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중 최고의 순간 The best moment in travel around the world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every traveler said the best moment is first day in the airport.


안녕하세요 @slowstep  느린걸음입니다!!

2년간 세계여행을 하면서 많은 나라들을 다니고,

많은 사람들도 만나고 많은 상황들을 겪었습니다.



종종 우리와 같은 배낭여행자들을 만나면,

어디가 좋았어? 거기는 어때? 로 대화를 시작하곤 합니다.


그러다 최고의 순간을 나누고 나면

많은 여행자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최고의 순간은 인천, 여행을 떠나는 그 순간이었지.'



  

제작년 5월. 세계여행을 떠나던 날.


나는 유난히 튀는 커다란 배낭을 메고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 도착한 순간 성공한 사람이 된 듯 했다.


모두가 꿈꾸는 일이지만 누구나 못하는 일.

그토록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꿈. 세계여행이 시작된 것이다.

20대 끝자락에서 나는 여행이 답이라고 생각했다.

어린 시절부터 반복되어 다가온 요구들이 모두 거짓말 같았다.

고등학생 때는 대입수능을,

대학생 때는 취업 준비를 강요받았다.

언제나 그랫듯 이 문장이 따라왔다.

"지금이 너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야"

돌아보면 인생에서 중요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던가?

항상 중요한 순간이다.

어쨋거나 나는 '중요한 시기'라는 압박에 밀려 20대 중반까지 살아왔다. 

그리고 그토록 바라던 직장에 들어갔다.

그럼에도 '중요한 시기'는 끝나지 않았다.


결혼을 위한 비용과 10년이 넘도록 열심히 돈을 모아도,

장담할 수 없는 내 집 마련.

그리고 그 후에도 무엇인가 나를 기다리고 있음이 분명했다.


결국 내 나이에 해야할 일들을 내려놓고 훌쩍 떠나기로 했다. 

왜냐하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기 때문이다.


이제 드넓고 푸른 초원에 앉아 양 떼들이 풀뜯고 노는 모습을 보며 한적하게 기타를 치고,

에메랄드 빛의 바닷가에서 수영도하고, 발랄하게 노는 일만 남았다.

나의 인생은 이제 즐길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

돈, 취업, 승진, 결혼, 육아.

이제 모두 나와는 상관없는일이고, 지루한 일상이란 끝이다.


매일매일 새롭고 아름다운 풍경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테니까.

나는 이미 개미보다 작아진 인천공항을 비행기 유리창 넘어 바라보며 손을 흔들고 있었다.

"이제 행복 시작이다"


Sort:  

크.. 굉장히 멋있으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_^..

지금은 여행이 끝나고 할일없는 동네 백수 아저씨랍니다 ㅜㅜ

보기만 해도 설레임이^^; 팔로 합니다~

팔로 감사합니다!! ^_^

글을보고 설레이셨다니~ 영광이에요

떠나는 그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다!
너무 멋진 말인데요...
아마 가지고 있던 많은 미련, 걱정, 염려를 다 내려 놓으셨을테니까요!!
멋집니다!! ^^

맞습니다~

곰곰히 생각하면
떠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던 그 순간이
가장 설레고 행복했던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스팀잇 가입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R 일일 Top10 랭크 순위 랭킹, 댓글왕, 보팅왕, 고래왕, 큐레이터 정보 등 kr커뮤니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kr, kr-newbie, kr-join(가입인사시)을 태그에 넣으면 좀 더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kr' 태그의 순서를 맨앞으로 넣어야 kr 카테고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2년간의 여행이라니.. 부럽고 대단합니다.

'지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이 말씀도 많이 공감하고 가네요.. : )

네!! 매 순간 정말 너무나도 소중한 순간인 것 같아요~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전자화폐 관련글은 cryptocurrency태그를 이용하면 좋아요.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4.21 / 4개 / 합계 : 16.85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맞아요. 중요한 일이 끝도 없죠.
이러다간 임종때 '아 시바..' 이럴거 같음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740.56
ETH 3011.58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