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셀트리온 이거 실화임??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밋 뉴비 @kunastory입니다.

오늘은 코스닥 대장주 셀트리온의 날이네요.
그 덩치큰 종목이 최근 며칠간 슬금슬금 오르더니 오늘 정점을 찍었네요 ㅎㅎ
E22BF145-BF46-46D7-B8FE-EBC44EAD5720.png

사실 셀트리온은 제가 주식을 처음 시작한 2008년 그 때 주식 스승님(?)에게 많이 듣던 그런 종목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오알켐이었구요. 정말 동전주 였는데 지금은 코스피 이전 상장을 자축이라도 하듯 그 위력을 발휘 하네요. ㅋ

저는 주식을 첨 배울 때 테마주, 급등주, 단타 이렇게 배웠네요~ ㅡㅡ;; 저에겐 않 맞는 투자방식이었다고 생각하구요. 계속된 실패로 가치투자의 길을 걷기로 했습니다. 마음도 편안하구요. 게다가 오늘 저의 주력종목이 많이 올라 진가를 발휘할때가 된거 같아 더 없이 기쁩니다^^

셀트리온의 상승은 코스피에서의 삼성전자와 그 역할이 같지만 큰 그림에서 제가 투자하고 있는 제약, 바이오 업종에 대한 시장의 신뢰감(?)을 심어주지 않을까 하는 인식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코인시장이 모든 것을 집어 삼키는 블랙홀과 같은데, 기업의 가치를 보고 꾸준히 함께 하는 주식종목을 한 번 찾아 보는건 어떨까요?

이상 @kunastory였습니다^^

Sort:  

주식은 너무 어려워요 ㅠㅠ 좋은 회사의 일원이 된다는 생각으로 사서 장기 보유하는 것만이 좋은 투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의합니다. 크게 욕심 부리지 않고 좋은 종목 발굴해서 가치투자, 장투하는 것이 이 바닦에서 오래 살아남는 길인 것 같습니다^^

@yhoh님 의견에 100%공감합니다. 주식을 산다는 생각이 아니라 회사를 산다는 생각으로 투자해야 하는게 올바른 투자방향일 것 같습니다 ^^

요즘 워낙 핫한 제약, 바이오 섹터는 제가 잘 알지 못하는 분야라서 관심 밖이었는데.. 대단하긴 하네요.. 그래도 전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분야의 회사에 장기투자 하는게.. 제 적성에 맞는 것 같네요 ^^ 좋은글에 보팅과 팔로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분야의 회사에 장기투자 하는게... 제 적성에 맞는 것 같네요

우량주에만 넣어놔도 계속 오른다고들 하죠 ㅎㅎㅎ 두달 정도 넣어놓고 오늘 보니 5%쯤 상승해있더라구요 ㅎㅎㅎ

축하드려요~ ^^

You got a 10.00% upvote from @votebuster courtesy of @kunastory!

셀트리온 8개월째 홀딩중인데 짭짤하네요.^^

대단하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153.73
ETH 3403.8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