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이사 #3. 셀프인테리어(도색 및 장판깔기!)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 @maikuraki 입니다.

보팅로얄 및 짱짱맨 출석부를 제외하고 오랫만의 개인적인 포스팅이네요!

지난번에 되었던 세번째 이사의 셀프인테리어 이야기입니다.

지난번 조명 교체에 이어 도색 및 장판깔기에 도전한 마이입니다.

세번째 이사 #2. 셀프인테리어(조명 교체하기) 스압주의 및 문제의 답 맞추기

자 이제 사진을 좀 보실까요우!!!

처음에 중문턱을 제거하고 오래된 삼파장 등기구를 LED 등기구로 교체를 했엇죠!

도배는 새로 해주셔서 그냥 두기로 했구요.

오래되어 변색된 문과 몰딩에 도색을 하기로 했어요.

제 짝이 하얀색을 좋아해서 수성 흰색 페인트 2통과 혹시몰라서 검은색 안료를 준비했습니다.

하얀색 페인트를 씽크대에 놓는 사각형 대야에 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부인이 말했죠 (U는 부인 K는 접니다.

U "자기 말대로 몰딩은 검은색으로 할까?"

K "응 그러자!"

U " 그럴줄알고 검은색 안료를 한통 삿지!"

K " 부어봐!"

흰색에 검은색을 넣으면 검은색이 될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그뤠잇!!!!!!!!!!!!!! ;; 그뤠잇~트 하군요.

이상한 에메랄드 빛 현관문에 살짝 발라보았습니다. 벅벅!
(그전에 번호키와 도어핸들은 제거했어요)

그리고 안쪽문도 벅벅발라주었습니다. (면장갑과 고무장갑을 끼고해서 사진을 못찍엇어요;; ㅠㅠ)

그래서회색 문이 탄생하였습니다. 하하
그리고 앞에 있는 하얀색 신발장도 그뤠잇으로 벅벅 발라주엇지요

그래서 그뤠잇~ 트 한 현관이 완성되었습니다. (바니쉬는 나중에 작업햇어요!)

그뤠잇이 너무 칙칙해서 몰딩과 방문은 그냥 원래 대로 흰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ㅠㅠ
사진이없으므로 빠르게 넘어갈게요!

다음은 장판깔기입니다.


고양 이케아 옆에 장판나라에서 미터당 8500원씩 총 18만원어치 구매했어요

일단 거실턱을 제거했으니 거실과 주방을 통짜로 깔자!!!!! 이게 목표였기때문에 8미터 30짜리 장판을 2장 구매했지요


공사중에 나왔던 저의 처남입니다. 저는 작가이므로 사진에 나오지 않아요 ㅎㅎ
처남이 열심히 장판을 컷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장판색이 너무 칙칙하고 어두워서 약간 하얀색계통의 장판을 선택했어요;
왜냐햐면 조명은 전구빛이니까요(인테리어 센스! 으하하하)

조명은따뜻하게 바닥은 밝고 하얗게 후훗;

장판을 다 깔고나서 굽도리로 마감을 해줍니다. (굽도리는 서비스!)

자 이제 완료한 사진을 보실까요우!?

이렇게 거실 장판깔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전 사진과 비교해보면 엄청 나게 밝아졌어요!

고생한 부인과 처남과 그리고 저;; 토닥토닥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부인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힘들었지만 보람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할일이 산더미 처럼 많아요!

다음할일 - 주방 시트지 붙이기, 몰딩 도색 다시하기, 현관도색다시;;(이건 살면서 대충)
커튼 달기, 식탁과 거실장 놓기

다른분들 결혼하시고 신혼집 꾸밀때 하는일들을 저희는 지금합니다. ㅠㅠ

다시 올게요! 저와 부인에게 많은 응원부탁드릴게요!

결론 : "우리집 아니니까 대충하자 " (전세입니다.ㅋㅋ)

'여보 수고했어'

Sort:  

넘 힘드셨겠지만 밝아져서 너무 좋네요.
지금은 연습! 자가로 가시면 경험을 바탕으로 더 좋은 인테리어 하시겠어요. ^^

맞아요! 지금은 연습이죠! 경험치를 더쌓아서 다음번엔 더 멋지게 할게요!

