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우리집에 밥도둑 깻잎

in #kr-newbie6 years ago

사진한장과 함께하는 주말농장.

오늘은 향 내음조차 고소한 깻잎입니다. !!

저는 어릴적부터 편식이 심한 아이였습니다. 햄, 소세지, 참치 혹은 고기등이 없으면 밥을 먹지 않았죠.

사실대로 말하자면 채소를 거의 먹지 않던 아이였어요.(하지만 지금은 아니랍니다. 커가면서 식성이 바뀌는건지 ㅎㅎ)

하지만 그렇게 엄청난 편식을 하면서도 몇몇에 풀잎을 먹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깻잎양념장이었습니다. ㅋㅋ

간장에 절여서 살짝 짜쪼름한 맛에 깻잎 특유의 고소한 향, 질긴듯 질기지 않은 식감이 어릴적 저에게는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이래보나 저래 보나 솔직히 어릴적 제눈에 맛있어 보이진 않았지만 깻잎 한장에 밥을 올려 먹었을때의 맛이란 지금 생각해도 너무 너무 기억에 남았네요.

그런 기억을 안고 이번  주말농장에 모종 4개의 깻잎을  심었지요.(혹시 모종 갯수를 세는법이 무엇인지 아시는분? 한개 두개 세는것이 맞는지요? 1모 2모로 세어야 하는건가요?)

모종사에서  한두개만 심었도 물리도록 먹고 남을 만큼 충분히 먹을수 있다고 하셨지만, 땅을 생각보다 많이 빌렸기에 남는토지를 줄이고자 2개를 더심고 키우게 되었죠. 

이번 장마? 태풍이 오기전까지 확인했을때는 잘자라고 있었는데. 내일 한번 찾아가 봐야겠어요. 잘자라고 있는지!  

깻잎은

양념장을 해서 먹어도 맛있구요,

닭갈비에 넣어서 비벼 먹으면 향이더욱 좋았던거 같아요.

특히 고기를 구워먹을때 쌈으로 먹는다면 정말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뵈요 ^^

맞아요! 고기꿔먹을때 깻잎없으면 굉장히 밍밍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ㅎㅎ

ㅎㅎ 한국인은 역시 고기엔 쌈이죠 ^^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덕분에 좋은 스티밋을 하고 있는거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855.76
ETH 2540.09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