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에 대한 알쓸신잡 이야기 셋. 빨강과 녹색의 시표의 비밀(자가진단법)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포토에세이 @ujuman83 입니다.

안경에 대한 알쓸신잡을 두회 올리면서 느낀점을 먼저 말씀 드려보면
보편적으로 어렵다는 댓글 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최대한 쉬운 단어들로 설명을 할려고 했지만
용어 자체가 전문성을 띄고 저의 설명 부족과 불찰인것 같아서
이젠 더 쉬운 단어로 쉽게 다시한번 접근 해보려 해요.

대신 약간 전문적인 용어나 해설이 필요한 부분들은 과감히 건너뛰고
평이하고 쉽게 접할수 있도록 한번 접근 해보려 해요.

혹시 안경,광학,의료 관련일 하시는 분이 보시면 그 때문이니 이해 부탁 드려요.ㅎㅎㅎㅎ

가끔 안경원에 오시분들을 보면
본인이 착용하시는 안경 도수을 너무 높게 착용 하실때가 있더라고요.

물론 그 또한 안경사나 안과에서 검안을 잘못했을수 있는 경우와
시력의 변화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기에
안경 업계에서 근무하는 저 로써는 미안하면서도 당황 스럽곤 합니다.

먼저 본인이 착용하는 도수보다 높은 도수를 착용하면
잠시동안은 먼거리가 잘보이는듯 하나 오래 착용하면 머리가 찌근찌근 아파오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왠지모를 피곤함을 느끼곤 하죠.(이를 안정피로라고 말하곤 합니다)
동시에 근거리 글씨를 볼때 덜 보이면서 왠지 흐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내 안경도수가 높게 되있는가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만약 님들게서 그런경우에 속하신다면 아래 표를 보시면 자가진단을 할수가 있습니다.

KakaoTalk_20170726_114808061.jpg

위 표를 보시면
빨강과 녹색 칼라의 표가 보이시고 그 중안에 검정 원이 있을겁니다.

다른건 신경쓰지마시고
검정색원이 어느쪽이 더 진하게 보이시나요?

만약 녹색쪽 검정원이 진하게 보이신다면
님의 안경은 본인 도수보다 높게 착용하고 계신겁니다. (이를 과교정이라고 합니다)
도수가 과하게 들어가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되요....

만약에 적색쪽 검정원이 약간 진하게 보이신다면
님의 안경은 본인도수보다 약간 낮게 착용하고 계신겁니다.(이를 저교정이라고 합니다)
도수가 적게 들어 갔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안경원에서는 약간의 저교정으로 안경을 처방 합니다)


두경우는 45세 이하의 노안이 진행 되지 않은 경우에 해당이 되고
만약 45세 이상 이시라면 반대의 경우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ㅎㅎㅎ
(나이 드신것도 서러운데 별별것들이 다른게 해석되네요....ㅎㅎㅎ)

결론
위 시표에서의 검정 원의 색깔이 비슷하게 보이거나 빨강쪽이 약간 진하게 보인다면
님의 안경은 문제는 없는 것으로 자가진단을 할수 있는겁니다.
(45세 이상은 반대로 이해 하시면 되요)

혹시 만약에
검정원이 찌그러져 보인다거나
럭비공처럼 한쪽이 길어보인다면
당장 안경원이나 안과에 방문 하셔서 시력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상 세번째 안경에 대한 알쓸 신잡 이였습니다.

안경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문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참고 해서 다음 알쓸 신잡에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무더운 날씨 조심하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Sort:  

아....
다행입니다.
안경을 착용하고 있지 않지만
둘다 비슷하게 보이면 눈이 적당한 균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ㅎㅎ

네....원이 동그랗게 보이고 둘다 비슷하게 보이면 정상이예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

별 말씀을요^^

저는 안경을 끼고있지 않은데 붉은색이 좀더 진하게 보이네요 ㅎㅎㅎ
사실 눈이 조금 나빠져 안경을 맞추긴했는데 평소에는 착용을 안해서 ㅠㅠ

붉은 색이 조금 진하게 보인다면 문제는 없는것이예요....
여성분들은 미용 때문에 렌즈를 많이 착용 하시죠....ㅎㅎㅎ
안경 끼면 안된다는 직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ㅠ.ㅠ
크게 불편하지 않은면 안경 착용 안하셔도 되요^^

오... 저도 똑같이 보여서 제가 착용하는 렌즈는 저한테 맞는거군요.

네 비슷하게 보이면 과교정은 없는것입니다~~~^^ 축하드려요^^

안경은 현재 끼지 않지만 모니터를 오래 보다보니 보안경으로 하나 맞출까 하는데 안경을 꼈다 안꼈다 하면 오히려 안 좋아진다는 말이 있어서 고민중인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눈이 나쁘지 않으시고 모니터를 많이 보신다면
보안경으로 블루 아리트 차단 렌즈를 착용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블루 라이트 차단 렌즈 한번 포스팅 해 볼께요...
그리고 보안경을 착용 ,미착용을 반복 한다고 해서 눈이 나뻐지지는 않습니다.^^

아 그렇군요 ㅎㅎㅎ 뭔가 보안경을 쓰면서 눈이 더 나빠진다는 소리를 들어서 안 쓰게 되었었던 기억이 있어가지고 ㅎㅎ 블루 라이트 차단 렌즈 포스팅 기다려보겠습니다 ㅎㅎ

ㅎㅎ 전 둘다 비슷하게 보이네요

안경 쓰고 벗고 둘다요

안경 착용후 비슷하게 보이시면 괜찮은 거에요.....
안경 벗고 보시면 흐리시면서 약간 빨간 쪽이 잘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 없으시니 걱정 안하셔도 될듯요^^

저도 똑같이 보이는데.. 이거 신기하네요 ㅋㅋ
재밌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2989.29
ETH 3048.32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