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대학생의 인터넷 쇼핑몰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ㅎㅎ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저도 활동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날이 갈수록 스티밋 유저들이 늘고있는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팔로워 해주시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니 집에와서 Feed 읽고 보팅, 댓글 다느라 바쁘네요 ㅎㅎ

낮에 혼자 생각하다가 여러 흥미로운 얘기들이 많이 있지만 전 오늘 저의 경험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저는 우선 쇼핑몰을 너무 해보고 싶었습니다. 환상이랄까 ?

소비자가 내가 글을쓰고 홍보한 상품을 구매해 내가 돈을 번다 ? 재미있지 않나요 ?

저는 백화점, 모델하우스 아르바이트 딱 두군데만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일을 하면할수록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제가 벌 수 있는 돈이 너무 적었습니다. 돈이 적었다기 보다는 제가 열심히 하는것에 비해 너무 적어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작년 9월 쇼핑몰을 하기 위해 친구랑 이것 저것 알아보았지만 결국 준비만 열심히 한채 소득 0 으로 끝맺었었어요.

그리고 학교를 다니던 중 문득 다시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친구 @byeong54ji 와함께 알아보니 네X버에 스토어팜 이라는 쇼핑몰이 있더라구요. 초보자분들도 누구나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것으로 정한 후 1~2달 정도 정말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최근에 새로우면서 저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준 일들 중 한가지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처음에 시작한다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을때 여러 소리를 들었습니다.

"얼마나 이미 팔고 있는사람들이 많은데 네가 네이버에서 물건을 판다고?? 그게 되겠어 ?"

90%이상의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말했지만 오기가 생겨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저희 어머니 조차 그랬으니까요)

상품을 올리고 루트를 연구하고 택배비를 줄이기 위해 알아보니 우체국 택배계약이라는게 있어서 우체국을 찾아가 국장님께 다짜고짜 계약을 해달라고 그랬더니 한달에 100건이상 보낼 수 있어야 된다고 그러시더라구요.

시작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나이가 어려보여 못미더우셨는지는 모르겠지만 100건이 되서 다시 찾아오기로 했어요.

그리고 학교를 다니면서 열심히 했습니다. 학교 마치고 포장하고 보내고 상품 포스팅 하고..2.jpg

1.jpg

처음에는 1건 , 3건 , 5건 열심히 하니까 반응이 오더군요.
재밌었습니다. 누가 시킨것도 아닌데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원했던 거였습니다.
그 결과 !!!


노력한 만큼 보상(?) 받는다고 생각하니 만족스러웠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우체국 국장님도 저희 걱정도 해주시고 끝내려고 마음먹었을때는 계약하라고 해주신다고.. ㅋㅋㅋ

금액을 떠나서 저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이였고 소중한 경험이였습니다.

어디선가 이런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계란을 세울 수 있는 사람 있으면 나와보세요." 아무도 대답 못했어요.

집에 달걀 하나씩 있으시죠 ? 세워보세요 ㅎㅎ 30초만 노력하면 누구나 다 세울수 있습니다.

하고싶은걸 해보지 않고 그냥 안될것 같아서 포기하기에는 나중에 후회가 너무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금액을 다 어디 썼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

쇼핑몰 하면서 찾게 된게 코인이고 번 금액 전부를 가지고 시작한 코인투자입니다.

그 안에서 스티밋이라는 마음에 쏙드는 녀석을 만났고, 이제는 스티밋이 저에겐 도전입니다.

좋은 추억과 경험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follow와 voting 주시면 포스팅 보러 가겠습니다 !

이상 @Louispark이였습니다 :D

Sort:  

좋은글입니다 ㅎㅎ 주변 시선에 의식하지말고 도전해보고싶은게 있다면 일단 해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

그런것 같습니다 ㅎㅎ 실패하더라도 경험을 교훈삼아 성장할 수 있으면 나중에 좋은 추억이 될것 같아요 !

잘봤습니다 좋은경험을 나누어주어서 감사합니다

엇 벌써 읽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소중한 경험이셧겠군요. 저는 지레 겁먹고 실천에 못 옮기는 행동이 많은데..ㅎㅎ
멋지십니다 : )

저역시 겁많은 겁쟁이라 무서운게 많은데 이것도 내성이 생기나봐요 할수록 무뎌지는것 같더군요 ㅎㅎ 원하시는거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 여행 많이 다니시던데 전 그게 더 멋지신걸요 ! 제가 하고싶은데 겁먹고 아직 못한 부분이거든요 ㅎㅎ 팔로우 했어요 ^^ :D

100번째 팔로워는 제가 가져가겠습니다 ㅎㅎ

와 !! 저는 언제 100명 되나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

정말 멋있는 경험입니다... 네이버에 저런 시스템이 있군요. 다음에 스티밋에서 한 번 홈쇼핑을 해보는 것은 어떠실지? :) 잘 읽었습니다!

아까 말씀해주신 스팀달러를 이용할 수 있는 상점 진지하게 고민해보게 되더라구요ㅎㅎ 혹시 생각나면 포스팅 한번 해봐야겠어요 !

오오 기대하겠습니다 :)

도전! 열정!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덕분에 명성 알게되었네요 ㅎㅎ 놀러와 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 할게요 !

정말 멋지세요 :)
소중한 경험이 자산이 되었네요
뭘 해도 잘 하실 분인듯!

응원해주시니 더 열심히 해야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 감사해요 ~

멋집니다! 도전 정신이 정말 ^^;;

감사해요 ! 응원해주시니 더 열심히 해야될것 같은데요 ? 팔로우 했어요 !

오왓 @louispark님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
젊으신데 정말 소중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신 걸 보니 부럽습니다 :)
저도 스티밋 정말 맘에 쏙~ 들어요 ㅎㅎㅎ

스티밋 정말 매력적이죠 이번에 목표는 스티밋 활성화랍니다 ^^! 도움이 많이 필요해요 응원 많이 해주세요 :)

열정이 눈에 보입니다^^ 청춘이여~ 화이팅!

정삼님 시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수업시간 외엔 시한편 보지 않은 저에게 쉽게 다가와 주셔서 감사해요 포스팅 기대할게요 !

자신이 하고싶은걸 했다는것에 정말 대단하십니다!
글만봤는데도 열정이 보입니다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자주놀러오겠습니다~~
팔로우 업봇누르고갑니당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 응원 더 해주셔야될것 같습니다 ㅋㅋㅋ 저도 자주 놀라갈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003.49
ETH 3502.34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