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보팁] 내가 보팅하면 얼마나 나올까?

in #kr-newbie7 years ago

[초초보팁] 내가 보팅하면 얼마나 나올까?


hygvwi.pn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goodcontent4u 굿컨입니다.
굳이 초초보까지라고 강조할 내용은 아니지만 스티밋을 하다보면 반드시 궁금해 할 내용 중에 하나가 아닐까요? (제가 그랬거든요...) 보팅으로 관심을 표현해주시는 우리 스티미언 분들에게 마찬가지로 같은 관심을 돌려드리고 싶은데 이게 뉴비이다보니 보상이 들쭉날쭉...그래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일단 나의 스팀파워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스티밋과 관련된 유틸과도 같은 사이트는 정말 많은데 그 중에 대표격인 steemd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스팀디닷컴(http://steemd.com)

자신의 스팀파워 확인 방법은 아주 심플해요!
스팀디닷컴 주소 뒤에 스티밋 계정을 넣어주면 됩니다.
http://steemd.com/@계정명

stmd.png

빨간 박스 부분에 숫자와 함께 SP라고 표시되어 있죠? 그것이 지금 자신의 스팀파워(SP : steem power)예요.

이 스팀파워를 가지고 업보트 계산기를 이용해서 내가 업보팅하면 얼마나 나올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업보트 달러 계산기(https://www.steemnow.com/upvotecalc.html)로 이동합니다!

votingcl.png

스팀파워(Steem Power)에 방금 스팀디닷컴(Steemd.com)에서 확인했던 스팀파워를 입력해봅니다.
결과요? 미동도 없네요...;

sp4000.png

스팀파워가 4,200정도 되야 풀로 업보트를 했을 때 겨우겨우 1$를 드릴 수 있게 되는군요.
(씁쓸한 현실...언제 스팀파워를 이 정도까지 올리나...미안해요...플랑크톤이라서...ㅠㅠ)

재미로 알아봤다가...상처 입었어...미워 내 스팀파워...

네. 하지만 좌절금지! 열심히 해서 레벨업하면 되죠, 뭐.


뉴비분들이라면 이 글과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목록!
[초초보팁] 의외로 모르시는 스티밋 사용법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글자(TEXT) 크기 조절하기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글자 꾸미기 일람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리스트를 만들어 봅시다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이미지(사진) 올리는 방법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업로드 한 이미지(사진) 수정해보자
[초초보팁] 댓글에 사진은 어떻게 넣어요?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인용문 만들기
[초초보팁] 스팀잇을 주로 컴퓨터로 이용하신다면? 서식을 만들어 쓰면 편합니다!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색상 박스(code)는 어떻게 만들까?
[초초보팁] 본문 사진 크게 보는 법
[초초보팁] 마크다운 스타일 가이드 테이블(표) 만들어봅시다!
[초초보팁] 테이블(표) 쓰지 않고 컬럼 나누기
스팀잇(Steemit)을 게임처럼 즐기게 해주는 스팀잇보드(SteemitBoard)
[초초보팁] 본문 글씨 색상 바꾸는 방법
[초초보팁] 베껴쓰는 서식!
(※ 스티밋에서는 링크가 걸린 항목들을 클릭하면 바로 페이지가 바뀝니다. 즉 새창열기가 안되니 컴퓨터를 이용해서 보실 때는 링크가 걸린부분은 ctrl+마우스 왼쪽키 혹은 링크 걸린 문장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키를 이용해 새탭 열기 혹은 새창열기로 보시기를 권합니다.)

아래는 캠페인 광고입니다!


#ourselves

고래에서부터의 움직임이 아니라
플랑크톤에서부터!
치어에서부터 함께 해보았으면 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오호ㅎ 저같은 초보에게 아주 유용하네요ㅎㅎ
팔로우 하고 갈게요ㅎㅎ

^^네, 재미로만 해보세요.
맞팔합니다^^

4u님 정체가 궁금합니다.
어디에서 활동하다가 오셨는지요?
글 솜씨도 뛰어나고 적극적인 활동까지..
금방 고래되시겠어요

아하하; 무슨 또 정체씩이나....
그냥 즐겁게 살고 싶은 일개 잡블로거입니다. ㅎㅎ

이런 유용한 포스팅에는 보팅과 코멘트로 보답해드려야죠!

스팀이 이렇게 오를 줄 알았으면
미리미리 좀 더 사놓을 걸 그랬네요 ㅠ.ㅠㅋ

좋은 하루 되세요 굿컨님 ^^~

감사합니다*^///^*
저는 스팀은 고사하고 스팀잇에 대해서 좀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싶어요...ㅎㅎ

저는 더욱 미약한 플랑크톤이라서...읽는 글들은 모두 봇팅 눌러드리는데....티도안나는 봇팅이였네요^^;;
빨리 송사리라도 되고싶네요
ㅎㅎㅎ
팔로하고갑니다~자주 놀러올께요^^

네, 자주 놀러오세요^^
저도 맞팔합니다. 피드에서 자주 뵙기를 바랍니다.

역시 믿고보는 굿컨님 포스팅!
뉴비들은..저걸하고 실망할수도 있겠네요ㅎㅎ

이겨내야죠. '글'로 '끈기'로 ㅎㅎㅎ

정말 깔끔하게 정리를 잘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말씀 기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정말 정말 궁금했던 거였는데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궁금한 점이었는데 @goodcontent4u 님 덕분에 해소됫네요 ㅎㅎ 미약하지만 보팅누르고갑니당~

전혀 미약하지 않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보팅을 아무리 해도 잘 올라가지가 않더라구요.. 스팀파워가 많이 중요한가봐요!

지분이 많을 수록 이익이 높아지는 구조니까요. 아무래도 중요도가 높죠.

초보라고 하시는데 어찌 이렇게 많이 아시나요...ㅠ
초초초초보의 입장에서 많이 배우고 갑니다!
링크 걸어주신거 하나하나씩 읽으며 공부해야겠어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입니다.
그저 저도 잘 모르니 알아보고 정리해 볼 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605.61
ETH 2303.24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