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로 떠나는 일본여행 - 홋카이도 (北海道)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DSC03412.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kiwifi)입니다 .

오늘부터 일본 지역특산물을 피규어화한 물산전(미야게)
미니어쳐를 리뷰하겠습니다.

일본 삿포로사에서 2003년 부터 2006년까지 7회에 거쳐
출시한 물산전 시리즈입니다. 맥주를 구입하면 함께 동봉된
이 피규어들을 덤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02.jpg

일본 각지의 기후와 문화의 차이를 피규어로 표현한 시리즈로
홋카이도, 오키나와, 미치 노쿠, 큐슈, 중국 시코쿠등의 지역이
소개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건축, 음식, 동물, 문화재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지역으로 북해도(홋카이도)편 입니다.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남한 면적의 4/5에 달하는
일본에서 혼슈에 이어 2번째로 큰 섬입니다.


1.털게
DSC03330.JPG

홋카이도의 3대 해산물은 연어, 오징어 그리고 게 인데요.
이중에서 게는 털게, 대게 그리고 킹크랩이 유명합니다.
그중 가장 고가에 맛이 좋기로 소문난 털게입니다.

피규어는 보틀캡형식으로 찐것과 찌기전 모습으로 출현했습니다.
병뚜껑만큼 작지만 등갑의 오돌도돌한 질감이 잘 살아있네요.
군침이... ㅎㅎ


2.연어
DSC03347.JPG

두번째로 유명한 연어입니다. 일본에서는 피규어와 같이 이렇게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에 절인 연어를 짚으로 엮어 주로 연말이나
새해에 선물한다고 합니다.

DSC00518.JPG
자, 선물이에요.ㅎㅎ


3.감자
DSC03351.JPG

일본 감자의 80%가 바로 홋카이도산이라고 합니다.
오염되지 않은 비옥한 땅의 천연 무공해 감자로 믿고 먹는
지역 명물이라고 하네요.

박스 위의 감자를 걷어내 보니 과대포장이었습니다.
고소감이군요.ㅎㅎ


4.징기스칸
DSC03356.JPG

징~징~ 징기스칸은 홋카이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유명한 음식으로
넓은 냄비에 양고기와 채소를 구워먹는 요리입니다.

피규어 스토브랑 요리는 분리가 됩니다.
저 집게가 손톱만한 크기로 무지 작습니다.
잃어버리기 딱 좋죠.ㅋㅋ 조심 또 조심..


5.클라크 동상
DSC03363.JPG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 Boys, Be Ambitious!"
명언의 주인공 윌리엄 클라크의 동상입니다.

현 홋카이도 대학인 삿포로 농학교의 외국인 초빙
초대 교감이라고 합니다.


6.미소라면
DSC03367.JPG

홋카이도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하는 미소(된장)라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본라멘은 입맛에 안 맞는데 피규어만 봐도
저랑 안 맞아 보입니다. 그와중에 나무젓가락과 숟가락이 귀엽네요.ㅎㅎ


7.목조곰
DSC03373.JPG

홋카이도 거리에 가끔 곰들이 출현해 활개한다고 하는데
가끔 일본집 사진을 보면 하나씩 발견되는 목제곰입니다.
피규어를 피규어화한 피규어입니다.


8.삿포로 맥주 병과 잔
DSC03381.JPG

삿포로는 맥주이름이기 이전에 홋카이도의 도청소재지이자
정치, 경제의 중심 도시이죠. 그래서 피규어를 기획한 삿포로에서
홋카이도편을 가장 먼저 출시한것 같습니다.

DSC00520.JPG
한잔하세요.


9.북극여우와 우는토끼
DSC03383.JPG

홋카이도의 북극여우는 많이 유명하죠.
그 옆에 있는 아이는 햄스터인줄 알았는데 좀 생소한
우는토끼(Ochotona hyperborea) 라고 합니다.

생토끼, 쥐토끼라고도 불리며 일반 쥐정도 크기로
작고 귀도 짧습니다. 기니피그랑 친척관계인듯 싶네요.
북한에도 서식한다고 합니다.


10.마리모 (모스볼)
DSC03387.JPG

정보를 모르고 피규어만 봤을때는
매실주스나 매실관련 음료인줄 알았는데...
마리모라고 해서 놀랐습니다. 이런병에도 키우나 보네요.ㅎㅎ

일본 천연 기념물로 지정된 구형의 이끼류입니다.
물생활 하시는 분들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키워보셨을 겁니다.

