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무식쟁이가 드는 여러생각들....찬스인가? 위기인가?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포토에시이 @ujuman83이예요.

저는 현재 비트코인을 채굴중인데 여러 소식들이 많이 나와서
많은 정보들을 한꺼번에 소화 할려니 머리가 찌끈찌근 아프더라고요.

제일 신경 쓰이는 소식은
SegWit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될것인가??? 예요.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각 거래소마다 입출금을 며칠동안 중지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안정됐다고 판단되면 입출금 기능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이사항들을 어느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기에 불확실성이 있기에 다들 조심하리라 생각이되요.

거기에
각 거래소 마다 코빗,야피존등에서
거래소에 보유중인 비트코인 수만큼 동일한 BCC 수량을
1:1 비율로 지급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있고요.

머 공짜로 주는 BCC라니 채굴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을 옮겨 봐야겠단 생각도 들고
아무튼 참 재미있는 시기인것 만은 확실 한것 같네요.

이 시점에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비트코인을 보유한만큼 BCC를 1:1 비률로 증정 한다면
비트코인을 현시점에 매수를 해서 BCC를 받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해 보았어요.

KakaoTalk_20170727_122825628.jpg

중국 사이트에서 BCC를 며칠전 부터 거래 하더라고요....

KakaoTalk_20170727_123126893.jpg

오잉~~~~ 우량주 주식 상장 한것 처럼 엄청난 폭등과 함께 등락이 요동 치더라고요....

아 그럼 이게 찬스인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머 가상화폐 무식 쟁이에 트레이딩은 전혀 안해본 1인 으로써
여러 가지 생각들이 드는 그런 상황 같아 포스팅 한번 해보는거예요...

또 다른생각 하나가 드는것은
이더리움이 POW 채굴 방식에서 POS방식으로 변화된다고 이야기들 하시는데
그럼 그동안 엄청나게 증가한 개인채굴 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계속 이더리움을 채굴 할까? 아니면 다른 알트코인으로 채굴을 전환할까???
POS 방식으로 전환된다면 아마 다른 알트코인을 채굴할것 같은데

그 알트코인은 오를것인가? 하락할것인가???
한국개인채굴자들의 폭발력은 어디까지일까??? 채굴된 알트코인이 시장에 금방 풀릴까?? 등등....ㅎㅎㅎ

또 다른 궁금증은
이더리움이 POS방식으로 바뀌면 보유한 만큼 일정비율로 채굴이 되므로
보유를 하는것이 즉 채굴인데 그러면 시장에서 매도 하는 수량이 줄어 들기에 가격은 상승 할것인가?

아니면 20% 정도의 수익률도 작다고 생각이 들어 매도후 다른 코인으로 옮겨 갈것인가? 등등

엄청난 궁금증 들이 유발 되더라고요.....

물론 어떤 추측과 예상도 빗나갈수있고
제가 적은 글들이 틀린 말일수도 있지만
이런 불확실성을 지닌 이때가 위기이거나 찬스인것 같은 생각이 드는건 왜 일까요?

고수님들의 냉철한 의견과 조언 주시면 감사히 받겠으니
아시는 부분들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두서없고 족보 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Sort:  

안녕하세요 ujuman83님, 정말 알수가 없는 코인시장입니다. 저도 평범한 사람으로써 ujuman83님과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8월 이후 9월 어떻게 변화가 올까.. 6월에 들어간 투자금 손실이 지금 -40%를 달리고 있는 이 시점에서 난 무엇을 해야하나 등등 ... 저도 좋은 답변 함께 기다려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러셨군요.... 저는 트레이딩을 하지 않아서 그냥 지켜만 보고 있었는데 BCC를 1:1로 준다기에
갑자기 여러 생각이 떠오르더라고요^^
함께 고수님들의 좋은 답변 기다려 보죠^^

네 ㅎㅎ 감사합니다^^

혼란스러운 때에 영웅이 등장한다고. 고수님들은 이런 혼란을 통해 이익을 취하고 계실 것 같은데 ㅎㅎ 저는 몸 웅크리고 존버모드입니다. 성투하시고 좋은 조언들이 덧글에 달려서 함께 귓동냥 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

과연 난세에 영웅이 등장 하실까요??? ㅎㅎㅎ
중국 무협 영화에서 봄직한 초야에 묻히신 고수님이 나타 나시길 기도 할께요^^

Is there an expert on Steemit?놀람 둘리.jpg

저는 아직 초보라서 아직도 뭐가뭔지 모르겠어요 ㅠㅠ

모르시는 부분 있으시면 문의 하세요... 저도 초보지만 아는 범위 안세서 설명 해드릴게요^^
저도 처음엔 몰라서 무척 당황 했거든요....물론 지금도 잘 은 모르지만요^^

비트코인을 채굴중이라니 ...

대단하시네요 ~

직접 채굴 하는거 아닙니다......ㅎㅎㅎ 다른곳에 간접 채굴 중이라서요.....
직접 채굴 하시는 분들은 대단하신것 같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281.73
ETH 2525.9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