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프로그래머 5년뒤에는 요리사! 8일차 - 낙지전골 하는법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오겠다.
국물 있는 것을 먹고 싶겠다...
산낙지가 들어왔겠다...
그냥 낙지가 먹고 싶겠다..
해서 가족끼리 전골을 해먹었어요..


하하하

늘 낙지가 들어 오는 날이면 죽은 낙지가 같이 들어 옵니다.
손님 상에서 나갈 수 없고, 버릴 수도 없으면

먹는 수밖에요..

이제 저희집에 들어가는 것들을 소개 합니다.!


1. <대>짜리에는 새우 3마리, 모시조개 3~n개, 냉동 절단 꽃게(2개), 만두 3개, 만득이, 박이 들어갑니다.


꽃게가 부족한데, 제가 지하에 있는 냉장고에 가기 싫어서 그랬어요..만두는 개인당 1개를 위해 떡들어가는데 못찍었어요..


2. 기본 해물 위에 양배추를 올립니다.




3. 새송이버섯, 느타리 버섯, 팽이버섯을 썰어서 보기좋게 냄비에 올려둡니다.


팽이버섯 있는걸 못 찍엇어요.. 밑에 보면 나와요.. 사진 고자는 웁니다.





4. 양파,대파, 애호박, 당근을 썰어서 올려줍니다.





5. 여기에 고추기름, 참기름, 소스, 고춧가루, 소주, 후추를 넣어둡니다.



6. 국물을 위해 마늘 고추를 넣어 줍니다.





7. 미나리, 콩나물, 물을 붓고, 끊여 줍니다.


미나리는 요즘 비싸고 억쎕니다. 콩나물을 한 번 데쳐 줍니다.


8. 전골 가운데에 원을 만든 후 낙지를 넣어 줍니다.


이 이후 사진 못찍었어요.. 먹는데 집중해서 아직 사진 찍는 거에 익숙하지 않답니다..

추가


팔로우 오늘로써 100명을 넘었어요 ^^
제 글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학교 다니면서(나름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인터넷프로그래밍을 배웠는데 html에 대한거였어요..
오랜만에 책을 보면서 글을 작성했는데
오늘 글에 만족스럽네요..
내일은 더 글을 이쁘게 써야겠어요

팔로우 보팅 댓글 환영합니다. 늘 저는 보답해주고있어요..

follow me!

Sort:  

오늘 업무가 많아서 좀 늦게 퇴근했는데....진짜 맛있게 보입니다. 최고십니다. 보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읽어 주시는 덕분에 매일 매일 글쓰는게 재미있네요

시헌해서 속이 확~~ 풀릴것같네요
전 고추가루를 안 넣은게 좋던데 ㅎㅎ

고춧가로 안 넣은 거면! 연포탕이 있지요!

비오는날 잘 어울릴것 같아요^^ 잘보고갑니다

Congratulations @rlawls199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30
BTC 60756.34
ETH 3373.6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