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6 first profit

in #kr-newbie6 years ago

항상 자기전에 다음날을 위해 watch list를 짜놓음.
그리고 watch list에 있는 아이들 프리마켓들을 둘러본후
뉴스들 보는것으로 하루를 시작.

이날도 뉴스 헤드라인보고 들어갔음.
Could Novavax, Inc. Be a Millionaire-Maker Stock?
(참 위험한 행동이지 싶다. 내용도 제대로 파악안하고..)

볼륨도 생각보다 괜찮고 그래프도 원하는 방향이고..
9:55AM $2.36에 들어갔다. 이날도 역시 첫눌림목은 놓침.
(언제쯤 싸샤샥~ 결단력있게 들어갈수있을려나..)
02-16 NVAX.png

이날은 내가 공부해온 ichimoku cloud 열심히 봐가며 때를 기다렸다.
사실 또 하락분위기일때는 조마조마했다.
그러나 공부한걸 곱씹으며 아직 나가기는 이르다고 생각.
(지금생각해도 겁먹지않고 잘했다고 내등 두드려줌)

정말 오래 기다렸다. 두시간 후쯤에야 드디어 구름타고 올라갔다. ^^
내가 그렇게 그리던 구름타는것~

즐길틈도 없이 어디쯤에서 하락할지 ichimoku cloud 보느라 바쁨.
12:47PM $2.50에 나왔다.
+5.9% 나의 첫 플러스!!! ^________^
(춤추고 난리부르스를 쳤다. ㅎㅎㅎ)

근데 그전 트레이딩들에서 -7.7%였기때문에 아직 토탈은 -1.8%.

아직 내가 watch list를 잘 못만드는듯싶다..

한가지 확실한건 3개이상의 그래프를 한번에 띄어놓고 보는건
나에게 불가능하다는걸 알았다.
자주하다보면 언젠가 익숙해지겠지..

요즘 공부하는것은 Gap.
indicator: stochRSI를 써왔었는데 stoch으로 써볼생각.
ichimoku cloud는 노트해놓은것 계속 복습중.
(실전에서 노트 찾아다니기 힘들더라.. 얼른 외워지길)

이제 슬슬 코인에도 신경써야할듯.. -50%인 코인. ㅠㅠ

Day Trading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Sort:  

일목균형표 보실 정도면 나름 기술적 분석에도 관심 많으신 듯 하네요.
어릴 때 보던 좋은 책이 있는데, 너무 먼 곳에 계신 듯 하군요^^
저도 일목균형표에다가 이동평균, 볼린저밴드, RSI, MACD, PIVOT, DEMARK 정도까지는 보조지표로 참고하게 되네요. 저의 경우 기술적 부분은 곁가지로 보고 있긴 합니다만...

주식에 코인에 아이들 돌보기까지 엄청 바쁘실 듯 하네요.

모쪼록 건강관리도 잘하시고 다양한 경험 추억도 많이 쌓으시면서 트레이딩도 스팀잇도 가능한 즐겁게 하시길 바랄께요^^

일목균형표가 무엇인지 구글해보았습니다~ ^^
저도 이동평균,볼린저밴드,RSI,MACD까지는 해봤는데
PIVOT(들어는봤음) DEMARK(첨들음)는 아직안봤으니 공부해봐야겠네요.
일목균형표 한글로 알았으니 또 유툽에서 한국버전으로~ 영어유투버들만 봐왔으니.. ^^

아.. 글에서 '아이들'이란 주식종목들... ㅎㅎ
전 아이는 하나라서 그나마 좀덜 바쁘긴해요~

답글 감사합니다!
로스트마인님 글에 쓰셨듯이 스팀잇을 즐기면서 하려고요~
글 잘읽고있습니다! ^^

일목균형표 훌륭하죠..^^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군요 이찌모쿠 클라우드 ㅎㅎ

일목균형표 처음에 봤을때는 그래프도 안보이게 복잡한걸 왜 쓰나 했었는데
공부하면서 실전에서 잘 쓰여질때마다 놀라워하고 있는중입니다~ ^^
보보스님 18일 추세시점에 진입하셔서 이득내신거 축하축하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345.08
ETH 2986.57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