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국가고시 합겨~ㄱ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hameonggue 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 있어서 함께 나누고자 (칭찬받고자) 합니다.히히

짠~! 제 58회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이번 국가고시는 '불국시'라고 할 정도로 어려운 난이도 였는데요.

예전보다 어려운 난이도에 시험 중간에 망했다 외쳐버렸어요..

간호사 국가고시는 총 8과목. (성인,여성,아동,지역,정신,관리,기본,법규)

총 합계 60%이상, 과목 당 4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격합니다.

과목당 점수가 있기에 한 과목이라도 소홀히 하게 되면 떨어질 위험이 커지는 시험입니다ㅠㅠ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공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한 100일 전부터 학교에서 있었던 모의고사, 졸업고사 준비를 위해 여성, 관리, 지역, 법규 과목을 개념부터 잡기 시작했어요. 노트 정리+오답노트 하면서 큰 틀을 한 번 잡아놨어요.

국시 약 3주 전부터 성인은 3일, 나머지 과목은 2일 정도를 쏟으며 개념 제대로 잡고 대간을 다 풀었답니다.

한 1주일 전부터는 기출문제집을 매일 한 회씩  풀면서 하루 대부분을 공부에 쏟았어요.

이번 국시 준비하면서 도움을 얻은 문제집은 7days라는 기출문제집입니다.

비슷한 문제들이 많이 나왔던 거 같아요! 은산? 문제집도 좋다구 하더라구요!

작지만 국시 준비할 때는 막막했어요.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내가 잘하고 있는지...

마음 졸였던 한 달을 보내고 이렇게 좋은 소식이 오늘 들려와서 너무 좋네요ㅎ

칭찬받고 싶어서 이 주제로 글을 써봤습니다!

내일은 모두가 행복한 날이 되길 바라며..♥ 쇼트트랙 보러 갑니다~

Sort:  

정말 축하드립니다!!
좋은 일만 있길 바랄게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항상 좋은 일만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

원글 쓰신분께서 감사댓글로 추천하셨어요. 보팅하며 축하드립니다

와우~! 축하드립니다! ^^ 짝짝짝짝~!

축하 감사합니다 :) 꾸벅꾸벅 ㅎㅎ

원글 쓰신분께서 감사댓글로 추천하셨어요. 보팅하며 축하드립니다

우와우와와와와와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랜만에 좋은 경사가 있네요~~~

오!! 정말 축하드립니다!!! 내일부턴 더욱 행복한 일상을 지내시겠네요!!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ㅎㅎ가채점하고 나선 좀 불안했는데 이제 행복하게 보내야 겠어요!ㅎㅎ

와! 너무 축하드려요.ㅎ
정말 이보다 더 축하받을 일이 어디있을까 하네요.ㅎ

ㅎㅎ감사합니다ㅎㅎ
오늘 이 소식으로 전 행복하게 보냈어요ㅎㅎ

쓰고이~~~ 정말정말 축하해요!! 오늘을 즐기십시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올림픽 보면서 즐기고 있어요.. 최민정 선수.. 너무 아쉽네요 ㅠㅠ

정말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합격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 :)

우와 축하드려요 열심히 공부하신것 준비하신 것 고생하셨어요 정말 잘하셨어요 ^^ 쇼트트랙도 재미있게 보고 오셔요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ㅎㅎ 쇼트트랙 너무 재미있게 보고 왔답니다 :)

정말 축하드려요!! 시험공부하느라 너무 고생하셨을 거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