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제주 물들다-#11

in #kr-newbie6 years ago

얼마 전에시골에서 농사짓는 할머니가 나오셨는데 고사리 말릴 때 다 마르기 전에 널어 놓은 걸 바닥에 대고 손으로 굴리 듯이 비벼 주시더라고요.

이유가 있었는데 지금은 기억이 안나지만 요즘 나오는 고사리는 그 할머니 고사리 같이 고사리 대에 주름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전 수입산인가 했어요.

제가 어릴 때 먹던 고사리가 그 할머니 만드시는 방식으로 만들었던 거구나 했는데 다시 데쳐서 먹을 때 부드러워서 그렇게 하시는 건가 싶어요. 전통방식인 건지... 양념이 겉 돌지 않고 접시에 담을 때도 쭉 뻗히지 않았던 거 같아요.

Sort:  

맞아요 제주 분들도 꼬불한 앞부분도 다 비벼서
없애시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잘 몰라서 그냥 먹었는데 부드럽고 괜찮았어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모르는게 많거든요~이야기 많이 전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3.27
ETH 3083.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