아주 천천히 자란다고 하는데 저도 물생활 할때 몇개 키운적이 있습니다.

피규어는 잔 위가 투명하게 막혀있어서
다행히 마리모 분실 위험은 없습니다.


11.클리오네
DSC03391.JPG

유빙의 천사 클리오네입니다. 2센치 정도의 작은 크기로
남극과 북국을 중심으로 분포하는데 내장기관을 제외하고
온몸이 해파리처럼 투명하죠. 천사처럼 생겼지만 음식을 먹을땐
엽기적으로 입이 쫘악 벌어집니다.

털게와 마찬가지로 보틀캡타입으로 나왔네요.


12.목장
DSC03400.JPG

한가로와 보이는 목장과 젖소가 원근감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홋카이도에는 이런 목장과 가축이 많습니다.


13.유빙과 가린코호II
DSC03406.JPG

일본 동북부 오호츠크해의 유빙을 체험하기 위한 전용 관광선이라고 합니다.
1월 부터 3월까지가 유빙 시즌이라고 하네요. 지났군요...
40분 정도 소요되며 3,000엔이라고 합니다.


14.삿뽀로 시 시계탑
DSC03408.JPG

1881년 7월 세워진 일본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기계식 시계라고 합니다.
일본 중요문화재로 등록되어 있으며 관광포스터에 자주 사용될 정도로
홋카이도 전체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하네요.

이상입니다.
일본 홋카이도 여행 즐거우셨나요? ㅎㅎ

Sort:  

어쩌면 이렇게 갖고 싶게 만들까요? 매번 넘 신기해요.

일본 피규어들의 매력인 것 같아요.ㅎㅎ

오~ 대박~!!
정말 세밀하게 잘 만들었네요^^
6월즈음 해서 훗카이도 갈 예정인데
삿포로 맥주랑 털게를 찾아 봐야겠어요 ㅎㅎ

굿 정보 감사합니다^^
웃는 하루 되세요~

아. 진짜요? 가시기전에 이글 복습하시고 가세요.ㅎㅎㅎ
털게.. 부럽습니다. 푸카님도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피규어 퀄리티가 넘 좋네요~~ 갖고 싶...ㅜㅜ

당시 이 제품을 제작한 카이요도사가 전성기를 달릴때라
이무렵 피규어들의 퀄리티가 가격대비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아니 먹는것 뿐만 아니라 감자까지 피규어가 있을줄이야 ㅋㅋㅋㅋ
먹는게 이렇게 귀엽게 느껴질지 몰랐네요.

Re-ment 라고 식품전문 미니어쳐 피규어회사까지 있어요.ㅎㅎ

정말 예쁜게 많네요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애 있는 집에서는 절대 집에서 관리가 안되는 물건들이군요 ㅎㅎ

네. 맞아요. 애가 있으면 절대로 관리가 안될겁니다.ㅎㅎ
조카들도 마찬가지...ㅋㅋ

와...정말 대박이에요..ㅎㅎ
징기스칸은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하니,
홋카이도 가서 꼭.........먹어보겠으요!!

kiwifi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

네. 홋카이도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해산물류도 상당히 좋다고 하니 잊지마시구요.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작으면서도 되게 오밀조밀하게 디테일이 잘 표현됐네요! ㅎㅎㅎ 사모으는 재미가 있겠는데요?!

네. 저는 생물피규어때문에 구입했는데
다른 것들도 의외로 괜찮더라구요.

우리 나라에도 이런 문화제나 우리 특징에 관한 피규어가 만들어 지면 좋겠어요. 관광 가면 하나씩 사 오기 딱 좋겠네요.
오늘은 털게가 땡겨요~ ^^

저도 일본 피규어 모으면서 항상 부럽게 생각하는 부분이에요.
모든 걸 다 기념할 수 있도록 피규어화하는 기획력이 늘 부럽습니다.

우와 신기하네요. 이런 피규어도 있다니!

몇가지는 저는 아예 처음 보는 것들이에요.

저도 피규어를 통해 배우는 게 상당히 많습니다.ㅎㅎ

즐거운 여행했습니다.
일본은 뭐든지 작게 만드는 건 잘하네요..
연어를 먹는 법도 배웠구요..ㅎㅎ
다들 정말 작네요..

네. 맥주사면 덤으로 주는 보너스 상품 개념이라 작게 나왔어요.
다음 여행도 기대해 주세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7358.72
ETH 2619.80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