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 사진으로 돈을 벌어보자 (스톡사진) -1

in #kr-newbie7 years ago

15.jpg
canonAE-1 / 50mm / FUJICOLOR C200 / 20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으로 소소하게 돈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에 관심있으신 분이나, 혹은 디자인을 전공하시는 분들은 혹시 알고 계셨을지 모르지만 ,

(저는 일주일 전에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 저는 왜 이제 알게 됬을까... ㅠㅠ)

바로 셔터스톡이나, 아이스톡 등 사진을 판매하는 사이트에 판매자로 등록하여,

자기가 찍은 사진을 팔아서 수익을 얻는 방법 입니다.

사진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엄청 많습니다.

  1.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
  2. 아이스톡(www.istockphoto.com)
  3. 123rf(kr.123rf.com)
  4. 포토리아(kr.fotolia.com)
  5. 디파짓포토스(ko.depositphotos.com)
  6. 알라미(www.alamy.com)
  7. 픽스타(pixta.jp)
  8. 드림스타임(www.dreamstime.com)

등등 이 있는데 이외에도 한 50여개의 사이트 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포화 시장이기도 하지만 수요도 매년 증가 하고 있습니다.

공급도 늘고 있고 수요도 늘고 있다는 말이죠 .

그래서 아마추어 분들은 큰돈은 아니지만 한번 해 볼 만한 일인것 같아요!

저기 나열한 대표적인 사이트는 업계 순위대로 나열 해놓았습니다.

셔터스톡이 지금은 업계 1위 인데요. 가장 거래량도 많고, 한글화도 잘되어 있고,

구글 이미지 검색에 가장 많이 노출 시켜주고,

사진 승인도 가장 빨리 해주는 점때문에 처음 시작할때에는 셔터스톡으로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그렇게 사진이 판매도 되고 적응이 되면 여러군데 올리셔서 판매량을 더 늘리시는 쪽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123.JPG

그래서 셔터스톡 판매자로 등록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 사실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에 'Shutterstock Contributor'를 검색합니다.
1.jpg
그러면 이렇게 홈페이지가 뜨는데 오른쪽 상단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2.jpg
다음으로 계정 만들기 를 눌러줍니다.

3.jpg
영어로 정보를 입력하면,

555555.jpg
네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뜨네요.

5.jpg
인증이 완료되면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6.jpg
주소, 전화번호 등등

7.jpg
그리고 이제 신분증을 사진찍어서 업로드를 해야하는데 여권을 추천드립니다!

8.jpg
그러면 짠! 하고 이런 화면이 뜹니다. 네... 저도 아직 ID , 신분증 인증이 안된 상태네요... ㅎㅎㅎㅎㅎ
오늘 2일이 정도가 지났는데 문의 해보니 지금 등록하는 사람이 많아서 조금 걸린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도 마지막 할일! 수익이 났을때 정산을 위해 페이팔을 등록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계정 설정을 눌러 줍니다.

9.jpg
왼쪽하단에 지급 방법을 페이팔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페이팔이 없으신분은

10.jpg
이 사이트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요!

네 저도 아직 승인을 기다리고 사진을 등록 안한 입장이지만 ,

다음 포스팅 에는 사진을 등록할때 유의사항 같은 것을 조금 공부하고 있어서 이 부분을 알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

Sort:  

옹 ~ 저는 사진은 잘 모릅니다만 제 친구한테 소개 해 줘야 겠네요~^^

네네 친구분께 유용한 정보였음 좋겠네요! ㅎㅎ

로우 파일로 파는거겠죠?.?

아니요 jpg 파일인데 화질이 높고 용량이 클수록 돈을 더 높게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event/@koreatraveler/2018-3

2018년 소망글 포스팅에 지목되셨습니다 :))

아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virus707님도 항상 행복한 2018년 되세요!

시도해볼래요 ^^

이런것도 신기하네요!!

사진도 이렇게 돈이랑 연결시킬수가 있었군요.. 흥미롭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셔터스톡 사진을 간혹 사용하면서도 내가 등록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어요 ㅋㅋㅋ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좋은정보네요^^ 등록해보아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639.70
ETH 2439.4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