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주민센터에서 우유팩,종이팩으로 휴지 받는 방법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브이얌(@violetK) 입니다 :)  

요즘 집에서 우유를 많이 먹고 있어서 우유팩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예전에는 우유팩을 잘 씻어 말려 학교에 냈던 기억이 있어서, (앗,, 저 80년대생인거 너무 티나나요? 히히히)
우유팩으로 어떻게 뭐라도 해볼 수 없을까 하며 검색을 시작해 봤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하게된 정보!!!
동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우유팩 혹은 종이팩을 가져가면 휴지로 바꿔준다는 사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저 빼고,)
이미 많은 혜택을 누리고 계시더라구요!!!!
전, 너무 늦은거였어요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를 때라며, 우리집 주변에 주민센터를 찾아보기 시작하는데,
이게 왠걸... 안나옵니다... 


네, 시민님 실화입니다, 너네 동네는 안해요 :)
각 구청에서 실행하고 있는 리사이클링 제도였습니다!!!!
원래 살던 구 (회사와 같은 구 ) , 새로 이사한 구, 옆동네 구.. 전멸입니다.. ㅠ ㅅ ㅠ
저는 우유팩을 휴지로 바꿀 수 없는 곳에 살고 있었어요...
민원이라도 넣을까봐요.... 

 저는 못하지만, 여러분은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안고 포스팅을 이어가 볼게요 

 우유팩과 주스, 두유가 들어가 있는 종이팩은 특수 처리가 되어 있는 종이라고 합니다.
그냥 딱 봐도 도톰하잖아요?!
일반 종이와는 다르게 고급 휴기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종이와 같이 배출 되면 재활용이 안된대요... 

이미지 출처  :  강서까지뉴스 


서울시
*종이팩(우유팩)은 내용물을 비우고 헹군 후 건조하여 제출
[용산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도봉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노원구] 리사이클링 마켓
- 위치 : 노원구 상계2동 452-1 (기존 자전거보관소를 리모델링하여 운영 중)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6:00
- 종이팩 또는 종이컵 1kg당 친환경 재생화장지(30m) 1롤 교환
- 폐건전지 20개당 신건전지 1세트(2개) 교환(1회 1인당 5세트까지 교환가능)
[강서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화장지 50m 1롤 교환, 음식물 종량제봉투 3l 1장
[구로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일반생활용 종량제봉투 10l 1장
[영등포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동작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서초구] 동주민센터 : 종이팩 또는 종이컵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송파구] 동주민센터 : 우유팩 1kg과 화장지 1롤 교환

대략 1kg 은 아래와 같은 수량이면 됩니다
200ml > 100매 //  500ml > 55매  // 1,000ml > 35매

혹시 거주하고 계신 곳에서 시행하고 있으시고, 집에서 우유, 주스, 두유를 많이 드시고 있다면,
꼭 씻어서 재활용 해주세요!!!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신기하네요.ㅎ
이런건 또 처음 알앗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아시는 분들만 받고 계셨던 혜택이였나봐요 :)
번거롭기는 해도 환경도 생각하고 휴지도 받고 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인거 같아요 :)

우유 오래 시켜먹었는데 이제 라도 모아 볼까 ㅎㅎㅎㅎ
:)

조금 번거롭지만, 모으실 수 있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

오~ ㅠㅠ 우유 많이 먹는데.. 저희동네는 안하네요 아쉽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할께요 :)

감사합니다 :)
저희동네도 안해요 ㅠㅠㅠㅠㅠㅠㅠ 서울시에 민원을 넣을까봐요 ㅠㅠㅠㅠ

즐거운 한주 되세요 잘보고가요~

감사합니다 :) 또 오세요 :)

아니 이런 유용한 정보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ㅎㅎㅎ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_<

오~ 진짜 신기하네요 ㅋㅋ 우유팩을 휴지로 바꿔줄 줄은 생각도 못해봤어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ㅎㅎ

우유팩으로 휴지를 만들 수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ㅎㅎ

완전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비록 경기도민 이지만... 그냥 놀라울 따름입니다

경기도에서도 지자체에 따라서 시행하고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고양시는 하고 있었어요 :)
한번 확인해 보세요 >_<

아..복잡하네요. 분리수거하면 재활용될테니 저는 그냥 그렇게.ㅜ.ㅜ

분리수거를 조금만 더 쉽게 해줘도 더 많이 참여할텐데.. 너무 복잡하죠 ㅠㅠ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67.39
ETH 2572.6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