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에 대한 알뜰신잡 이야기 하나. 제 시력은 마이너스인가요???....ㅎㅎㅎ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포토에세이@ujuman83 이예요.

오늘은 비트코인이 많이 상승 하는덕에
여러 이웃님들의 알트코인이 동반 상승하는 날이라 다들 기분이 조금 나아지신것 같더라고요.

하드포크던 소프크포크건 불확실성이 빨리 해소 되어서
다들 즐거운 나날이 되었으면 하는 빨리 왔으면 하네요.
오늘이 바로 그 마중물 되는 첫날 이였으면 해요.....ㅎㅎㅎ 화이팅요.

2주 정도 스팀잇을 하면서
질 좋은 콘텐즈에 대한 구상을 하던중에
내 직업적인 관점에서 편하게 이야기 할수 있는 부분이 없을까?

고민고민하다
알뜰신잡이라는 포맷으로 편하게 이야기를 풀어가보자
라고 다짐을 했습니다.
새로운 취미 생활로 아자아자 홧팅~~~~

약간의 전문 분야라 어려운 용어들이 나올수 있으나 최대한 쉽게 풀어서 이야기 해볼려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알뜰신잡으로
시력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해요.....

안경원에 내방 하시는 고객분들이 안경을 맞추시려면
시력 검사를 보통 진행 합니다.

그러면 대분분 고객님이 이렇게 말씀 하시죠.

고객님: 제 시력이 마이너스라 시력이 많이 안 좋더라고요
안경사: 아 그러신가요? 한번 검사해드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시작을 하게 됩니다.

흔히들 일반인분들이 알고 있는 시력표는 아래와 같아요.

3125_~2.JPG
출처: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한국이던 외국이던 개념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요.

3125_~1.JPG
출처: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크기와 사이즈는 나안시력의 배율 차이와 정비례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나중에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할 기회는 있을것 같아서 이 이야기는 건너 뛸게요.....ㅎㅎㅎ

보통 제일 밑에 작은 글씨는 시력이 2.0 이라 불리우고
제일 위에 글씨는 0.1 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러면 여기서 질문을 하나 드리죠....
제일 위에 글씨를 0.1 부분을 못 읽으면 머라고 이야기를 해야 할까요???
.
.
.
.
.
보통 고객님들이 이런경우에 제 시력이 마이너스인가요???라고 문의 하십니다.

사실 마이너스 라고 하는 시력은 없는 말이고 손님들이 만들어 낸 이야기 입니다.

다른쪽에서 접근을 해보면
시각장애인분들 처럼 앞을 보지 못하시는 분들의 시력을 0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럼 시력이라고 하면
2.0/1.5/1.0/0.9/~~~~0.1/0.09/0.08/0.07/~~~~~~~~/0
이렇게 진행이 되는 거랍니다.

그런데
시표중 제일 큰 0.1 시표을 보지 못하는 분이라면 어떻게 시력을 알려 드려야 할까요????
.
.
.
0.1 시표를 보일때 까지 앞으로 걸어와서 보이는 거리에 멈춘후 거리를 환산해서 시력을 산출 한답니다.
정확한 수식은 어려우니 패스 할게요.....ㅎㅎㅎ

안경원이나 안과에서 이렇게 산출해서 검사해주는 곳은 아마 없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거리 산출 할려면 자로 거리를 재서 계산을 해야 하고
나안시력을 크게 중요시 하지 않는 이유들이 복합적으로 엮어진 결과라고 할수 있죠.....ㅎㅎㅎ
.
.
.
그럼 왜 고객님들이 본인의 시력을 마이너스라고 이야기 했을까요???
.
.
추론컨대
시력이 좋지 않아서 안경을 착용 하는 대부분이 근시이기 때문이라 생각이되요.

0308_i1.jpg
[출처광용어사전]

그림에서 보시듯
근시는 망막(카메라 필름 역활)앞에 상이 결상을 해서 흐려 보이는증상인데
이를 교정 해주기 위해 빛을 뒤로 펴 뜨리는 오목렌즈로 안경을 만들어서 결상한 상을 망막으로 이동시키는겁니다.

이때 오목렌즈를 전세계적으로 마이너스 (-)로 표시하기때문에
안경원이나 안과에서 처방전에 (-)를 적은것을 보고
고객님들이 유추해서 이야기한것이 널리 퍼지면서 그렇게 되었다고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거의 맞 다고 생각이 들어요)

원시는 반대로 생각 하시면 되요......ㅎㅎㅎ
1435_i1.jpg
[출처광용어사전]

원시 부호는 전세계적으로 플러스(+)를 사용한답니다.

이렇듯
시력은 마이너스,플러스 라고 칭하지 않으니 알고 계시면 좀 있어 보이겠죠....ㅎㅎㅎ

대신
내도수는 마이너스 또는 플러스 몇 디옵터야 리고 이야하는게 맞는 이야기 랍니다.
(디옵터라는 단위는 나중에 한번 풀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어찌 보면 쓸데 없는 알뜰신잡 인거죠.....ㅎㅎㅎ

처음 포스팅 하는 안경에 대한 알뜰 신잡 이였는데 재미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계속해서 이런 포맷으로 쭉 이어 나갈 예정이예요.

혹시 안경에 대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 주세요.

그러면 궁금증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브게 봐주세용^^

Sort:  

ㅎㅎ 알뜰신잡이라 ~
저도 안경을쓰긴 하는데 ~ 많은 정보 기대해봅니다. ^^

네,,,,최대한 좋은 정보를 아주 쉽게 올리도록 노력 해볼게요~~~
궁금하시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포스팅에 참고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