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 블랙&화이트 편! - 집 예쁘게 꾸미기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Black and White Interior sample image


안녕하세요 '-' 코발트입니다!
제가 20대 후반이 되니 인테리어에 너~~~~무나 관심이 많아져서

시간내서 틈틈히 찾는 샘플이미지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해요 !

(물론 저의 집은 아니고 제가 그동안 모아놓은 리서치 자료랍니다!)


오늘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인테리어 컨셉 컬러는 블랙 & 화이트 !

가장 기본적인 컬러의 매치인데요 !

기본이 되는 컬러이긴 하지만 그 디테일과 레이아웃을 어떻게 주냐에 따라,

굉장한 유니크함이 표현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함께 이미지를 보면서 이야기해볼까요?!



벽지와천장, 창문틀 을 화이트로 이어주면 공간이 훨~씬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

블랙 프레임이 들어간 액자로 벽에 포인트를 주기도 좋고,블랙 가구들로 흰 공간에 배치를 해주면, 

어떤 스타일의 가구이던지 굉장히 모던해보이고깔끔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
또한 블랙&화이트가 베이스가 되면 특정 컬러나 패턴들이 침투해도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되어버리는 얻어걸리는(?)센스가 발휘되기도 한다는 점!!ㅎㅎ



거실에 이어 침실로 가보면,블랙도 아예 쌩블랙이 있고 위 이미지처럼 차콜,다크그레이 느낌의 블랙도 있어요!

침실에도 화이트 공간에 올블랙의 침대와 침구류로 묵직한 공간을 채워주면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침대와 침구류를 올블랙으로 꾸미길 원하실때에는

전체 색상을 통일 시키는것보다블랙색상중에서도 밝고 어두운 걸로 매치를 시키시거나

아니면 다 같은 톤의 블랙들을 매치하되 소재를 다르게 믹스매치시켜서

은은한 디테일을 살리면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하실 수 있땁니다!!



위 사진 같은경우엔 벽지를 화이트가 아닌 블랙 벽지를 이용하였는데요 !

벽지가 블랙인 경우에는 천장까지 블랙으로 써버리면 공간이 굉장히 답답하고 좁아보일 수 있어요 !

그럴땐 벽만 블랙으로 하시고 바닥과 천장은 화이트로 빼주시는게 느낌적으로 더욱 좋을꺼에요 !



블랙&화이트에 빠질 수 없는 데코는 역시나 흑백사진이겠죠 ~?

벽에 붙이고 싶은 사진들을 모두 흑백사진으로 인화해서 저렇게 툭툭 붙여만 줘도

느낌있는 인테리어가 완성될 수 있어요 !

개인적으로 블랙&화이트 인테리어시에는 저 사진에보이는 가구처럼

블랙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가구들로 배치하시는게 더욱 안정감 있다고 생각되구요,

프레임만으로 이루어져서 공간을 매꿔주지만

답답하지 않게 메꿔지는 듯한 노출형 프레임가구를 배치하는게 참 좋은것 같아요!



이것은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블랙침구류의 소재매치로 디테일 살리기 !

저런 퍼 소재의 침구류들이 단조로울 수 있는 느낌을 무게감있게 딱 잡아주는 것 같아요 !

소품은 프레임으로 간결하고 깔끔하게 배치해주고

침구류같은데서 묵직함으로 무게를 잡아주는 강약이 맞으니 쉽게 질리지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유지해줄 수 있는 것 같아요 !



이 침구류는 마치 고급 호텔에서나 볼꺼같은 디자인이네요 !ㅎㅎ

앞서 말씀드린 소재와 패턴의 믹스매치를 하였는데전혀 어색함이 없이 자연스럽게 잘 어울린것 같죠?!

과한 패턴으로 포인트주는 것 보단 간결한 패턴으로 은은한 포인트 주기 !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포인트를 주는것엔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요 !

벽지나 침구류,가구로 주는 포인트도 잇겠지만이러한 것들은 자주 변화를 주기란 비용때문에 쉽지 않죠?!ㅠ_ㅠ
비용적인 면을 해결해줄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바로 큰 액자의 사진이에요 !

벽의 사이즈와 비례헤새 좀 대형액자에 임팩트있는 사진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크게 비용부담이 되지않아서 자주 변화를 줄 수 있고 효과도 좋고 !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라 저런 달 사진도 참 이쁘네요 !저도 나중에 한번 써먹어봐야겠어요 !



이건 가볍게 공간을 좀더 넓어보이게 하기 위해서 대형 거울을 배치하는것과

전체적으로 모던한 가구에 이런 프랜치스타일의 엔틱한 가구로 포인트 주는 것도 하나의 인테리어 꿀팁 !



