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키 재발급 삽질기입니다.. ^^;;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지난주 금요일 정확히 4월 27일

  • 마스터키변경
  • 변경된 마스터키로 로그인
  • 포스트키복사 (포스트키로 로그인하기위해서)

아차차!!! 마스터키를 복사하지 않았어...

위의 삽질로 인해서 마스터키를 분실한(?) 상태가 되버렸습니다.
일련의 절차이후 마스터키를 분실했다라고 인지한 것은 10분도 채지나지 않았고,
이후 Steemit 폭풍검색후 @maanya 님의 포스팅을 읽고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 도난계정복구
  • @timcliff 님에게 무작정 메세지 보내기

@timcliff 님에게서는 얼마후 메세지가 왔고, 월요일까지 복구가 될거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제게는 꽤 많은 스팀파워를 가지고 있어서 많이 불안했습니다.

이전 마스터키를 잘못된 키로 변경한 것은 아닌지...
이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한 것은 아닌지...
혹시 도난계정복구가 잘못 동작하는 것은 아닌지...
갑자기 블럭이 기하급수적으로 생성되서 복구가 안되는 것은 아닌지...

별의별 생각이 주말, 휴일동안 지속됐습니다.

게다가 월요일 아무리 기다려도 복구메일이 오지 않는 !!!!!!!!!

steemit 을 검색해보면, 실제로 복구가 안된경우도 있기 때문에 깊은 좌절모드로 빠져서 @timcliff 님에게 다시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나: 월요일까지 복구메일준다고 했는데, 왜 안주는거에요.. 왜! 왜! 왜!
timcliff 님 : @andrarchy 님에게 문의해봐라

OTL

정말 복구가 안되려나봐... 자포자기 심정으로 @andrarchy 님에게 steem.chat 으로 메세지를 마구마구 보내고, 징징거리고.......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후 10분만에 복구메일이 왔습니다. 똭..... !!!!! ^^

@timcliff 님에게 지원 감사하다는 메세지 보내고 엄치척 한방 받았습니다.

이상 27일 오전에 마스터키를 분실한후 5월 1일에 복구메일이와서 복구한 마스터키 복원 삽질기 마치며...

제 지인분들의 강아지(감자랑 당근) 사진 첨부합니다. (앞뒤발바닥은 저에요)

KakaoTalk_Photo_2018-05-02-12-07-07.jpeg

Sort:  

복구되서 다행이네요.
저도 조심해야 겠어요. 마스터키 잃어버리면 힘들군요.

마스터키를 너무 자주 변경하는 것도 안좋은 것 같고, 저처럼 정신 놓는 상황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마스터키를 변경하면 기존의 마스터키를 덮어씌우지 말고,

날짜별로 키를 저장해서 실수를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아예 복사조차 하지 않는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 ^^;;

그나마 빠른시일내에 복구 되서 다행입니다. ㅠㅠ 앞으로 조심하세요! 저도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전 마스터키, Steemit 신청메일 두가지만 일치하면 복구는 문제없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둘중에 하나라도 문제가 된다면,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ㅎㅎㅎ

아휴, 다행이네요.

정말요... ^^
감사합니다.

다행입니다. 다시 돌아오셔서~ㅋㅋ
진땀 빼셨겠네요.^^

몇일동안은... 주유소 풍선처럼 지냈습니다.. ^^

하하.. 풍선.ㅋㅋㅋ!!

복구되었다니 다행입니다.

건전한 스팀잇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김삿갓 @yungonkim이 님의 글 잘 읽고 갑니다.

제 글에 보팅도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님의 글 열심히 읽고 보팅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스팀잇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잘 해결 되어서 다행입니다^^
마음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축하드립니다~!!
마지막 똥깡이 사진은 ㅡㅜ 아.. 너무 귀욤이네요 ㅎㅎ
이런 똥깡이들은 코뽀뽀 해줘야 되는데 ㅎ

즐거운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
강아지들은 요즘 표현으로 "개"귀엽이에요..
저만 보면, 꼬리치고 꼬리치고.. 결국 밥달라는... ㅋㅋㅋ

ㅎㅎ
전 시골에서 자라서 어릴적부터 똥개를 많이 봤거든요~
그래서 모든 귀욤이 강아지들은 똥깡이라고 통칭합니다 ㅋㅋ

지인분의 말씀은 저 강아지들은 "골든 리트리!!뭐!!" 라고 합니다.
골든 리트리버 아닙니다.. ㅋㅋㅋ (결국 귀여운 똥깡이)

저런~ 큰 낭패 보실뻔 했었군요.
저는 항상 따로 기록하고 보관한답니다. 이런 당황스런 안당할려구요.^^;;

네, 기록할때 꼭 history 형식으로 기록해서 덮어씌우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마음 고생하신 스토리 잘 읽었습니다.^^
강아지 두마리가 걍 깨물어주고 싶네요 ㅎㅎ

이전마스터키와 신청메일만 유지한다면, 일주일내에 복구된다 정도만 확실히 알았습니다.
어떤분은 4시간, 어떤분은 하루, 전 만 5일만에 복구.. 이렇네요.. ^^

강아지는 지인분의 베트남 달랏지사에서 키울려고 하다가 오늘 다시 호치민으로 복귀했다고 하네요.
달마다 호치민지사에 오는데, 저도 볼수 있어서 좋아요..

제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다니... ㅋㅋㅋ :D 저는 만 하루도 안되서 받았는데 기다리시느라 많이 초조하셨겠네요 ㅜ.ㅜ 잘 풀려서 다행입니다 +_+

책 좀 읽다보면 메일오겠지... 4일동안 쭉~~~ 책만 읽었습니다. 무엇을 읽었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ㅎㅎㅎ

허허... 심란할 수 밖에 없죠... 저는 만 하루도 부들부들했었는데요...!

스팀잇은 언제나 키 백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한시라도 빨리 복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강아지들이 너무 귀엽네요 :)

잘 복구되었어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