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업계 사람들을 두 부류로 나누면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yuhan18입니다.
최근 제게 일어난 소소한 일들을 공유해요.


#1. 두 부류

내가 크립토 업계에서 만난 사람들을 (아주) 거칠게 둘로 나누자면 이렇다.
(1) 탈중앙, 자유, 탈권력, 가능성, 잠재력, 이상의 현실화를 이야기하는 사람들
(2) 가즈아!!!!!!를 외치는 사람들
꽤 이질적인 두 부류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만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다.
어느 쪽이 옳고, 어느 쪽이 그르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둘은 상보적 관계다.
이를테면, 크립토 업계 사람들을 펼쳐 놓으면 거대한 스펙트럼이 그려지는데 (1)과 (2)가 양 극단에서 두 개의 축 역할을 하는 모양새다. 물론 둘 사이 중간지점에는 무수한 사람들이 자리해 있다.
문득,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스펙트럼 어디쯤에 있는지 궁금하다.
(1) -0-1-2-3-4-5-6-7-8-9-10-(2) << 어디쯤인가요. 저는 '1' 정도랍니다.

#2. 너무 빨라

블록체인 업계가 너무 빨리 변하고 업데이트돼 정신이 없다.
얼마전 서점에 가서 eBook으로 구할 수 없는 블록체인 관련 서적을 모두 쓸어왔는데
books

읽다 보면, 업데이트 안 된 내용들이 사소하게 눈에 띈다. 워낙 빨리 업데이트돼 생기는 문제.
몰아치는 뉴스와 변화에 '머리가 팽팽 돌아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루에도 백만번 한다.

#3. BTS

출근길엔 보통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읽는다.
얼마전 여느 때와 같이 뉴스피드를 죽죽 내리고 있었다.
한 게시물이 눈에 들어왔다.

'BTS에 입덕한다'.

아 이 친구도 비트코인(BTC) 샀나보네?? 라고 생각했는데...
다음날 우연히 다시 보게 된 게시물 내용은 사실 BTC가 아닌 방탄소년단(BTS)이었다.

#4. 드론

동기가 스마트폰 만한 '드론' 이야기를 했다.
드론이 입력되기 전,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른 건 '트론(TRON)' 이었다.

#5. 독자 메일

독자에게 메일이 왔다.

제목: 안녕하세요. 독자입니다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메일을 열었는데 막상 내용은


무슨 코인 사야 할까요? 코인 투자 조언 좀 부탁합니다.

독자님...
그건... 자칭이든 타칭이든 투자에 일가견 있는 분에게 물어보셔야...
저도 독자님과 같은 게 궁금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일단 모르겠으니, 소같이 일하겠습니다.



by Ryu

Sort:  

드론->트론에서 빵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딱 3-4정도 되는것 같아요
가끔 가즈아! 를 외치는정도 ㅋㅋ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표현을 꼽나면 '가즈아!'가 아닐까 해요 ㅋㅋㅋㅋ

와핫 ㅎㅎㅎ 캐공감. 저도 제가 ‘0’ 이라고 생각했는데 코인도 하나둘 사고 (이상 세계를 이루려면 투자해야돼 막 이런 ㅎㅎㅎ) 그러면서 점점 가즈아를 와치고 있습니다. ㅎㅎ그래서 5쯤 되지 않았나 해요. 넘 재밌어요 ㅎㅎ

앜ㅋㅋㅋㅋ 저는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 알려면 일단 직접 해봐야!! 수업료야 수업료!) 이렇게 시작했는데 수업료가 비싸지는 경험을 하고 있어여 ㅋㅋㅋㅋ

맞아요 사실 저도 수업료 생각도 하고 ㅋㅋㅋ 블록체인 암호화폐 7주 강의 같은거 들어도 그정도 하지 않을까요? 강의 듣는거보다 직접 해보는게 공부가 더 되는거 같아요. ㅜㅜ (그런데 눙물 ㅋㅋ)

이미 2018년도 트랜드는 가즈아가 되겠죠 ㅋㅋㅋ 2018년 말에는 코인 시장에 대한 국내의 평가나 뉴스가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합니다 ㅎㅎ

가즈아ㅋㅋ 지난해 말/올 초가 가즈아가 가장 뜨거웠던 시기였을 것 같단 생각이 들기도 해요 ㅋㅋㅋ

이야... 이미 서점가에는 블록체인을 다루는 책들이 넘쳐나는군요.

발빠른 출판가 !

가능하다면 kr 태그를 가장 앞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재밌게 읽었습니다 ㅎ

좋은 팁 감사합니다 :) :)

재밌게 읽었습니다 :)

@jennybae님 감사합니당 :) !

BTS를 또 코인계 외국인은 당연히 비트쉐어라고 생각하더라구요.. 저는 BTS(방탄)를 활용한 마케팅을 얘기하고 있었는데 ㅋㅋㅋ@ryuhan18님 성향과 입장에 따른 관점의 차이 글.. 재미나게 잘보았습니다~^^

방탄을 활용한 마케팅 얘기는 어떤 건가여? 궁금궁금

BTS 즉 방탄 코인은 좋은 코인입니다.
방탄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640.80
ETH 2444.53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