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저의 25th 생일이었습니다!!! [전시 추천:다빈치 얼라이브전]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비 코코입니다
어제는 저의 25th 생일이었어요(짝짝짝! 자축을 해봅니다!)

별다른 것 없이 제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가장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FullSizeRender 8.jpg

평이 상당히 높았던 다빈치 얼라이브전을 보기 위해 용산 전쟁기념관으로 향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초밥을 먹기위해 찾아 찾아 갔던 <샌프란시시코 초밥>! 깔끔하고 도톰한 것이 아주 야무지고 맛있었습니다 추천추천@@

IMG_5418.JPG

평소 음식사진을 찍지 않아서 아쉽게도 이날도 역시나.. 사진이 없네요 하지만 장어사진 하나 겟!(원기회복에 최고일듯!)

식사 후 향한 전쟁기념관에는 정말로 아이들이 많았지만 저도 마치 아이가 된 듯한 마음으로 신나게 입장했습니다 ㅎㅎ 평소 오디오를 거의 듣지 않는데 처음으로 대여해봤어요 음식을 꼭꼭 씹어먹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꽤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없이 보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IMG_5421.JPG

하나에 삼천원 두개에 육천원입니다 (이어폰이 있으면 하나에 연결해서 함께 듣기 가능해요~)

IMG_5423.JPG

평소 알고 있던 다빈치는, 다빈치 코드(책) , 최후의 만찬을 비롯한 그의 그림 등 아주 단편적인 것들에 불과했는데 사실 그는 무궁무진했던 사람이었습니다 수많은 발명물, 그리고 글을 남긴 철학가였어요

다빈치 얼라이브: 천재의 공간

레오나르도는 극히 적은 수의 작품을 남겼고 그마저도 대부분 세계 유명 미술관에 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네치아에 있는 비트루비우스의 인체비례도를 비롯해 레오나르도의 작품은 대부분 훼손 위험성 때문에 전시되는 것조차 신중하게 고려된다고 하여 이 전시에서는 장인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정교한 복제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IMG_5425.JPG

IMG_5426.JPG

전시관 입장하자마자 거의 초반부에 설치된 이 헬리콥터가 참 좋더라구요
그의 창의성과 삶이 푹 담겨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IMG_5437.JPG

아이들을 교육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 훗날 저도 학부모가 되면 아이들을 데리고 가겠지용

IMG_5439.JPG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평소 산업과 경제 분야에 상당히 관심이 많았던 과학자이기도 했습니다 천재의 공간이라는 말의 의미를 제대로 실감하고 왔습니다

IMG_5440.JPG
IMG_5442.JPG

그는 정말로 인간에 대한 이해를 중시했던 사람이었습니다 정신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인체에 대한 이해를 위해 30구가 넘는 시체를 해부하여 직접 보고 그림으로 남겼습니다 어마어마한 일들을 모두 은밀하게 진행했다고 해요

IMG_5441.JPG

IMG_5451.JPG

그의 삶으로 입증하듯 경험과 행함이 주는 가치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삶에 도전이 되는 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어요

IMG_5452.JPG

이상적인 도시를 꿈꿨던 레오나르도 다빈치

IMG_5457.JPG

마치 우리에게 하는 말 같았습니다
500년이 훌쩍 지났는데도 여전히 우리는 바쁘게, 앞만보며 살고 있나봅니다

IMG_5460.JPG

흰 족제비를 안은 여인

가장 마음에 들었던 그림이에요
매혹적인 색감과 표정에 이끌려 꽤 오래 감상했는데, 한 아이도 오래도록 들여다 보고 있었어요
ㅎㅎ 귀여워라

IMG_5563.JPG

결국 하나씩 구매했습니다 :)

IMG_5462.JPG

그는 시인이었을까요
문구 하나하나가 참 좋았습니다

IMG_5479.JPG

재미있는 말이네요

IMG_5483.JPG
IMG_5486.JPG
IMG_5488.JPG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어요
둘러진 공간 안에서 웅장함을 느끼고, 화면 속 다빈치의 일생과 명언들로 잠잠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G_5490.JPG

나름의 인생샷도 꽤 건지실 수 있답니다 @

IMG_5494.JPG

다방면에서 들어오는 빛과 영상으로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IMG_5506.JPG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지만 그 중 단연 독보적이었던 것은 모나리자에 대한 해석이었습니다

IMG_5507.JPG

서서히 지워져가는 모나리자의 그림에 대한 다양한 미스테리들과 사연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요

IMG_5560.JPG

모나리자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완비돼있어요 ㅎㅎ
깜찍한 포토존을 끝으로 전시는 마무리되어지는데요,
이곳에 포스팅하지 않은 것들이 어마어마한 볼거리 많은 전시였습니다

IMG_5564.JPG

다빈치 작품으로 이루어진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조카들을 위해 꽤 많은 장난감을 사고 돌아왔답니다 ㅎㅎ

ei_6920.jpg

1인 1만 오천원이라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문화의 날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관람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ei_6922.jpg
ei_6923.jpg

위의 두 사진 출처는 오픈갤러리입니다:)

사람이 없을 때 가야 제대로 된 진가를 볼 수 있는 전시인 것 같아요

ㅎㅎ 생일을 깨알같이 자랑하고 싶었으나 깨알같은 전시 소개글이 되어버렸네요 ㅎㅎ
이번주는 또다시 강추위가 몰아친다고 하니 따뜻하게 전시관람하시면 어떠세요?

좋은 밤 되세요!

Sort:  
흥분되는 @chaeeunshin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멋진 @ryanhan님이 그러는데 정말 시크한 일이 있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축하드려요!! 기분좋은 날 맛좋은 개뼈다구 하나 사드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시크한 일이 뭘까요..

뉴비 코코님 생일을 진심 축하드려요~^^ 스티밋 채팅창에 전화 번호를 남겨주시면 카카오톡으로 케익을 선물해 드리겠습니다.

happyworkingmom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채팅창 들어가려고 로그인 시도하는데 자꾸만 실패하네요 ㅠ.ㅠㅠ 혹시 먼저 한마디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죄송합니다 ㅠㅠ

채팅 가입을 안 하신거아닌가요? 아이디 검색이 안 되네요ㅜㅠ 메일주소는 삭제했습니다~^^

보내드렸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워킹맘님 저도 그 나눔을 조만간 보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아니 이거슨 생일 글을 가장한 전시 소개 글이군요! ㅎㅎㅎㅎㅎ

그렇습니다!! 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마치 전시를 안가도 될 거 같네요ㅎㅎ 지났지만 생일 축하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빵 터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전시 다 보고 온 느낌......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하네요:) 좋은하루되세요!

한번 가보면 좋을 것같네요. 여러 글귀들 보면서 감성도 좀 충전하구 인생샷도 찍구 ㅎㅎ
사진잘나오셨어요 ~ 생일축하드리는 의미에서 팔로우하고갑니당

감사합니다 ㅎㅎ 평일에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짱짱맨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저도 어제 생일이였는데 반갑네요~ ㅎㅎ

오 그러시군요 ㅎㅎ 반갑네요! 생일날 뭐하셨나요?

저는 그냥 고기먹고 케익먹고 ~ 했네요 ㅎㅎ

그러셨군요 :) 다시 날씨가 추워진다니 몸조심하세요~ 포스팅 구경가겠습니다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려요~ 포스팅을 보니 나증에 꼭 한번 가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이번주부터 추워진다는데 몸조심하세요 :)

Congratulations @chaeeunsh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생일 축하드립니다^^~
정성들인 포스팅이 멋지네요~b

감사합니다 :) b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856.64
ETH 2425.5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