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뮤지션 Talk] 친구에게 주는 선물같은 노래를 만드는 담소네공방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인디뮤지션 세번째 주인공은 친구같은 담소네 공방
담소네 공방이라는 뮤지션은 인디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담소네 공방을 SNS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그 이후로 담소네 공방을 찾아보고,
음악을 자주 듣게 되면서 팬이 되었답니다.!


'담소네 공방'은 소소한 이야기를 만들고 나누는 공간이라는 뜻이에요!
피아노를 치며 작곡, 작사를 하는 김담소
노래를 하는 박연이 어떻게 만나게 되었을까요?
사실 두 친구는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동기였는데 !
언니인 담소가 연이한테 같이 팀하자고 먼저 제안을 하게 되고
그 제안을 연이가 바로 받아들이게 되면서 팀이 결성 되었어요!


둘은 '한강음악제 GOOD Music Festival 2015'에 나가게 되었어요!
당시 참가한 곡은 담소네 공방 첫번째 에피소드 앨범에 실리기도 했는데!
바로 가을바람이라는 노래입니다!

가을바람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담소네 공방은 늦여름에서 가을이 되는 시점에 가을 냄새가 났고,
단풍은 아직이지만, 구름은 움직이지 않고
매미소리도 들리지 않았다고 해요.
그 가을이 왠지 포근하게 느껴졌고. 가을은 쓸쓸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이상하게 포근한 위로의 계절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가을바람'은 발라드나 동요가 아닌 세대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이에요!
"모두가 쓸쓸하다 말하는 가을이란 시간은
알고 보면 누구보다 포근한 위로의 계절임을"

담소네 공방은 시간이 지나면서
SNS에서 '친구'라는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친구 라는 곡은 피아노 앞에 앉아 있는데
문득 친구들에게 너무 고마운 마음이 생겼고.
친구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하다가
자신의 마음이 담긴 노래를 선물하면 가장 큰 선물이지 않을까 해서
가사를 적어 내려간 곡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곡을 통해 담소네 공방을 알게 되었어요!
♥친구한테 추천해주면 좋을 곡입니다!♥


담소네 공방의 매력은 바로 음색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각자의 음색이 있는데!
담소네 공방의 음색은 매일같이 노래를 찾아 들을 정도로
한번에 빠져들게 만드는 음색인 것 같아요!

담소네 공방이 이제 데뷔한지 2년거의 다되가는데!
신인이지만 인디밴드 매니아들 사이에선 엄청나게 유명하다고 합니다.
담소네 공방이 어떻게 유명해졌는지! 노래를 들어보시면 아실껍니다.!!


[담소네 공방 노래 추천]



#친구


방금 말했던 SNS에서 화제가 됬던 노래! 친구입니다

"함께여서 고맙고
이해해줘서 고마워
우리 같이한 시간
참 많은 일이 있었지"


가사를 읊어보면서 노래를 들으시면 마음에 더 와닿을꺼 같아요! ㅎㅎㅎ


#말


"말을 좀 생각하고 합시다
지키지 못할 말은 하지 말자고요
책임감을 갖고 어른이면 어른답게
얘길 하자고요"


말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노래! 말을 할때는 책임감을 갖고 말해보아요!


#잘지내길바래요


"잘 지내길 바래요
후회 없이 미련도 없이
나는 참 우습게도
그대가 남기고 간
따뜻한 걱정들로
하루하루 살아갈 테니 "


조용하게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가사도 좋고 애잔함이 느껴지네요!
마지막 가사 '안녕!'이라는 부분이 마음이 짠해지네요!


#마음다해사랑하는일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어떻게 어떤 사람이 할 수 있나요
나는 정말 좀처럼 잘되질 않네요
그 때 당신처럼,
그런 사랑 하고 싶어요"


드라마<로봇이아니야> OST로 나온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담소네 공방의 첫 OST라고 합니다!
누군가를 만날 때 마음을 온전히 다한다는게 어렵고,
또 마음을 다해 누군가를 사랑하는 일은 참 어려운 일이죠.
이 노래가 드라마와 정말 잘 맞는 것 같아요!
드라마 속 민규와 지아의 가슴아픈 로맨스에 딱 어울리는 노래네요! ㅎㅎ


#사람들은왜


"사람들은 왜
내가 빛이 나야 돌아볼까요
아무것도 아닐 땐
내가 있는지조차 모르죠

내가 그대들에게 잘하는 이유는
내 마음을 주는 게
행복하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서로가 하는 말을 온전히 그대로 믿어주지 못하고
자꾸만 숨은 이야기를 찾으려고 해요.
또, 겉모습이 반짝 반짝 빛이 나는 사람을 쫓아가기 바빠요.
때론 믿어지지 않아도 있는 그대로 믿어주고,
당장 빛이 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마음을 보려고 한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아픈 세상이 조금은 더 행복해질 거에요.

이곡을 보면서, 항상 나를 필요할때만 찾는 사람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리고 내가 무언가 상을 받거나, 빛이 날때 평소에 친분도 두텁지 않던
사람들이 연락오는 것을 볼때마다 어이가 없고 화가 나기도 했어요.
이 노래가 참 많이 공감이 되는 것 같아요!ㅠㅠ


#봄을닮은그대


"휙 꽃잎이 흩날리고
툭 나에게 떨어지고
쓱 내 머리를 쓰다듬고
픽 내 코를 간질이며"


'봄을 닮은 그대'는 보컬 박연이 작사, 작곡을 했어요!
이 곡은 5월 9일에 발매되었던
첫 정규앨범 사랑오운 아띠의 첫 선공개곡이기도 합니다.
'봄을 닮은 그대' 발매 기념 단독공연은
티켓 오픈 3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면서
담소네 공방의 인기를 입증했어요! ㅎㅎ

따뜻한 봄날에 듣기 좋은 노래!
'좋아하는 사람과 꽃구경을 간다면 그보다 행복한 일이 있을까요?'
봄 처럼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그네


"밀어내지 말고 좀 당겨줘요
나 어릴 적 그네를 밀어주던 우리 아빠처럼
포근하게 자상하게"


드디어 정규앨범이 발매되었네요!
#그네라는 곡은 좋아하는 사람이 밀어내게 되면
상대방이 붕뜨게 되는 모습이!
마치 그네를 탈때와 같아서! 제목이 "그네"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

평소에 듣던 담소네 공방 음원들보다 더 풍성해진 음악들로 구성되어있는
첫 정규앨범<사랑오운아띠>많이 사랑해주세요♥


#Festival


"햇살이 눈부시게 우릴 비추고
시원한 바람 내게 불어올 때에
노을 진 하늘 끝에 걸터앉아서
이렇게 가슴 벅찬 순간에 닿으면

저 멀리 조명 내게 밝아 올 때에
이렇게 터질 듯한 함성 소리에
우리가 꿈꿔오던 드넓은 무대에 서 있네요
모두 행복한가요"


도입부 부터 신나게 하는 노래입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피크닉도 가도 좋고, 어딘가 떠나도 좋을꺼 같네요!
놀러가는 영상을 찍고! 이 노래가! 배경음악이 된다면 딱 어울릴 것 같아요!♥


차근차근 만들어 온 둘만의 색과 음악,
담소네 공방 첫 정규앨범<사랑오운 아띠> 많이 사랑해주시고,
앞으로 담소네 공방의 음악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사진출처:Google,페북)

Sort:  

Congratulations @minmong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882.05
ETH 2579.0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