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글에서 벗어나기.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처음 스팀잇에서의 목표는 매우 단순했다.

생소한 시스템, 생소한 공간속에서 어떻게든 하루 하루를 채워나가서 한달이라는 기록을 남겨 보는 것.

꾸준함.

스팀잇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진 못하지만 하루도 빼놓지 않고 잡담이라도 끄적거리고, 사람들의 글들을 살펴보고, 댓글도 달아보는 것. 이것은 나만의 꾸준함이었다.

하지만 이제 그 꾸준함을 핑계로 매일같이 써오던 글이라기도 뭐한 포스팅들은 좀 줄여나갈 생각이다.
누구도 강제하지 않은 의무감으로 배설한, 글이 될 수 없는 잡담들 말이다.
그 지울수도 없이 박제된 나의 흔적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며 참 많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렇게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었나?
여건이 되지 않으면 그런데로 넘어가면 그만인 것을.

내용물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내놓은 잡담들이 괜시리 부끄럽다.

꾸준함이라는 목표는 달성했으니 이제 잡담을 아껴 글을 쓸 수 있도록 해야겠다.

Sort:  

1일1글 쓰기도 쉽지가 않네요 ㅎㅎㅎ

진짜로 너무 어려운 일이에요. 없는 소재 없는 시간속에서 억지로 포스팅 하려니 잡담만 나오고..

억어지로 짜내서 써야 합니다 ㅎㅎㅎ살아남기 위해선 ㅠㅠㅠ

다른분들처럼 매일같이 좋은글 쓰기엔 무리... 글이 쓰일 정도로 모았다가 간간히 하나씩쓰려구요. 대신 다른분들 글을 읽는데 더 시간을 써야겠어요.

그것도 좋죠~~^^

1일 1글은 확실히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ㅠ_ㅠ
저도 노력은 하는데 가끔 하루 건너뛸때가 ㄷㄷ
화이팅입니다!

저는 꽤나 개근을 했었으니 이제는 좀 부담감 놓고 활동해 보렵니다. ㅎㅎㅎㅎ

글을 쓰지않으면 잊혀지기에 꾸준함으로 나아가야겠죠

다른분들 댓글에서 활동을 해야겠어요.

더 좋은 글을 쓰실려고 하는 성장통일겁니다.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0.57
ETH 3127.0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