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동파육 만들었습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203_113148973.jpg

요새 그림 말고도 요리 만드는데 재미 들여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저번 달에 전역했는데 의무경찰 취사병으로 근무하게 되면서 요리에 흥미 들렸습니다. 의경은 군과는 다르게 식재료가 항상 넉넉해 조금씩 원하는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물론 몰래였지만...) 이것저것 많이 해보게 되더라고요. 만족스러운 군 생활이었습니다!

동파육은 전에 한번 시도했다가 실패로 끝나서... 문제점 보완해서 이번에 해봤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음식 중 가장 정성 들여야 하는 음식이라 중요한 날에 각오하고 만들어야 하는데 친한 친구 생일이라 푸짐하게 준비했습니다. 마침 마트에서 통 삼겹 세일 중이라 2kg 정도 샀습니다.

처음 생고기 1시간 삶고, 꺼내서 포면에 모두 유 발라서 튀기고, 양념에 5시간 푹 삶고. 낮 12시에 시작해서 7시쯤 먹었으니 거의 7시간 걸렸네요. 친구가 너무 좋아해 줘서 저도 좋았습니다. 그 친구랑 입대 전에 이연복 셰프의 목란 가자고 이야기만 했었는데, 이젠 농담 삼아 목란 갈 필요 없고 수고비랑 재료비만 주면 식당 동파육의 반값에 먹게 해주겠다고 이야기했어요 :)

제가 만든 음식 맛있게 먹어주면 기분이 참 좋더라고요. 오히려 이것저것 더 하게 되고. 가끔 요리 사진도 올릴게요!

Sort:  

정성이 듬뿍! 맛있어보여용 친구분이 엄청 좋아하셨을거 같아용 ㅎ

계속 맛있다고 그러더라구요ㅋㅋㅋ 엄청 부드러웠어요!

동파육이요..? 엄청난 요리 고수셨네요. 저는 혼자 밥해먹는게 왜 그리 귀찮고 어려운지ㅜㅜ 마트에서 간편 조리 식품만 사다먹고 있는데 반성해요!

반강제(?)로 요리하는거에 익숙해졌어요 ㅋㅋㅋ 군대 가기전에 저도 간편식만 먹고 그랬어요!

짱짱맨 태그에 답이 늦어지고 있네요^^
즐거운 스티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7015.44
ETH 3247.7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