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뮤지션 Talk ] 볼빨간 사춘기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인디뮤지션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볼빨간 사춘기 !

볼빨간 사춘기는 기타와 랩, 서브보컬을 맡고있는 우지윤과
메인보컬 안지영으로 멤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볼빨간 사춘기'라는 이름은 부끄럼이 많고 사춘기 소녀처럼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성격때문에 지어지게 되었어요!!
(*볼빨간은 우지윤/ 사춘기는 안지영)


출처 : <슈퍼스타k6>방송캡처
두 사람은 서로 동갑이면서 고교 시절때 같이 가수의 꿈을 키운 친구 사이입니다.
그렇게 볼빨간 사춘기는 #슈퍼스타K를 통해 먼저 얼굴을 알렸죠!

슈퍼스타 K 참가 당시에는 4인조 밴드 '경북 영주 시골밴드'라는 타이틀로 참가하게 되었어요!
예선에서 선보인 마룬 5 ' Payphone' , 미쓰에이의 '남자 없인 잘살아'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무대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었어요.
오디션 이후 볼빨간 사춘기의 모습을 볼수 없었는데요 ㅠㅠ
(원래는 3인조로 활동했으나 슈퍼스타 K 참가를 위해 세션을 구하면서 4인조로 참가를 하게 되고, 나중에는 한 멤버가 학업에 집중하고 싶어서 여성 듀오 밴드로 구성이 되었음)


(출처:소파르 뮤직 트위터)

이후 2년의 기다림끝에 데뷔앨범 'RED PLANET'를 발표를 했어요.
타이틀 곡인 #우주를 줄게를 발표하고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방송에 출연하게 되면서 약 한달만에 차트 역주행이 시작되었어요!!


'우주를 줄게'에서 들리는 볼빨간 사춘기의 목소리! 정말 매력적인 목소리에여!!
특히 메인보컬 안지영의 음색은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목소리여서! 신기하기도 하고!
통통 튀는 음색이 노래에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우주를 줄께' 라는 곡이 볼빨간 사춘기가 고향 집에 내려가 밤을 새우면서 만들었던 곡으로,
볼빨간 사춘기만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었고, 볼빨간 사춘기도 만족한 결과물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볼빨간 사춘기의 곡은 어떠한 과정을 거쳐 탄생을 했을까?
<떠오르는 가사들을 메모하고 저장하는 습관!>
특히 볼빨간 사춘기의 노래는 누군가의 경험이나 자신의 경험이 들어가 있는데,
그 영감은 영화나 드라마, 책 또는 사람에서 얻는다.
영감을 종합해서 이야기를 써내려가고, 자신들의 감성과 경험으로 노래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YOU(=I)" 라는 수록곡도 좋으니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볼빨간 사춘기는 2016년 역주행 이후로 승승장구를 하면서, "좋다고말해줘" , 스무살과 함께한 "남이될수있을까" 등 다양한 곡을 내면서 인디뮤지션으로서 입지를 다졌어요!!


[볼빨간 사춘기 노래 추천]
'RED PLANET'<나만안되는 연애>



"왜 그랬는지 묻고 싶죠
날 사랑하긴 했는지
그랬다면 왜 날 안아줬는지
그렇게 예뻐했는지"

볼빨간 사춘기의 데뷔앨범 'RED PLANET'의 수록곡 중 나만 안되는 연애
가사가 하나하나가 아프고, 슬픈 발라드 곡입니다.
멤버 안지영의 경험이 담겨있는 곡으로, 예전에 공연도중 부르다가 감정 이입되서
눈물을 흘렸을 정도로 애잔하고 이별의 슬픔이 잘 담겨져 있는 곡입니다.


Red Diary Page.1 <나의 사춘기에게>


"아름다운 아름답던 그 기억이 난 아파서
아픈 만큼 아파해도 사라지지를 않아서
친구들은 사람들은 다 나만 바라보는데
내 모습은 그런 게 아닌데 자꾸만 멀어만 가"

[나의 사춘기에게: 누구나 한 번 쯤은 겪는 사춘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들에게 위로를 건네다]


<나의 사춘기에게>라는 곡은 이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썸탈거야"와 상반된 느낌이 나는 곡이다.
볼빨간 사춘기의 안지영은 "고등학교 시절과 더불어 현재 제 모습도 담겨 있다" 라며
"힘든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싶어 만든곡이다"라고 얘기했다.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 2 <처음부터 너와 나>


볼빨간 사춘기는 국내 OST에도 참여했는데 미생 OST "가리워진 길" 에 이어서
그리고 유승호, 김소현 주연의 군주 OST에도 참여했는데요!
이 곡은 드라마 속 유승호, 김소현의 러브라인 때마다 등장하는 사랑테마곡입니다.!
볼빨간사춘기만의 감성으로 설렘이 가득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요♥

<#첫사랑>



"Oh winter night when I meet you 나 너를 만나면
그 어릴 때 뭐 모를 때 사실 널 좋아했다고
말해줄 거야 괜히 널 보면 못되게 굴었었다고
말해줄 거야 너도 그 날로 돌아가 솔직해줄래"


#첫사랑은 추운 계절 따뜻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윈터 송으로,
겨울의 무드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포근한 멜로디와
어렸을 적 순수했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가
첫사랑의 기억을 아련하게 불러일으키는 곡입니다.

그외에도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곡들이 있는데요!
다 한번씩 들어보면 좋을꺼 같아요!! ㅎㅎ


볼빨간 사춘기의 활동은 #첫사랑을 끝으로 재정비 상태에 들어갔는데요.
그 이유는 대학교에 재학중인 안지영이
지난 2016년부터 빠듯한 스케줄 때문에 학교 수업을 제대로 이수하지 못했답니다.
현재 '대학생'으로 서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8개월 만에 다시 컴백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7월달에 대형 콘서트를 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출처: 볼빨간 사춘기 페이스북 페이지)

볼빨간 사춘기의 꿈은 공감이 필요한 순간,
위로를 전해줄 수 있는 뮤지션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볼빨간 사춘기가 어떤 곡들로
우리의 마음을 위로해 줄지 기대가 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882.05
ETH 2579.0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