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냉일기]삼청동 한식벽제(봉피양)

in #kr-newbie7 years ago

KakaoTalk_20170613_132825861.jpg

평양냉면은 언제나 옳다. 평양냉면집은 당연히 맛집이다. 세상에 맛없는 평양냉면이라는 건 없어!

오늘은 삼청동에 있는 한식벽제, 즉 봉피양에서 완냉을 했다. 국물이 남으면 완냉이 아니지. 미식가로 소문난 청와대 반장이 불러서 통인동에서 도보 20분 거리의 이곳으로 달려(아니 걸어)왔다.

봉피양은 송파구 방이동에 본점을 두고 있는데 본류는 벽제갈비라고 한다. 이 곳은 벽제갈비 메뉴와 봉피양 메뉴를 모두 취급하고 있는 것 같다. 사실 봉피양에 가면 고기메뉴가 많은데벽제갈비를 안 가봐서 다른 봉퍙에서도 벽제갈비 메뉴를 전부 취급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요점은, 여러 곳에 있는 봉피양 체인 중에 그 미식가로 소문난 청와대 반장이 인정하는 곳은 마포와 이곳 뿐. 특히 경복궁에 있는 체인점은 아주 몹쓸 맛이라고 하는데, 그의 경고 때문에 가보진 않았다.

봉피양에서는 얼갈이 김치를 따로 좀 달라 해서 먹으면 맛있다. 삼청점은 2층에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는 것을 추천. 건물 옆에 붙은 외부 계단을 오르면 잠시 도심 속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엘리베이터는 좁고 낡고 소음이 심하다. 영화 올드보이나 신세계 쯤에 나올 것 같다.

Sort:  

냉면은 언제다 옳죠 ㅎㅎㅎㅎ

맞습니닷 ㅋㅋㅋ 함흥냉면도 제대로 하는 집에 가면 느므 옳습니다.

물냉이든 비냉이든 냉면은 항상 정답이다 !

ㅋㅋ 비냉은 그리 즐기지 않지만 을지면옥의 비냉 소스(편육 소스)는 정말 맛있죠!

해장하는데도 최고죠!!

실은 오늘 해장이 필요했었죠 ㅋㅋㅋ

사는곳이 부산인데, 여긴 맛있는 평양냉면집이 없어요 ㅠㅠ

그렇습니다... 부산 출장 가서는 재첩국과 중국식 만두를 먹었드랬죠. 광안리에 갈매기 브루어리에서 맥주를 콸콸콸

부산은 냉면빼곤 다른 먹거리는 풍족합니다..특히 해산물들은 싱싱하고, 맛있죠.ㅎ

진주냉면을 곁에 두시고 이러시면 안되죠~ 하연옥 가보세요 ㅎㅎ

그런가요? 한번가보겠습니다. 해운대있는 진주냉면은 제 입맛이 아니였습니다.

평랭은 사랑입니다ㅎㅎ

그렇습니다! 사랑입니다

you make me hungry

sorry. but that's just an empty bowl ^^

haha like my food system )

평양냉면은 언제나 옳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평양냉면이 많지가 않죠 ㅠ 봉피양은 그 와중에 한줄기 빛이랄까요 ㅎ 그나마 지점이 많아서 너무 좋습니다 ㅎㅎ

전에 오류동엘 살았었는데 서울에 뭐 이런 동네가 다 있나 싶다가. 오류동 평양면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생각 날 때마다 20분씩 걸어서 머리자르고 나오는 길에 한냉씩 했다는..

냉면 좋아요👍

냉면은 사계절음식이지요

겨울음식이죠 ㅋㅋ

맞습니다. ㅋㅋ

본점이 지금 제 옆이 네요. 이런 우연이.. ㅎㅎ

그냥 지나쳐서는 아니되옵니다!

ㅋㅋㅋ 근데 고기 값 자체가 너무 비싸서 자주 못가여~

그... 그렇습니다. 저는 벽제갈비는 가보지도 못했습니다 ㅜ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4179.48
ETH 2261.18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