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잇 여행기(반성/스파충전/ 건전한 스팀잇 생태계/ 여담:C-클라스)

in #kr-newbie6 years ago
<사진출처: 픽사베이/ 죄송합니다 보드 후회 실례 제발 수상 용서 뭐라 결혼 이혼 이혼 만화케릭터> 

1.스팀파워 풀충전 소요시간

제가 스파를 완전히 충전하려면 4일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평소 보팅조절에 크게 실패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친하지도 않은 분의 게시물에 큰 금액을 보고 풀보팅을 많이 했습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제 게시물에 댓글을 남겨주시고 보팅도 해주셨던 분들께 더 많은 보팅을 드리려고 합니다.

2.스팀파워를 풀충전하기 위한 대안

한 번에 4일을 연속으로 보팅을 쉬면, 그동안 저에게 보팅을 해주신 분들께 보답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루를 쉬고 다음날 스티미언님들께 더 많은 보팅을 하는 방식으로 스티파워를 충전해가겠습니다. 모든 게시물에 보팅을 해드리기 보다는 하나의 게시물에 높은 보팅을 해드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3.앞으로 보팅은

앞으로 보팅은 게시물의 내용적 가치가 높거나, 제 게시물에 댓글 또는 보팅을 남겨주신 분들 위주로 우선 보팅을 하겠습니다. 창작자의 노력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게시물,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게시물들이 많아질수록 스팀잇은 더 건전해지고 발전되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한 스팀잇 세계를 말하면서도 저 자신부터 실천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건강한 스팀잇 세계에 걸맞는 보팅을 행사하겠습니다. 또한 80%이상의 스팀파워를 회복시에 항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스팀계의 한류 - C클라스 열풍에 대하여

C클라스 열풍의 시작은 @cowboybebop님께서 유투브를 통해 모스티미언님이 올린 게시판 내용을 소개하던 중에  kr-crazy라는 태그를 소개하면서 그 개념이 드러난 것으로 안다. 그 유투브로 보면서 나도 좀 충격을 받았다.

계란판 내구성을 테스트한 것을 게시물로 올릴 줄이야... 스팀잇에 올린 게시물을 아침에 초안, 저녁에 보충, 자정 쯤에 최종적으로 올리는 나는 직관적이면서 독창적인 웃음을 선사하는 C클라스는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아쉬운 것은 C클라스는 배워서 터득하는 컨텐츠는 아닌듯하다. 혹시 C클라스로 컨텐츠를 구성해보고 싶다는 분은 본인에게 재능이 있는지 냉정하게 확인해야한다. C클라스의 거두이자 대모인 @zzing님은 한 생명을 품고 계시고 있기에 내공을 다 드러내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그 분의 글은 실로 대단하다. 글은 분명 A로 시작했다. 읽다보면 B로 바뀌어 있다. 그리고 결론은 C다. 눈뜨고 코 베인다는 말은 이럴 때 쓰는 말이다. 이런 유체이탈식의 글전개는 C클라스의 기본소양들 중에 하나이다.

다만 우려되는 것이 있다면, 소수 C클라스의 거두들에 의한 파벌 및 갈등이 생기는 것. C클라스 내에서도 컨텐츠가 겹쳐 19금과 같은 과도한 컨텐츠가 생산되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내가 접한 C클라스의 거두들이나 뉴비들은 모두 사회성도 뛰어나고 직관적인 웃음을 전달할 수 있는 고급능력을 가졌다. C클라스는 다소 뻣뻣할 수 있는 스팀잇에 새로운 윤활유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큰웃음을 주시는 C클라스 거두님들과 이제 C클라스로 진입하시려는 뉴비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클라스 파이팅입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중국어 문자 배경 미친>

Sort:  

@stylegold
진정한 거두의 등장
저는 이제그만 거두(???)의 자리를 골드에게 물려주렵니다.

너따위에게 받을수있는게 아니얔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은퇴를 선언하시는 겁니까... 큰 별이 지는건가요...ㅠ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gazua
그래서 형 띨띨당 가입한다고? 안한다고?? ㅋㅋ

저는 팬으로서 열렬한 지지를 보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가입한대

가당치도 않습니다. 이미 밝혔다시피 C클라스는 타고나는 겁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여러분 이거 칭찬입니까?? 욕입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칭찬을 넘어 존경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직과적으로 웃음을 줄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아,,, 스파 퍼센테이지가 쉽게 안찬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무분별한 난사 때문이라는거 지금알고 갑니다..ㅠㅠ

저는 풀보팅으로 드리는대도 금액이 작은 이유가 있더군요. 스파를 조금씩 회복해서 @imrahelk님께 팍팍 드리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4.19
ETH 2341.7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