고생하신 만큼 큰 보람을 느끼시겠네요^^
바닥도 이쁘고 등도 잘 고르신거같아요~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프사가 너무귀여워용! 밑에 참 잘했어요 글씨가 어울릴것같은 귀여운 그림이네요
편한밤 되세요!

우와!!! 조명도 이쁘고, 바닥까지 하니깐 훨씬 깔끔해보여요 저도 셀프인테리어를 하겠다고 타일을 건들였던적이....ㅋㅋㅋ 주방 시트지 붙이기 기대되요 저도 붙이고 싶어서 ㅋㅋ

현관이 너무 그뤠잇 하죠 ㅠㅠ 밝게 바꾸고싶어요 흐흑;;
사실 오늘 거래처 사장님에게 타일컷터기 있냐고 여쭈어봣어요;
현관바닥타일까지 그뤠잇 3종세트는 너무 한것 같아서요 ㅠㅠ 타일시공도 해버릴까요?

저도...결국 타일컷터기까지 구매했었답니다 ㅋㅋㅋ 하지만, 소매로 파는 컷터기는 자르기 쉽지 않더라구요... 전문가용 컷터기가 잇으시다면 추천드려요! 분위기가 확 살아나는 것 같아요

컷터기 구매를;; 제주소는요;; 충남처;;;
히히 나중에 여유가생기면 타일도 하고싶어요!

셀프 인테리어가 힘든만큼 보람 차죠 ㅎㅎㅎ
사진상으로는 굉장히 깔끔하게 작업이 된것 같네요 ㅎㅎ

노력한만큼 결과가 좋지는 않았어요
하기전에 부인이 오늘의 운세를봐주었는데;
고생한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을거라고했어요 그래서그런지 아쉬운점이 많이 남는 장판시공이었어용

현관타일 교체도 추천드려요! 육각타일로다가 하면 고급져보입니다(무지힘듬니..)

오옷 저도 검색하다 보앗어요! 헤링본은 어떨까용?

줄눈 ... 간격이... ㅠ 조금 큰걸로 하셔요 ㅎㅎ
초심자는 사각이 좋긴해요 타일자르기가 훨씬 쉬워요
물론 잘하신다면 괜한참견이... ^^;

참견이라뇨! 좋은정보 감사드리는걸요! 한번에 많은걸 하려다보니 놓치는부분이많앗는데 말씀해주시니 좋은 영감이 떠오르는걸요!

고맙습니다~
주방시트지는 직접하실거면 제일비싼거로 사셔요ㅎㅎ
그레이로 바르면 완전 고급져보입니다! 예쁜집이 탄생해서 더욱알콩달콩 사시기 바랍니다 ^^

싼거...로 할게요
제집이 아니니까요 .. ㅋㅋ

이제 모양이 슬슬 나오네요! 검은색 안료만 더 많았으면 딱이였겠어요 ㅎㅎ

그랬으면 더 멋지게 했을지도 모릅니다. 근데 현관이 너무 칙칙하다고 다시하라고하시네요 집안어르신께서요 ㅠㅠ

진짜 대단하세요 👏👏👏
저도 집에서 뭐 한다고 전구며 직접 해봤는데
셀프는 ㅠ 어렵더라구요
근데 두분이서 하셨다니까 진짜 놀랍네요^^

사실 별것도없어요! 그냥 공구만 있으면 됩니다. 히히

바닥이 약간 운것 같운요 ㅋㅋ 대충하자!

저도 울엇어요 ㅋㅋ 으하하

직접하는거 힘들텐데 문도 장판도 잘 하셨는데요 ㅎ
큰보람 느끼시겠어요..
다음것도 어떤 느낌으로 탄생할지 기대할께요
홧팅!!!

사실 사진으로 보는것보다훨씬더 깨끗하고잘되었어요!
디테일로 들어가면;; 보여드리기 챙피하지만요 히히

역시 장판색은 밝아야 집이 예뻐지는 것 같아요!! +_+ ㅎㅎㅎ
그리고 몰딩을 검은색으로 할 줄 알고
미리 검은색 안료를 사오신 와이프님!! ㅎㅎㅎㅎ
정말 두 분 찰떡 궁합이십니다!! ^-^ ㅋㅋㅋ

근데 그걸 조합햇더니 ;; 회색이 ㅠ _ ㅠ
오늘 흰색 냉장고가 도착했어요!
삼성엘지기타등등 전부 메탈인데 저희는 하양냉장고로 설치했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