자, 이젠 거실로 가볼까요 ?!이 거실은 앞서 말씀드린 내용을 활용한 예같네요 !ㅎ

바닥,벽,천장을 화이트로 해서 공간을 더 넓어보이게 해줬고바닥의 카페트를 단순한 소재가 아닌 블랙 속에 숨겨진 은은한 패턴과 소재로 디테일 포인트를 주었고,블랙 프레임의 노출된 형태의 가구로 답답해 보이지않게 배치 !마지막으로 벽에는 대형의 흑백 포인트 액자까지 !

별다른 소품없이도 그 자체만으로 굉장히 감각적인 인테리어라고 할수있네요 !



이건 위의 인테리어와는 다른 스타일의 블랙의 활용입니다 !

골드가 들어간 소품과 쿠션으로 골드 포인트를 주어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네요 !

공간은 작아보이지만 이러한 느낌은 알찬고급스러움(?)이라고 표현해두죠ㅎㅎ

전 사실 이런스타일을 더 선호하긴해요ㅋㅋㅋ

깔끔한고 모던한것보다는 소품을 계속사드리는 성격이라이렇게

소품활용도가 높은 인테리어를 선호한답니다@.@



그 다음은 바닥의 블랙 앤 화이트 패턴 활용 !

일반 가정집에서 (특히,전세집이라면 결코 쉽게 하지못할...) 보기드문 인테리어 스타일인데요 !

나중에 꼭 내집에서 꼬!!!!!!옥!!! 해보고싶은 바닥 스타일입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어....바닥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이고 인테리어 다한느낌@.@

하지만 질리면 쉽게 변화를 주기란 힘들꺼라는 단점이 존재하지만질리기 전까진 굉장한 뿌듯함이 들것같네요 !ㅎㅎ


Black and White interior Tip
1. 소재로 디테일을 표현하고 !

2.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자 ! 

3. 블랙은 무게중심 아래로 화이트는 위로 주자 !

(안정감을 주고 천장이 높아보일 수 있다)


이렇게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이미지들 함꼐 만나보았습니다 !

평소에 그냥 좋아서 찾는 이미지들을 블로그에 남기려니 생각보다 말이 많아졌네요 ㅎㅎ

쓰면서 저도 몰랐던 내용들도 발견해서 알게되고이것이 포스팅의 힘인가...!!!!
당분간 틈틈히 색상별 인테리어 이미지들 함께 공유하려해요 !

셀프 인테리어하는건 영상으로 만들어보려고 하니

그전에 이렇게 스팀잇에서 끄적거리는걸로 많이 관심가져주신다면 더 힘이되겠네욤 '-'!

혹시나 포스팅됬으면 하는 인테리어 컨셉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참고해서 꼭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앞으로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스티미언 여러분들과 소통하겠습니당!

오늘이 처음인뎅 많은 스티미언 여러분들의 관심과 팔로우 부탁드릴께요^-^!

I will try to post in English, so please pay attention to foreigners!

Sort:  

집이 완전 궁전이네요.
누군가의 드림하우스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

나중에 꼭 저렇게 꾸며보고싶어요 :)

저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데.
진짜 너무 이쁜 공간이네요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앞으로 인테리어 관련 자주 포스팅할께오^_^!

저런집들에서 살고싶네요ㅎ 팔로우해서 글 관심있게 볼께요 ㅎ

반가워요! 맞팔할께요^_^!

블랙&화이트 인테리어에는 흑백사진 이였군요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ㅎ

흑백사진우로 데코하니 참 잘 어울리죠~?!^_^! 맞팔할께요!

맞팔하러 왔다가 포스팅 보는데 인테리어 너무 예뻐요 !! 저는 화이트랑 그레이 핑크로 색조합하는거 좋아하는데 인테리어는 하면 할수록 욕심나는것같아요 ㅋㅋㅋ

맞아요ㅠㅠ!! 진짜 인테리어 욕심은 끝이 없습니당 ㅠㅠ! 화이트+그레이핑크 조합두 파스텔하니 참 이뿌죠 !^-^

이야~ 우리 집도 이렇게 꾸몄으면 좋겠다 싶어요ㅠ 너무 예쁘다~

보는거랑 직접하는거랑은 또 다르죠?ㅠ_ㅠ....현실은 흑흑..

블랙앤화이트! 저도 참 좋아하는데 ㅎㅎ 잘보고갑니다:)

반가워요 ! 자주 놀러오세요~~^_^

Lovely and elegente, of course!

The expression seems appropriate !

역시 진리의 블랙앤화이트인가요ㅋㅋ

가장 베이스죠 !ㅎㅎ 가장 깔끔한 것 같아요^-^! 맞팔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552.34
ETH 3451.8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