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시력!!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육아정보를 알려드리는 @suin-mom입니다.
아이의 기억력에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이전 포스팅 참조 바래요!!
아기의 시력은 어떻게 발달할까요? 과연 어떻게 보고있을까요? 궁금하여서 찾아보았습니다!!

오늘 나들이가서 저희가 음료 먹으니 이렇게 저희를 처다봅니다.ㅎㅎ
1521373991727.jpg

■ 아기 시력에 대해
● 발달 시기
처음 몇 달간 아기의 시력은 점차 선명해지며, 6~8개월이 되면 거의 성인의 시력과 비슷한 수준으로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발달 과정
출생 시에는 시력이 약간 흐리지만, 빛과 모양, 움직임은 분간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겨우 20~30cm 거리 내에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며, 이는 자신을 안고 있는 엄마의 얼굴을 정확히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이 시기에 아기에게 가장 흥미로운 것은 바로 부모의 얼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색 대비가 선명한 흑백 무늬 물건에 관심을 보이게 됩니다.
<1개월>
출생 시 아기는 양쪽 눈을 동시에 사용하는 법을 몰라 눈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두리번거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한 두 달 후에는 양쪽 눈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되며 움직이는 물체를 따라가며 볼 수 있습니다.

<2개월>
아기는 태어나서부터 색깔을 볼 수 있지만, 빨간색과 주황색처럼 서로 비슷한 색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개 검은색과 흰색처럼 색 대비가 선명한 색깔을 더 좋아합니다. 2개월에서 4개월 사이에는 점점 색 구별을 하게 되면서 비슷한 색들도 구별하기 시작합니다. 시력의 발달에 따라 밝은 원색과 더 자세하고 복잡한 디자인과 모양을 선호하게 됩니다.

<4개월>
지금쯤부터 아기의 시력에 원근감이 생겨 사물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팔을 잘 다룰 수 있게 되면서 엄마의 머리카락이나 귀고리 등을 정확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5개월>
이 시기에는 매우 작은 물건도 잘 알아보면서 움직이는 사물을 따라 능숙하게 시선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5개월 된 아기들은 이미 비슷한 색을 구별할 줄 알며, 연한 파스텔 색깔의 미묘한 차이까지 구분하기 시작합니다.

<8개월>
아기의 시력이 이전에는 최고 0.5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면 이제는 거의 성인과 비슷한 수준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원근감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먼 거리보다는 가까운 거리를 잘 보지만 8개월이 되면 거실에서 방 안에 있는 사람과 사물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시력이 충분히 발달합니다.

●의사의 진찰이 필요한 경우

  • 아기가 한쪽이나 양쪽 눈을 모든 방향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
  • 아기의 눈이 주로 안쪽을 향해 있는 경우(내사시)
  • 아기의 한쪽이나 양쪽 눈이 바깥쪽을 향해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매일 이렇게 와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금 아이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중요한 정보네요ㅎㅎ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자주 좋은정보 올려드릴께요^^

눈빛이 살아있다는 표현은 이럴 때 쓰는거겠죠?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이런눈빛이 나오다니ㅎㅎ

애기 눈빛이...귀엽네요!
하나의 소중한 정보를 얻어가네요!^^
맞팔,보팅하고 갈게요 자주 소통하고 지내요!

감사해요^^ 놀러갈께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팔로우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정보 지속 올리겠습니다~

아기 눈빛이 예사롭지 않네요!
크...크게 될 아이입니다. 쿨럭.
육아일기 잘 보겠습니다.

팔로우 및 보팅하고 갑니다~ :)

아이눈은 차차 좋아지고..
글을 어느정도 읽을 줄 아는 5~6살이 되야 정상 측정 가능한 것 같아요.

요즘 애들은 핸드폰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어서 시력에 많은 신경을 써줘야 하는 것 같아요.뉴.뉴

핸드폰의 장점과 단점이 참 극명한거 같아요~~ 식당에가면 더욱 잘 알수있는 요즘이죠 ㅎ

맛있는거 니들만 먹냐고 하는데 너무 찔리네요 ㅠㅡㅠ
ㅎㅎ

ㅎㅎ 저도 자주 찔리네요^^

눈빛이 살아있네요 ㅋㅋㅋㅋㅋ
맛난 것 좀 나눠주세요~~~ㅋㅋ

ㅎㅎㅎ 앞으로는 항상 간식 들고다닐려구요ㅋㅋ

나도 같이 좀 먹자는 표정이네요~ ㅎㅎ 너무 너무 이뻐요~

ㅎㅎ다음에 한번더 안주면 때릴꺼 같았어요ㅎㅎ

ㅋㅋㅋㅋㅋ수인이 사진보고 움찔했네요. ㅋㅋㅋ이 이모가 대신 미안하드아ㅠㅠㅋㅋㅋ엄마도 먹고 살아야지~~~~~~ㅎㅎ

ㅎㅎㅎ 다 먹고살자고 하는짓이니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004.21
ETH 2441.89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