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터 여행기] 1박2일로 다녀온 수원! 야경이 멋진 도시

in #kr-newbie7 years ago

수원 여행계획서


저는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여행계획서를 써요.
꼭 가고 싶고 하고 싶은 포인트를 콕콕 찝어두고 동선을 짭니다 :)

▼이게 제가 짠 수원 여행계획서 초안이었어요.

언제나 그랬듯, 이번 여행도 계획과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왔지만요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틀을 짜두고 가면 "어디 가지?" 하는 고민은 생기지 않아 좋아요.

스쿠터 여행이다보니, 동선도 스쿠터에 맞춰 짰답니다 :)

0.밀키올리 마카롱


처음부터 계획이랑 다름ㅋㅋㅋㅋ
인스타에서만 보던 가게. 마침 연다기에 고고!

  • ★★★★
    또 갈 의향 있지만 치즈랑 에스프레소만 사 먹을 예정

  • 가격
    개당 2300원~2500원 (현재는 개당 2500원 통일) / 보냉팩 1000원

  • 추천
    어니언갈릭크림치즈, 콰트로치즈, 에스프레소 존맛b
    저 두꺼운 필링 안에 진짜 치즈가 들어있어요. 맥주안주로도 굿 :)

  • 비추
    원래 줄 안 서던 가게인데 제가 간 날 10배로 손님이 느는 기적..
    특히 주말에는 줄 많~~이 서셔야 합니다ㅋㅋㅋㅋㅋ
    손님이 갑자기 확 늘어서 사장님 부부가 갈피를 못 잡으심.
    포장 오래 걸리고 기다림이 길고 마카롱 품절 현상이 닥치기도..ㅠㅠ
    그리고 달달한 마카롱은 제 취향은 아니었네요 :) ㅋㅋ

1.용성통닭 후라이드치킨


1번도 급변경. 가보정갈비 점심특선은 평일에만 하는 거더라고요..!
그래서 다음날로 미루고 치킨부터~~

  • ★★★★
    동행한 남친은 별 다섯개 줌

  • 가격
    후라이드 15000원 / 음료 1000원

  • 추천
    맛있고 싸고ㅋㅋㅋ 닭똥집이랑 닭발 튀김도 줘요 :)

2.화성행궁, 연날리기


  • 화성행궁
    화성어차 매진, 벨로택시도 매진ㅋㅋㅋㅋㅋ
    결국 설렁설렁 걷기만 하다 뜬금없이 연날리기..

  • 연날리기
    연 가격 5000원입니다.
    공방거리가 가까운데, 거기 걷다 보면 파는 문방구가 있어요
    날리는 건 잠깐. 다른 연이랑 부딪혀서 저희 연은 결국 끊어내고..
    잠깐이지만 추억 돋아서 재밌었네요 :) ㅋㅋ

3.화성행궁 공방거리, 수제 나무펜


  • 공방거리
    ㅋㅋㅋㅋㅋㅋ공방거리 사진이 없네요.
    사실 제가 눈으로 사진 찍고 다니는 스타일이라..
    이제부터는 가는 곳마다 사진 찍어야 하려나 봐요ㅠㅠ

  • '나무야 놀자' 수제 나무펜
    사장님이 주말에만! 공방거리에 슬쩍 등장하신답니다.
    이것도 매대 사진을 찍어놨어야 했는데ㅠㅠ 아쉽네요.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가지각색 나무 펜이 잔뜩 있습니다.
    저희가 산 건 각각 20000원, 25000원하는 펜이었어요. 각인은 무료 :)

4.서정길 커피하우스


여기는 지인 추천 받아서 찾아간 곳이었어요.
원래는 공방거리 근처에 있던 곳인데, 이전해서 연무동으로 가버린..

  • ★★★

  • 가격
    히비스커스 에이드 5000원, 만년설 커피 6000원

  • 추천
    가게 분위기가 좋았어요. 빈티지하고 아늑하고 넓고..
    조용히 오래 앉아 이야기하기 좋은 카페 :)
    만년설 커피도 독특하니 좋았습니다.

  • 비추
    가게 위치가 좀 뜬금 없어요ㅠㅠ 동네에 있음..
    주차도 어렵고요. 스쿠터 여행하다 들르기만 추천요 :) ㅋㅋ

5.방화수류정, 화홍문 야경


★★★★★ 최고!!!!!

수원=야경이 멋진 도시라는 감상을 남겨줬어요.
해가 질 즈음(7시 30분 정도)부터 노을, 해 진 후까지 있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사진도 전부 어플 기본 필터만 끼우고 수정없이 올린 건데,
색감도 예쁘고 그냥 야경이 다했네요 :) ㅋㅋㅋ

6.인계동 더스타일


여긴 숙소라서 사진이 없어요. 안 찍었거든요.
그냥 깔끔한 모텔이었습니다 :)

일요일 숙박기준 35000원! 가성비 좋았으므로 추천해요.
위치도 나혜석거리라 딱 좋았습니다.

7.구들짱 황소곱창, 미스터오징어


  • 가격
    황소곱창 1인분 16000원 / 음료수 2000원
    오징어물회 22000원

  • 구들짱 황소곱창 ★★★★
    추천! 양이 적고 비싸지만 맛있었어요 :) ㅋㅋ

  • 미스터오징어 ☆
    완전 비추ㅠㅠ 오징어물회에 오징어 한 마리 들어감.
    곱창 건너편 집이라 한 번 가봤는데 완전 별로였어요!
    다른 메뉴는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

8.가보정갈비


하루 건너뛰기ㅋㅋㅋㅋ
먹고 바로 잤다는 소리죠.
광교호수공원 야경은 다음 기회에..

