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스팀을 모았습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1.jpg

12월에 시작해 벌써 2월도 한참이나 지났으니 제가 스팀잇을 시작한지도 벌써 2개월이 넘었습니다.
오늘 스팀달라의 가치가 올라가서 기회만 엿보고 있던 스파업을 하게 되었네요.

그렇게 제 스팀파워가 102SP. 세자리 수가 되었습니다.
혹시 0.03이 오를까 하고 보팅을 해봤지만 아직도 0.02밖에는 오르지 않는군요.
보팅파워가 100%가 되었을때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다른분들은 첫 환전을 통해 현실에서 의미있게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같은 경우 가뜩이나 보상도 적어 모으기힘들었던 이 스팀달라를 환전해서 없애버린다는 것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뜻 원화로 바꾸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이걸 돈으로 바꿔 써야할 정도로 궁핍한것도 아니고,엄청 큰 돈도 아니고 말이죠.오히려 2개월간 모은것을 생각하니 아까운 마음뿐이더군요.

아직은 아니지만 다음에 어느 정도 스팀달러가 생기면 돈으로서의 효용이 있다는 것을 체감하기 위해서라도 환전해 사용을 해볼 생각이기는 합니다. 100sp가 어느정도 시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긴한데 제 활동이 많이 줄어들고 있어서 쉽지는 않겠네요.

저의 경우 스팀잇에서 선순환이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능력과 노력의 부족으로 스팀잇에서의 채굴이 다른 플랫폼에서의 수익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나름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다 싶은 판단을 하게 되는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스팀잇을 꾸준히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있다 혹은 스팀잇을 떠나서 후회할 것이다라는 이야기들도 종종 볼 수 있지만 사실 너무 단편적인 시각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시간으로 어떤 가치를 만들어 내느냐는 그사람 자체에 달려있는 것이니까요. 스팀잇은 만만치 않게 시간을 소모하는 플랫폼이라서...

금전적 대가를 바라고 활동하기보다 한발짝 물러나 그냥 내가 즐기는 하나의 영역 수준에서 기대나 부담없이 가볍게 스팀잇에서 놀아야겠습니다.

Sort:  

100스파라... 언제 접근할수 있을까요...
부러울 따름입니다.

100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실거에요. 저도 많은 활동을 하지는 않았는데 이렣게 도달한걸보니...얼른 스파부자되시길!!

고생많으셨습니다! 열심히 하신 댓가인것 같습니다 ㅋㅋ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gbgg 님 반막큼이라도 열심히 해야할텐데 말이죠. ㅎㅎㅎㅎㅎ 다같이 화이팅!

100스파 축하드립니다.

한발짝 물러나 금전적 대가를 바라고 활동하기보다 그냥 내가 즐기는 하나의 영역 수중에서 기대나 부답없이 스팀잇을 활동하시는 다는 말이 너무 감명깊네요~~

딱 공감합니다 .

딱 그정도에서 발은 꾸준히 담그고 있어야겠습니다. 그런데 @myfan 님 컨텐츠는 너무 좋아서 기대가지고 활동하셔도 충분하실것 같은데요. ㅎㅎ

우와 너무 멋있으세요 ㅎㅎㅎ

저는 스파가 100이 되는 게 목표인데..
그 목표를 @spiritboxer님은 벌써 이루셨다니..
너무 존경스럽네요.

맞팔 부탁드려요 ^ㅅ^/

아직 100스파정도면 정말 한발짝 걸음마 수준이지요. ㅎㅎㅎ 비슷비슷한 뉴비의 입장에 있으니 너무 치켜세우시면 부끄럽습니다. 맞팔할게요.

저도 100수치 맞춰야 하는데 저번에 스달을 스팀으로 너무 높게 교환해서 지금 한탐 교환을 한뒤에 다음에 스파올릴려고 계획중이네요.
최근 교환했으면 바로 스파로 올리는건데 아깝네요.
스달과 스팀 퍼센트 보고 작업을 좀 하고 난뒤에 스파을 올려야겠어요.
갈길이 머네요.
어짜피 모인건 전부다 스파 올릴거라서 아직은 현재 스파에 만족해야 하는게 암울하네요

저는 꾹꾹 참고 있었지요. 스달이 스팀을 다시 추월하기를... 전에 훨씬 좋은 조건일때 바꿀껄 하는 후회가 들긴 합니다. 1스팀이 0.65스달이었을때 질러버렸어야 하는데 말이죠. 코딩맨님은 워낙 꾸준하시니 금방 올라가실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화이팅

포스팅 기다리고 있는데 요새 바쁘신가 보네요

이제 막 들어온 뉴비한테는 신기하네요^^
맞팔가능할까요?

물론이지요. 맞팔하고 자주뷜게요. 곧 스파 쌓아 나가실겁니다.

개인적인 가치에 달렸다는 말이 공감가네요
스팀잇은 그래도. 노력한만큼의 보상이 주어지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솔직히 컨텐츠 없는 제 입장에서는. 제가 그런것이 부족하다는점에 많이 맘적으로. 안타깝기만 하네요 ^^

열심히 하신 보람이 느껴집니다. 저도 저의 스팀잇을 잘 성장시키고 싶네요

그만두지만 않는다면 원하시는성장 이루실 겁니다! 화이팅!

축하해요~~
저는 스달을 환전해보고 싶어서 스파업은 조금밖에 안했네요~
언젠가는 저도 100만들 수 있겠죠~~

저도 다음번에는 한번 환전해서 빵이라도 하나 사먹어볼생각이에요. 100정도는 금방 달성하실겁니다.

공감하고 가요~~^^
투자하는시간 보몃 ...보상이..
고래가 아니고는 눈에 띄기가..
스파는 올라도 아직 0 01(투자를해야되나..ㅎ)
잘봤어요^^

그러니까요. 어느정도 투자해서 보상을 키워놓아야 시간을 더 투자할만하게 되는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