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말 혼신의 힘을 쏟은 글이라면 promoted(홍보) 기능을 활용해 보자.

in #kr-newbie7 years ago

스팀잇홀릭.png

스팀잇의 선한 가치를 알리는 석세스트레이너 @successtrainer 입니다.

최근 상당히 많은 분들이 스팀잇에 가입하시면서 포스팅되는 글의 수가
엄청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글을 쓰고 나면 금방 아래로 밀려서 사라져서 묻혀 버리는 경우가
훨씬 늘었습니다.

환영받고 사람들 눈에 띄어야 할 자기 소개 글까지 밀리는 것을 보면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특히 정성들인 자기소개들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열심히 공들여서 쓴 글들,
진정으로 가치 있는 글들이라고 생각하는 글들 또한
복붙(?)글들과 같은 대우를 받으며 밀리는 현상을 보면
참으로 애석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해서 사람들에게
스팀잇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생각 하다가 문득 promoted 기능이 떠올랐습니다.

광고7.jpg

좌측 상단에서 볼 수 있는 이 기능은 뜻 그대로 홍보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여기까지만 알고 그냥 넘어가는 듯합니다.

검색을 해봐도 어떻게, 무엇을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부족한 듯 했습니다.

그러면 방법은 직접 해보는 수밖에 없겠죠 ^^;;

그래서 직접 해봤습니다.

1.일단 홍보하고 싶은 글을 선택합니다.
진짜 이글은 정말 가치있는 글이라 폭풍(?)보팅 받을 자신이 있다.
그런데 너무나 아쉽게 금방 밀려 버렸다~!
이런글을 선택합니다.

2. 우측 하단의 promote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8.jpg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제 팝업이 뜹니다.

광고.jpg

4. 결제는 스팀달러로 이루어집니다.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 세팅된 1$스팀달러 고정인줄 알고 처음엔 1$로 결제했습니다.

5. 결제하면 해당 스팀달러는 소각됩니다.
@null 이라는 계정으로 빠지고 이 계정은 누구도 손댈 수 없고
하드포크시에 모인 스팀달러들이 모두 삭제된다고 합니다.

광고2.jpg

6. 그리고 promoted 메뉴를 눌러서 내글이 어디에 있나 찾아봅니다.
그러나 보이지 않습니다......
kr 태그를 활용하여 다시 찾아보니 15번째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아래로 밀려 있을거면 광고하는 의미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내글을 좀더 위쪽으로 올리고 싶은데
위에 있는 글은 어떻게 상단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지?
라는 질문을 갖고 여러 곳을 뒤졌지만 딱히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방법은 한가지 입니다.
추가로 결제를 해보는 것입니다.
노출은 얼마나 스폰(?)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늘 봐왔으니깐요.

그래서 이번에는 용감하게 5.5$스팀달러를 추가로 결제 해봤습니다.

광고4.jpg

광고5.jpg

총 6.5$를 결제했네요.

그리고 다시 내글이 어디로 갔는지 잔뜩 기대하는 마음으로 찾아봅니다.

오! 찾았습니다. 그것도 세번째에 딱 자리하고 있네요~!

광고6.jpg

이것으로 포스팅되는 순서 또한 스폰(?)크기로 결정된다는 것까지 알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적은 금액으로 promoted(홍보) 기능들을 이용하고
계신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ㅎㅎ
(이제 이글을 보신 분들도 딱 6.5$조금 넘게 맞춰서 홍보하실 듯합니다.^^;;)
다른 분들이 사용하신 금액이 얼마인지 모르니 마치 눈치(?)게임 같습니다.
경매 하는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관건은 다른분들이 얼마를 지출했는지 아는 것이 될 것같습니다.

이상 정리 해보면 promoted 기능을 이렇게 활용 할 수 있을 듯합니다.

1. 이 글은 정말 묻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글이다.
보팅폭격(?)을 맞을 자신이 있다!

2. 스팀달러 소각에 기여하여 스팀의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싶다.
스팀의 가치 상승은 모든 스티미언들에게 큰 기여를 하는 것입니다. ㅎㅎ

promote 기능도 지금과 같이 글들이 범람하는 시기에 적절히 사용해보는 것도
지혜로운 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자신있다고 생각하는 글을 하나 용기내서 올려봤구요:)
때로는 성장을 위한 투자도 필요합니다 ㅎㅎ

Sort:  

프로모트는 뭔가 했는데 이런기능이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직접 해보시고 자세하게 써주셨네요. 잘 보고갑니다^^ㅋ

promoted 가 이런거였군요! 또 하나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위에 있는 글이 11달러를 프로모팅한 제 글이네요!
실험삼아 1달러만 해보려고 했는데 실수로 11달러 프로모팅 한 건 비밀입니다ㅜ..
근데 프로모팅 해도 보팅이 늘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아직까진 프로모션 탭 쪽에 관심이 적은 것 같습니다.

아 ㅎ 그래도 11달러 하신 덕분에 2위에 올라가 있는게 훨씬더 좋다고 봅니다 홍보해도 눈에 안뜨이면 말짱 꽝이니깐요:)

좋은 정보 하나 배우고 갑니다.

Promote 결제된 금액은 스팀잇의 소유로 되눈거죠?? 이때도 보상개념으로 나누어주는것인지 문득 궁금해서요

소각됩니다 영원히 없어진다고 보면되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홍보도 하고 스팀잇에 기여도 하고 1석 2조네요. ㅎㅎ

그렇죠 ㅎ 그리고 지금 같은 시기에 이만한 도구도 없을듯 합니다 ㅎ

저도 다음에 시도 해봐야겠네요ㅎㅎ

네 가끔씩 정말가치있는글은 자신감 있게 올려볼 필요가 있어요~!

와아 좋은글김사합니다 ㅜㅜ 이런기능이있는ㅈ도몰랏네요!! 저도 한번 투자를.. 해봐야겠어욬ㅋㅋㅋ

네 투자는 성장을 위한 필수 과정이죠 ㅎ

프로모트기능 좋은거같아요 :) 물고기글이 프로모트되었네요^^

네 물고기글은 정말 가치 있는 글이거든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991.51
ETH 3361.3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