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인사를 다시 드려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가입한지 5달이 다 됐고 가입인사를 한 번 했지만 다시 가입인사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먼저 저의 신분과 실명을 밝힙니다. 저는 KBS대구총국에 김재노 기자입니다.

이렇게 된 이상 지난 5달 동안 익명성 속에서 뻘글을 썼었는데 이제 그럴 수 없게 됐네요 ㅎㅎ 뭐 그래봐야 좋지도 않은 글, 자주 쓰지도 못했지만. 어쨌든 신분과 실명을 밝히고 활동하게 된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긴글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두괄식으로 설명하겠습니다 ㅎㅎ

KBS대구총국이 운영하는 SNS 페이지 홍보가 주 목적입니다. 홍보라고 해서 광고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KBS에는 광고가 없습니다. SNS페이지에서는 KBS대구총국이 생산한 뉴스와 정보를 소위 '요즘 스타일'로 가공해 게시합니다.

사실 KBS는 플랫폼 변화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각종 포털에 뉴스를 게재하는 것도 지상파 3사 가운데 가장 늦었고 그 사이 KBS는 항상 콘텐츠 질 향상, 자체 플랫폼 개발에 힘을 쏟았습니다. 이게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니지만 어쨌든 변화에 제 때 대응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대구, 즉 KBS의 지역총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KBS 서울 본사에서 대응이 늦었는데 지역국이야 오죽하겠습니까. 페이스북 페이지가 개설된 것은 겨우 2년 전입니다.

2년 정도 됐지만 콘텐츠도 문제가 많았습니다. 전날 방송된 뉴스 영상을 그대로 페이지에 게시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래서는 먹히지 않는다는걸 알고 있지만 역시 인력과 돈, 시간이 문제였죠. 그 사이 긴 파업을 거치면서 회사에 돌아오니 페이스북 페이지는 그대로 방치돼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경쟁사, 대구MBC나 TBC에 비해서도 SNS페이지 경쟁력이 낮은 상태입니다. 두 곳은 저희보다 빨랐고 게다가 게시하는 콘텐츠도 뉴스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SNS에서 인기 있을 법한 음식, 맛집, 영화 등도 다룹니다. 팔로워 수도 저희가 비할바가 못됩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지금이라도 지역국에서 SNS를 통한 뉴스 유통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겁니다. 전문 편집 요원도 1명 채용했고 어설프게 카드뉴스와 뉴스 영상 재편집, 모션 그래픽 등을 흉내 내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조만간 개설할 예정이고요. 저는 뉴스 유통 SNS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스팀잇'을 제안했지만 일단 바로 까였습니다. 스팀잇이 뭔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할 뿐더러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아직은 이 바닥에서 FUD가 먼저입니다. 그래도 제가 왜 이렇게 열심이 아이디어를 냈느냐? 뭐 어떻게 하다보니 제가 대구총국 보도국에서 SNS페이지 관리와 콘텐츠 생산을 담당하는 디지털 팀에 포함돼버렸거든요 ㅎㅎ

그래서 어쩔 수 없이 KBS대구총국의 콘텐츠가 올라올 때 마다 제 개인 개정에 해당 페이지 링크를 걸고 홍보해 볼 생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저의 신분과 실명을 밝히는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다시 가입인사를 드리게 된 겁니다. 물론 링크만으로 그치지는 않을 겁니다. 링크된 기사와 콘텐츠에 대한 취재 및 제작 뒷 이야기 등을 곁들일 생각입니다. 제가 대구총국에서 일하고 있다보니 당연히 내용은 대구, 경북 지역에 한정됩니다. 전국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사안이면 좋겠지만 대구총국에서 일하다보니 어쩔 수가 없네요 ㅎㅎ 그래도 지역 이야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최대한 공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KBS대구총국의 SNS 뉴스 콘텐츠와는 관련이 없는 제 개인글도 가끔 올릴 생각입니다. 어쨌든 이 페이지는 제 개인 페이지니까요 ㅎㅎ

잘 부탁드립니다.

Sort: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안녕하세요~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556.00
ETH 2492.21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