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투자일기] 100팔로워 달성기념, 비장의 한 수!! /손쉬운 현금인출법을 공유합니다. (feat. coinplug)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드디어 100팔로워를 달성했습니다.
원래 팔로워 수에 연연하지 않는 독고다이 1인 인지라, 제 팔로워 수나 포스팅 갯수에 별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밋업에 나가보니 다들 열심히/ 치열하게/ 열정적으로 관리들을 하시더라구요.
다행히 밋업 멤버분들께서 은혜로운 팔로잉들을 해주셔서... 저도 간신히 100 팔로워를 달성했습니다.

자축하는 의미로.....
지난 밋업에서 살짝 말씀을 드려서.. 몇몇분은 이미 한 귀로 흘려 들으셨던 [간단한 현금화] 방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바로 [코!인!플!러!그!]의 이용입니다.

001.jpg

코인플러그는 우리나라의 스타트업으로, 이미 이더리움 EEA에도 가입되어 있는 열심히 움직이는 회사입니다.
코인플러그는 비트코인 만 거래하구요. 비트코인의 현금화에 특화가 된 듯 합니다.

코인플러그는 어플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어플만 설치하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현금화 현장을 촬영했습니다. 사진 보시죠.

002.jpg

  • 코인플러그에 로그인 했습니다.
    내가 가진 잔고를 보여줍니다. KRW지갑과 BTC 지갑 이렇게 두 개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계정은 아닙니다... 제꺼라면 좋겠지만....ㅠㅠ)

003.jpg

  • 인출을 위해 [송금]을 누릅니다.
    휴대폰 전화번호로 송금 하는거라서, 본인 휴대폰 번호를 넣으면 직접 현금인출이 되는거구요. 타인 휴대폰 번호를 넣으면 일반적인 송금이 되는거라서, 그 분이 ATM기에 가서 인출하면 됩니다.

004.jpg

  • 송금 방식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송금 (타인에게) 수수료 0원, 은행 계좌송금도 수수료 0원입니다.
    ATM 송금 수수료는 기계 사용료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아요.

005.jpg

  • 송금액을 정합니다. ATM출금이라 1만원 단위로 정해집니다.
    한도는 1회/1일 30만원 한도입니다.
    출금액이 적은 편이라 초기에 적은 금액을 현금화해서 사용하실 때 편리합니다.
    은행 계좌송금은 1일 200만원 한도입니다.

007.jpg

  • ATM 송금이므로 수수료 1500원이 붙었습니다.

008.jpg

  •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는 명세가 나옵니다. 타인에게 보내는 경우 받는분 번호로 SMS 인증번호 4자리가 발행됩니다.

009.jpg

  • 6자리 ATM 인증번호가 옵니다. 송금받는 분에게 꼭 필요하니 전달하시면 되고, 내가 찾을땐 그냥 쓰면 되죠.
    이미 사용한 인증번호라 모자이크 처리는 안했습니다. ^^

010.jpg

  • 가까운 편의점으로 갑니다.

011.jpg

  • ATM에서 코인플러그 버튼을 선택합니다.

012.jpg

  • 코인플러그 출금 버튼을 누릅니다.

014.jpg

  • 언어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누릅니다.

016.jpg

  • 찾을 금액을 누르고

017.jpg

  • 4자리 SMS 인증번호를 누릅니다.

019.jpg

  • 6자리 ATM 인증번호를 누릅니다.

020.jpg
022.jpg
023.jpg
024.jpg

  • 명세표 출력되고, 돈이 나옵니다. ^^

025.jpg

  • 현금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

  • 현금화의 단계가 짧아집니다.
    기존에 스팀/스팀 달러의 비트코인 전환-> 비트코인 국내 전송 -> 은행통장으로 전송 -> 현금화 의 4단계였다면 은행통장으로 전송과정이 생략되어 훨씬 간단합니다.
  • 편의점은 만나기 쉽습니다.
    GS25, 미니스톱, CU 등 [효성] ATM이 있는 곳은 다 됩니다.
  • 은행통장에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비밀스러운 거래는 아니지만..... 은행에 기록을 남기지 않고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보내든지, 내 통장으로 이체할 때도 수수료는 0원!!! (한도를 꼭 확인하세요)

이 방법의 단점

  • 1회 /1일 한도가 30만원입니다.
  • 거래소 사이즈가 작아서 매수/매도가격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초보투자일기]는 유리멘탈 레나의 투자일기와 재테크 공부자료입니다.
차근차근 시작하는 글들을 함께 읽어주세요. ^^

Sort:  

한번 따라 해봐야겠네요 ㅎㅎ

사진이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방법은 무척 손쉽고 간단합니다.
도전해보세요. ^^

상당히 신기하네요!! 한국이 이런부분에선 미국보다 훨씬 빠른거같아요

ATM 출금한도액이 좀 작다는 느낌은 있지만.... 은행계정 한번 덜 거치니까 빠르긴 하죠.
개인적으로는 효성이 코인플러그와 연관이 있다는 루머를 믿고 있습니다. ㅎㅎ

진짜 이런세계가 있다니요!! 점점 발전해나가네요

한번 시도해보시면, 그 편리함에 반하실꺼에요.
한도가 작다는 점, 비트코인 가격이 좀 불리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하세요.

그렇긴 하죠 ㅠㅠ 그래도 앞으로 점점 나아질 수 있나는 희망이 보이네요!

앗 이게 그때 말씀해주셨던 서비스군요?! 분명히 더 발전하고 편해지겠지요. 사실 비트코인보다는 스팀달러 출금 서비스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제가 만들수도 없고 참..... ^^

만들어주심 감사합니다. ㅎㅎ
코빗은 스팀지갑이 있으니 그리 바로 보내시는 것도 간편하긴 할것 같아요.
요 방법은 은행 통장에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이라....

음.. 말씀드리다보니 왠지 모네로나 대쉬같은 다크코인의 냄새가.....ㅎㅎ

오오... 한국이 점점 코인 친화적으로 변해가고 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보팅 팔로우 하고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들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

100명 달성 축하드립니다~
엄청 빠르게 200, 300 달성 하실거예요!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레나님.

이러면 맞축인가요? ㅎㅎ

국내 편의점CD기에 비트코인 메뉴가 있을줄은 꿈에도 생각못했네요.
좋은 환전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팔로우 하고 갑니다. ㅇㅁㅇ/

많지 않은 금액의 스팀이나 스팀달러를 한화로 현금화 하실때는 꽤 편한 방법이겠죠.

와!! 코인플러그 얼마전 홍대인가 강남쪽에서 처음으로
코인 현금화했다는기사를 본적이 있는것 같은데
지금 편의점에 효성기기에서는 되는건가요??
해외거주중이라 아직 좀 실감은 안나지만 정말 대단합니다..
더불어 팔로우100명 달성하신거 정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실 저두 오늘 100팔로우 달성했거든요^^//
제가 101번째 팔로우가 되길바라며 팔로와보트 남기고 갑니다.

기사가 늦게 나왔을 뿐 오래 된거랍니다. ^^
저는 작년 요맘때쯤 처음 인출해 본적 있어요.
100팔로우 축하드려요. 얼른 200, 300 400. 500 달성하시길 응원합니다.

Congratulations @rena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ㅋㅋㅋ신기하네요
근데 저 버튼이 없는 ATM에서는 사용 불가능한거군요ㅠ

네. 확인해본 결과 효성에서 만든 ATM 기기에 있더라구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롯데캐피탈 ATM 이던가?? 그래서 불가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966.64
ETH 3055.32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