  • ★★★★★
    제 인생 맛집 리스트에 올려놨어요. 그냥 짱맛 :)b

  • 가격
    평일점심 미국산생갈비정식 1인 25000원 / 물냉면 7000원

  • 추천
    고기도 고기지만 여긴 그냥 반찬이 다 맛있어요.
    된장찌개는 태어나 처음 먹어본 맛. 상상 그 이상..
    갈비집이라기보단 한정식 집인데 메인이 갈비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최고ㅋㅋㅋ

9.동탄 빨간머리앤 카페


  • ★★☆

  • 가격
    체리말차박스 7500원 / 두근대나, 봄 7500원

  • 추천
    어둑한 분위기예요. 제가 참 좋아하는 :)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아보였어요. 다락방도 있더라고요.
    크림 올라간 커피가 인기메뉴들인데, 달지만 맛있어요.

  • 비추
    인스타 보고 꼭 가야지! 하고 벼르던 곳인데,
    기대에는 못 미쳐서 좀 아쉬웠어요. (특히 케이크가 아쉽..ㅠㅠ)
    수원에서 멀리 돌아서 간 동탄 카페인데ㅋㅋ
    동탄 주민이라면 추천이지만, 굳이 찾아갈 정돈 아니었다는 개인적인 감상!

여행을 마치며


스쿠터 여행은 옳다!
낭만적이고, 재밌고, 편해서 좋았어요.
주차 걱정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 :) ㅋㅋ

수원 여행도 굿!
다음에는 당일치기로도 가보려고요.
당일치기라면 밀키올리/가보정갈비/방화수류정, 광교호수공원 야경!


스팀잇에는 주로 해외여행 리뷰가 올라오더라고요.
저는 슬프고도 평범한 직장인이라 해외는 1년에 한 번 가기도 어렵ㅠㅠ

게다가 사진 찍는 기술도 없고, 오로지 폰카에ㅋㅋㅋ
풍경이고 배경 없이 주로 음식, 음식, 음식뿐ㅋㅋㅋㅋㅋ
다음에는 날 잡고 제 인생 맛집 리뷰나 올려야겠어요. 음식 사진은 짱 많음b

그래도 여행 기억 되살리며 즐겁게 썼습니다.
리뷰다운 리뷰? 글이 풍성한 리뷰는 다음 기회에..ㅋㅋㅋㅋㅋㅋㅋ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오 현재 수원에 거주중인데 익숙한 곳이 많이 보이네요. 의외로 좋은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오 수원 분이시군요!!
저 이번에 간 게 너무 좋았어서 다른 친구들이랑 이번 주말에도 가기로 했습니다ㅋㅋㅋ
추천해주실 곳이나 맛집 있으면 추천해주셔요~;)

하하 이미 저보다 많은 곳에 다녀오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아주대학교 앞의 달구마실이라는 닭갈비집도 괜찮은데 외지에서까지 오기엔 좀 애매하군요 ^^; 근처오실일 있으면 한 번 가보세요.

아주대! 다음에 스쿠터로 당일치기 갈 때 들러볼게요! 감사합니다 :) ㅋㅋ

사진이 참 예쁘네요

정말요?? 감사합니다!ㅋㅋㅋ 사실 저 보기에만 예쁘게 찍혀도 만족하는 수준이라 :) ㅋㅋ

우와! :)
스쿠터로 수원여행이라니 멋지셔요 :)
색다르게 낭만적인 기분 한 껏 느끼고 오셨을 것 같아요!
수원 놀러가면 꼭 가보고 싶은 장소도
여럿 보이네요 ^^ 이런 여행도 충분히 좋은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올해 10월 황금 연휴 때는 스쿠터로 부산까지 찍고 와보려구요 :) ㅋㅋㅋ
낭만과 고생이 훤한 여정이 될 것 같네요..

아~ 정말 애정 듬뿍 담긴 수원포스팅입니다.
제가 스팀잇 초기 시절에 수원에 관한 포스팅을 올렸었었는데
seul 님이 당시에도 계셨더라면 제가 이 포스팅을 보고 나서였다면
제 포스팅을 올리지도 못했을 것 같네요. ^^

그나저나 중간에 저 펜 너문 탐나는데요~

과분한 말씀 감사합니다~!
펜은 나무마다 색도 다르고 결도 다른 데다가, 각인까지 해주니 너무 좋더라고요.
세상에 하나뿐인 내 펜이라는 느낌 :)
수원 가시면 꼭 하나 장만하세요~ㅋㅋㅋ

수원 화성은 친구들이랑 걸어서 한 바퀴 돌아보겠다고 했다가 반죽음 상태까지 갔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날도 덥고 넓기도 넓고... ㅎㅎ

계획적이고 자세한 여행기 재밌게 잘 보고갑니다. ^^

하하핳 안 돌길 잘했네요..ㅋㅋㅋㅋㅋ
제가 간 날도 완전 땡볕이었어요. 그래서 바로 포기하고 연날리기 :)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se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