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뮤지션 Talk] 노래뿐만이아닌 유쾌한 말솜씨로 인디계를 장악한, 소란(soran)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인디뮤지션 여섯번째 주인공은 #소란

소란!이름을 처음에 들었을때? 수란이랑 헷갈렸어요!
그리고 남자인디그룹인지도 몰랐죠...ㅋㅋㅋ 친구덕분에 알았답니다!!
그래도 지금은 소란의 매력에 빠져서 헤어나올수가 없네요!
소란은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있어요!
기타의 이태욱, 베이스에 서면호, 드럼에 편유일, 보컬에 고영배입니다!🙂

'소란'이라는 이름과는 달리 전혀 소란스럽지 않은,
따스하고 편안한 음악을 전해주고 유쾌한 말솜씨로 공연장에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소란의 첫번째 키워드에서 얘기해볼까요?ㅎㅎ

1.인디계의 방탄소년단!
왜 인디계의 방탄소년단일까? 이런 수식어가 붙어진 이유는!
바로 고영배가 '라디오쇼' 특별 DJ를 맡게 되었을때,
자신의 정체를 맞혀달라고 퀴즈를 낸적이 있어요!
그때 청취자분들이 '인디계의 방탄' 이라고 얘기를 했어서!
고영배가 그 수식어에 만족한 웃음을 보였었답니다🙂

'인디계 방탄소년단'이라는 수식어 말고도
'라디오계의 유재석'이라고도 불린데요!!ㅎㅎ
인디계 방탄소년단이라면! 인디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겠죠??ㅎㅎ 맞아여!
그 다음 키워드로 넘어가보면 인디계 방탄소년단, 소란의 모습을 볼수있을꺼예요!



2.페스티벌 1인자
소란은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가수가 싸이 말고도 소란이 있습니다!!
왜 축제에 소란을 섭외하는 걸까? 노래를 잘해서? 무대매너가 뛰어나서?
둘다 맞아요!! ㅎㅎ 그것보다 더 큰 이유가 있다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바로 공연 중 토크를 정말 유쾌하게 한다는 것이에요!!
축제를 즐기러 간 사람 모두가 다 만족할 수있도록 참여를 유도하고,
쉴틈없는 말과 행동으로 관객들의 미소가 떠나가지 않게 하네요 😊

이영상을 보시면 왜 페스티벌 1인자인지 바로 알수있을꺼예요!! ㅎㅎ
관객들의 환호성이 느껴지시나요??ㅎㅎ

3.북유럽 댄스
북유럽 댄스가 뭐냐! 궁금하시나요? 바로! 소란의 노래중 가을목이라는 노래를 부를때
따라한다면 즐거움을 2배로 얻을 수 있는 그 댄스입니다!! 보시죠!😊


진짜 재미나요!!! 소란 콘서트에 온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ㅎㅎ
북유럽댄스 익히시고!! 소란 공연보러가요!!😊



4. 라디오
소란의 고영배는 라디오에 출연하면서 가수외의 다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바로 입담이죠!! ㅎㅎ 특히 10cm 권정열과 함께 나오는 라디오의 모습은
듣는 청취자들의 웃음소리를 보장했어요!! ㅎㅎ
고영배와 권정열의 케미가 담긴 라디오를 보고싶으신 분은 "십란한 밤" 보세요!!



그리고 수많은 라디오의 게스트로 고영배가 함께 했었는데요!
'유인나의 불륨을 높여요'도 출연했었고요!

특히'푸른밤종현입니다'에서 쫑디DJ와 커피소년과 함께 화요일마다 함께 했어요!
공연장뿐만아니라 라디오에서도 유쾌함을 뽐내고 있는 모습 보실까요??


직접 라디오를 들어보신 청취자분들은 아실꺼라 믿습니당!!
평소에 라디오를 챙겨듣지 않는 저에게도 !
다시 라디오를 찾아서 듣게 만들고 있습니다!!ㅎㅎ

키워드를 통해 소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란의 음악도 들어봐야 겠죠??!♥




#너를공부해


"아침에 눈 뜨자마자
밤에 잠들 때까지
하루 종일
하나부터 열까지
너만 생각나면 대단한 거잖아
근데 그걸 내가 해

투덜거리는 말투와
새침한 표정까지
작은 부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만 생각해도 시간이 모자라
하루 종일 너를 공부해
"

제가 처음에 소란을 접했을때 알게된 노래에요!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는? 공부해? 이러니까
'무엇을 공부하라는거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알고보니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공부였어요!!ㅎㅎ
달달한 이 노래를 듣다보면 사랑을 하고 있지 않아도
사랑을 하고 싶어질지도 몰라요!!!♥


#작은청혼

"저녁엔 같은 집에 퇴근하고 (늦었네)
피곤한 널 위해 요리를 하고
TV를 보며 웃고
좋았던 얘기를 하고
둘이 잠들고 싶어"


제목처럼! 결혼할때 축가로 부르기 좋은 노래에요!
노래속 사랑스러운 가사가 보컬 고영배와 목소리가 어우러져서
결혼을 꿈꾸게 하는 곡이네요!! ㅎㅎ
누군가 이 노래를 불러준다면 그 상대방은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연애같은걸하니까

"그러게 연애 같은 걸 하니까
이렇게 힘들 줄 몰랐으니까
나 지금 되게 슬프고 뻔해 그것 봐 내 주제에
사랑은 무슨 사랑"


방금 소개해드린 '작은청혼'과는 정반대의 노래!
'작은 청혼'은 결혼을 꿈꾸게 했던 곡이라면
' 연애같은걸 하니까'는 제목 처럼 왜 연애를 하는걸까...
연애같은걸해서 왜 상처를 받느냐 이런 노래에요!

