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모스타르] 오래 된 다리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세계를 방랑하는 @rbaggo입니다.
오늘은 발칸반도의 아름다운 나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입니다!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발칸 반도를 여행하는 한국인은 그리 많지는 않은데요,
저는 독일이나, 영국보다 훨씬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궁금하시죠? 발칸 반도에는 어떤 멋진 곳들이 있을까요?
제가 사진으로 살짝 보여드릴게요 ㅎ

.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Mostar)

.

모스타르의 오래 된 다리 주변이에요. 터키와 흡사 비슷해보이기도 하는데, 좀 더 덜 관광화 된 그런 느낌이에요 ㅎ

.

여기는 모스타르에서 꽤 유명한 레스토랑이라고 해요. 이름은 Šardvan이고, 밥 먹은 뒤에, 전통 의상을 입은 점원들과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그러네요.

.

여기는 모스타르의 오래 된 다리에요. 거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상징이나 다름 없죠. 모스타르가 예전 수도라고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근처에 오래 된 건물, 수도원이 많죠

.

모스타르를 아예 모르고 있었는데 처음 알게 되었던 건요. 덴마크 코펜하겐에 살 때, 폴란드 여행자인 "올라"를 카우치서핑을 통해서 재워줬었는데, 올라가 강력 추천하던 곳 중에 하나였어요. 지금도 내게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수도인 사라예보 보다 더 그들의 냄새가 남아있는 곳으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

시장 거리

.

돌아오면서 피자 1조각을 사먹었는데, 1.5KM(900원) 밖에 안 했어요.

.

그리고 더 놀라운 건, 이 곳에 크로아티아계 대형마트인 Konzum이 있는데요. 수박이 수박이... 너무 저렴해...
1kg에 무려 0.25KM(160원)이다! 8kg을 사야 1유로인 셈이에요..

여기서 수박 먹고 오면 너무 좋겠죠? 하하하
한국은 너무 비싸니까..ㅠ

다음에는 보스니아의 수도 사라예보와 함께 돌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for readin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피자 정말 저렴해서 좋네요....ㅋㅋㅋㅋ

세계여행이라니 부럽습니다.
팔로우&업보트 꾹 누르고 가겠습니다.

와 이국적인 풍경이예요~! 근데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해요? 궁금궁금;;

현지인들이랑요?
영어로 하고, 영어 못하는 사람이면, 바디랭귀지로 해요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여행기들 정독하면서 보팅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금손의 그림 저도 잘 보고 있을게요 ㅎㅎㅎ

와~사진 진짜 잘찍으시는데요??

아니에요. 카메라가 너무 안 좋고 그래서 ㅠㅠ

정겨운 시골 모습 ^^

맞아요.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와.. 어떻게 이럴 수 있죠?!
저쪽에 사는 분들은 우리나라에 오면 이렇게 이색적임을 느낄까요

물론이죠 ㅎㅎㅎ 그쪽도 우리나라 같은 문화가 없을거에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414.81
ETH 2984.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