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3·1절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hameonggue 입니다.

벌써 3월 1일이네요. 1월 1일인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에요ㅎㅎ

3월 1일... 날짜를 알고 있어도 태극기 게양 등 직접 실천하는 건 힘든데요.

'3·1운동'은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여 일어난 대규모 독립운동으로 국경일 , 공휴일 입니다.

이 날은 추모하면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합니다.

image_2595406831519090663068.jpg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s://blog.naver.com/hcgnews/221212234749)

아침에 티비를 켜니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서대문형무소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신 걸 봤습니다.

그 외에도 만세를 외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더라구요.

오늘 밖에 나가지 않아서 아쉽게도 태극기가 집집마다 , 거리마다 휘날리는 걸 보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하루 어떤 마음으로 보내셨나요 ?

DQmNRGZjwBUPMnrvTiUurvPWxD2DXqTKo2URii8wjCwP1P2.jpg

Sort:  

정말 무조건 기억해야할 3월 1일이 아닐까 합니다!

맞아요 !
삼일절은 정말 기억해야할 날이에요
다른날도 기억하면 더 좋죠

태극기를 게양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아이가 있으니 더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아파트단지라 한눈에 보이는데 한동에 걸린 태극기가 다섯손가락안에 들더라구요. 좀 씁쓸했습니다.

맞아요.. 점점 게양하는 집이 줄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태극기 게양하는데 노력해야겠어요

오늘 하루를 멍하니 보내고 나서 이 포스팅을 보니 반성이 밀려오네요ㅠㅠ 지금이라도,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며 하루를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해요^^

ㅎㅎ감사합니다ㅎㅎ
저야말로 감사하죠. 정말 멋지세요ㅎㅎ

3월 1일은 정말 뜻 깊은 날이죠..!!
저는 오늘 열심히 집을 치우면서 개강을 준비했습니다..!!ㅎㅎ

우와! 정말 잘하셨어요!!!
ㅎㅎ멋지세요ㅎㅎ 개강이라니ㅠㅠ 부럽습니다ㅠㅠ

오늘 삼일절이죠^^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울들 식구들이 편안히 쉴수 있다는것도 말이죠^.^

맞아요. 삼일절은 그런 날이죠
그분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편히 살고있는거겠죠

오늘은 하늘은 맑았지만 바람때문에 차가운날씨였어요.마냥 휴일이라는생각보다는 3.1절의 의미를 되세겼던것같아요.대한독립만세

맞아요. 바람이 너무 쎘죠ㅠㅠ
휴일이라 좋아했던 제가 정말 못나보일 정도였어요ㅠㅠ

저는 오늘 국기 게양을 했습니다.ㅎㅎ

멋지세요!!!!!!ㅎㅎ
잘하셨습니다!!!!!굿굿!

태극기를 게양 했는데 바람이 엄청 불어서 바람따라 태극기가 사라졌어요.ㅜㅜ

...? 정말요?ㅠㅠ
다시 사셔야겠네요ㅠㅠ 좋은 마음으로 하셨는데ㅠㅠ
어제 바람이 너무 쎘어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261.31
ETH 2787.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