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표] 뉴비가 스팀잇을 하는 이유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하이 스팀잇

오늘의 주제
"나는 왜 스팀잇을 하는가"

인터넷에 글을 적어본 적 없는 나는 왜 여기에 글을 적는가

여태까지 많이 듣고 보고 읽고 살아왔다.
우리나라 교육이 그렇듯 나에게 주입되는 정보만 있었다.
말하고, 쓰는 행위는 나와 익숙하지가 않다.

이제 말하고 써보려 한다. 나를 표현해 보려 한다.
이 글은 나의 출사표 이다.
출사표.jpg

스팀잇을 하는 이유 1
내가 알고싶은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정리하고 싶다.
세상에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있다. IT분야, 반도체, 자동차, 시사이슈 등등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정리하고싶다. 스팀잇에 정리를 하며 내 머릿속도 정리를 하고 싶다. 또한 나와 같은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

스팀잇을 하는 이유2
혼자 의지로 지속적으로 하기 힘들다.
이곳에 글을 쓰는 것은 나 자신과의 약속과도 같다. 이루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귀찮아서 하지 않는 것이 사람 마음이다. 이곳에서 나와의 약속을 하며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이뤄갈 계획이다.

스팀잇을 하는 이유3
글쓰기 연습에 도움이 된다.
내가 하고자하는 말, 가치관, 생각들을 글로 정리하는 것은 나에게 정말 어려운 일이다.
이렇게 연습이 안된 상태에서 글을 쓰려고 하니 눈앞이 캄캄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꾸준히 글을 써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을 쓰며 생각을 하게되고 생각을 하면서 나의 가치관이 확립되는 느낌도 있다. 지금 내 글은 중구난방이고 다시 보면 어색하지만 꾸준히 연습하여 나중에 정말 논리정연하고 멋있게 글을 쓸 것이다.
운동선수가 근육을 단련하듯이 연습을 통해 글쓰기를 단련하고 나의 생각을 단련할 것이다.

그럼 모두 다들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자!
빠이 스팀잇

Sort:  

스팀잇은 다른 플랫폼과 다른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더더욱 빠져들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근데 이게 블로그인지 SNS인지 구분이 잘 안가네요 ㅎㅎ
그냥 블로그 처럼 쓸려구요

이유 3번이 저는 크게 와닿네요
저도 글 포스팅 하면서 이전보다 더 생각을 하고 더 수정을 하고 올리게 되는데
한번 올리기전에 나와 같은 주제로 올린 다른 분들 내용을 한번 더 읽어보고 올리고 있습니다. 좋은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팔로우 보팅 하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ohsteempow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hsteempow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035.93
ETH 2519.7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