다른 이별노래와는 다른분위기의 노래!
소란만의 감성으로 담담하게 연애에 대해 애기하네요!!


#가을목이

"고마워 예쁘게 웃으며 얘기 해줘서 내 고백을 받아줘서
오 그대도 사실 나를 좋아하고 있었다는 믿어지지 않는 얘기"


뷰민라에서 최고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계기가 바로 이노래입니다.!!
뮤직페스티벌에서 소란을 보신적이 있다면! 이노래를 들어보셨을꺼에요!^^
위에서 언급한 '북유럽 댄스'와 함께 흥을 돋우는 노래죠!! ㅎㅎ
'북유럽 댄스' 익히시고 페스티벌에서 소란과 신나게 놀아보아여!!😊

이 노래의 제목이 왜 '가을목이'가 되었는지 아세요?
작업후 저장을 하려고 했는데 모기가 눈에 띄어서 '가을목이(가을모기)'라고 제목을 해놨데요!
중간에 이 이름을 바꾸려고 했으나 이름을 바꾸면 이 곡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사라지는 느낌이 들어서
가을목이 그대로 제목을 정하게 되었다고 해요!!😊


#PerfectDay

"평소 같은 어제도 어제 같은 오늘도
오늘 같은 내일도 너만 있으면 완벽해
항상 같이 있을래 난 네가 필요해
You will make my perfect day
And I will give my love to you today"


너만 있으면 완벽한 날이 될꺼야!! 항상 같이 함께하자! 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에요!
부드러운 멜로디, 안정감 있는 코러스와 노래 중간에 나오는 달콤한 허밍까지!!ㅎㅎ
노래를 들으면 완벽한 날이 되있을꺼 같은 느낌이 드는 곡이네요!😊


#리코타치즈샐러드

"리코타 치즈 샐러드
버터 갈릭 브레드, 쉬림프 파스타
너 없이도 좋았을까

알리오 올리오
에그 베네딕트, 스모크 살몬
Have a glass of wine from France"


디저트나 음식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던 남자가 여자를 만나
그런 음식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노래입니다.

소란의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마치 십센치의 '아메리카노'를 떠오르게 하네요! ^^
듣고 있으면 가사 속에 음식들이 생각나면서 식욕도 생기고
유머러스하고 센스있는 가사에 기분까지 덩달아 좋아지네요!!😊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시작하면 입맛이 나와 똑같은 사람을 만나는 건 힘들지요!
하지만 못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사람은 얼마나 나를 좋아하고 있을까?ㅎㅎ
그리고 연애를 하게 되면 어느새 입맛도 닮아가죠!! 이런게 바로 연애가 아닐까요??ㅎㅎ


#미쳤나봐

"미쳤나 봐 미쳤나 봐 난 너에게 잡혀 묶였나 봐
너에게만 너에게만 난 너에게 꽂혀서 박혔나 봐"


10cm 권정열과 함께한 첫번째 노래!

한사람에게만 꽂혀서 미쳐버렸다는 노래입니다!
누군가를 좋아할때 헌신적인 사람! 멋있네요!

노래 가사속에 '너에게 잡혀 묶였나봐',
'말만 해 원한다면 죽어줄게 ' 라는 말이 섬뜩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만큼 사랑해서 과하게 표현한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너를보내

"I'm falling in love with you
하루 종일 그대만 생각해
You're falling in love with me
틈나면 너도 나 좀 생각해

그대(그대) 오늘(오늘) 내게(내게)
내게로 와준다면
나는(나는) 이제(이제) 너만(너만)
바라보고 싶은데"


10cm 권정열과 함께한 두번째 노래!
권정열과 고영배의 조합은 언제나 옳아요!!ㅎㅎ

짝사랑에 빠져본 적이 있다면 한 번 쯤은 겪어 보았을 법한 설렘!
그리고 달콤하면서도 애절함이 녹아있는 노래입니다😊

누군가 나를 계속 생각해준다면 이런 기분일까요??ㅎㅎ
집착만 아니면 좋을꺼 같네요!!ㅎㅎ


마지막으로 노래 하나만 더 추천할께요!
소란 '고영배'와 '종현'이 같이 작사작곡도 하고! 노래도 같이한 노래!
이 두사람은 라디오에서도 인연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음악인으로서 교류가 많았다고 해요!
음악에 대한 상담도 하면서! 깊은 인연이죠!


"가을이긴 한가 봐
괜히 설렌 걸 보면
이미 너에겐 별 의미 없는
안부 인사일 텐데

가을이긴 한가 봐
괜히 울컥하는 걸 보면
잠도 안 오고 내 생각
문득 나 건 전화일 텐데"


종현의 감각적인 멜로디 라인과 밴드 소란의 따뜻한 감성이 만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팝 곡이에요!
가을에 느껴지는 쓸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가사가 참 좋은 것 같아요!
지금은 여름이지만, 노래를 통해 가을의 분위기를 느끼실수 있을꺼예요!!ㅎㅎ


제주도에서도 최근 삼다공원 야간콘서트가 열렸었는데요!
소란도 함께 했었답니다!!

페스티벌 섭외 0순위 소란!!
사랑스럽고 달달한 노래를 들려주는 소란!
페스티벌에서는 또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소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소란!
다들 소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306.22
ETH 2596.07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