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에 1등 반찬 "닭가슴살계란조림" 만들기!!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오늘은 늦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1일 1포를 실천 중인 러브입니다.오늘 가지고 온 레시피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계란 조림인데요.. 장조림으로 고기를 넣어 많이 조림을 하는데 전 오늘 닭가슴살로 계란 조림을 만들어 봤습니다. 메추리알이 더 편해서 전 메추리알을 사용했습니다.워낙 좋아도 하고 인기도 많은 반찬이라서 자주 해놓는 편인데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금방 떨어지는 게 단점이죠^^그만큼 맛이 있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짭조름한 게 밥이랑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 그럼 레시피 올릴게요~

<재료>

메추리알(2판),닭가슴살or닭가슴살캔,물(계랑컵2컵),간장(2/3컵),설탕(2스푼),물엿(1스푼),맛술(1스푼),청양고추,깨,통마늘(4~5개)

먼저, 조림장을 먼저 만들어 주세요,간장과 물,설탕,물엿,맛술을 넣어 냄비에 담아주세요.

삶은 메추리알을 조림장에 넣어주세요.이때 통마늘도 얇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중간불로 해놓고 팔팔 끓을때까지 졸여 주시면 됩니다.

중불에 어느정도 끓여줬다면 닭가슴살을 넣어 약한불로 졸여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깨와 청양고추를 넣고 살짝만 더 졸여주면 끝이랍니다.

전 쌀밥에 이 반찬 하나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고기도 좋아하지만 전 계란을 더 좋아해서 그런지 간장에 조린 계란이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대체로 짭조름한 반찬이 밥 도둑인 것 같아요. 전 게장보다 이놈이 더 밥도둑 같아요^^어머니께서 학창시절 도시락 반찬으로 질릴 만큼 자주 싸주셨던 반찬.. 그럼에도 늘 인기가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언제 먹어도 우리 식탁에서 1등 반찬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랜만에 만들어 봤습니다^^

Sort:  

오홋 제가제일좋아하는 반찬!

ㅎㅎㅎ저도 가장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정말 맛있죠^^

✈ 저도 이 반찬 어릴 때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 학창시절 도시락 반찬 주 메뉴였죠 ㅎㅎ

스노님도 도시락 반찬의 주 메뉴였군요 ㅋㅋ
전 어머니가 질리도록 많이 싸주셨는데도 지금까지도 안질리고 맛있더라구요.
역시 짭쪼름한 반찬은 안질리는것 같아요^^

이걸 어디선가 매우 자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어디선지를 모르겠네요
여하튼 추억의 음식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054.32
ETH 2357.16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