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보라빛 영양 가지

in #kr-newbie6 years ago

사진한장과 함께하는 주말농장

오늘 포스팅은 영양만점 가지 입니다.

저는 솔직히 가지를 좋아하지 않아요. 물컹물컹한 느낌이 이상하거든요. 먹는데 불편하기도하고 - 특히 회사에서 점심으로 나오면 어쩔수 없이 먹는정도구요, 찾아서 먹을정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가지는 여러 영양소가 많이 든 채소로 칼로리도 낮아요.

칼로리가 낮다는 말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수도 있다는 말이겠죠 ㅋㅋ(조금다를려나?)

이런 유용한 장점이 있기에 가지를 심게되었죠.(라고 말하고 싶지만 같이 텃밭하는 동료가 가지를 너무너무 좋아하기에 빼자고 할수가 없었어요ㅋㅋㅋㅋ) 

그친구는 오븐에 가지를 구워먹어서 엄청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오븐이 없어서 그 맛을 모르겠더라구요. 

맘에 들지 않았던 가지지만 역시나 저희 텃밭에서는 잘 자라나서 엄청 이쁘더라구요.

저번주에 비오기전에 수확을 했는데요. 너무 조그마해서 엄청 귀여웠어요.

결국은 맛있게 먹게 되었죠. ㅋㅋㅋㅋㅋ (


가지는

전국 각지에 분포하고 있는 가지는 약 60cm에서 1m까지 자랍니다. 

가지 열매는 보통 흑색?이지만 홍자색, 자색, 녹색, 녹백색을 띄는 종류도 있답니다.

가지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변비, 피부노화에도 좋기에 꼭 섭취해야하는 열매인거 같아요.


혹시나 가지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도 꼭 입에 맛는 조리법으로 

영양섭취하세요.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

Sort:  

피부노화에 좋다면 전 돌맹이도 먹을겁니다! ㅋㅋㅋ 가지에 그런 효능이있었군요?! 귀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노력해서 먹어보려구요. ㅋㅋㅋㅋ
전 피부때문은 아니지만.... 다이어트 ㅋㅋㅋㅋ

갓 딴 가지는 씻어서 바로 먹어도 정말 맛있지요.

그런가요?? ㅎㅎ
가지는 무조건 조리해서 먹어야하는줄 알았는데 ㅎ
오이처럼 쌩으로 먹는건가요?

가지 안먹은지 꽤 오래 되었는데~ㅎㅎㅎ신기하네요^^

가지 구워먹으면 진짜 진짜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오븐이 있으시다면 한번 시도를...

녹색 가지를 가끔 슈퍼에서 보는데, 그럼 요리는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될까나요?

녹색가지를 저는 본적은 없고 들어보기만 해서 ..
진짜 슈퍼에서 팔줄이야 ㅋㄷ
원래 하던 조리법대로 하면 되지 않을까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갑자기 가지 뽐뿌오네요^^

가지 열매가 많이 달린다면 하나정도는 드릴수 잇을꺼 같아요 헤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40
ETH 3085.50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