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1일 1글쓰기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DSC_3732.JPG

스팀잇이라는 것을 시작한 지 10일 정도 되었습니다. 글을 쓰면 보상을 돈으로 받을 수 있다나.....
무척이나 매력적입니다. 그렇다마다요.....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도 인간계에는 몇 분 안 계실 것입니다.(제가 아는 분이 몇 분 계신데 이미 돌아가셔서 신이 되셨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저는 하루 글 한 편씩을 쓰기로 했습니다. 뭐 처음부터 큰 보상을 기대하진 않았고요.. 하루하루 스팀잇의 바다에서 허우적거리다 보니 보팅이나 보팅파워, 스팀달러 등 이 세계의 언어들이 조금씩 익숙해지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에든 최선을 다하지 않는 저로선 스팀잇 세계에서 생존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술을 몹시 게으르게 습득하고 있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그동안 쌓인 보상금을 가지고 파워업이라는 것을 해 보았습니다. 어느 스티미언 분의 친절한 포스팅을 따라 했더니 클릭 몇 번으로 파워업이 되었습니다. 첫 파워업의 기억은..... 날카로운 첫 키스의 기억과도 같았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얼굴이 빨개지고 덩달아 귀도 빨개지고, 나도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랬습니다.
파워업 된 기념으로 맨 처음 보팅한 것은 제 글입니다. 얼마가 보팅이 되었는지는 기억이 안 납니다만, 소수점 두 자리 금액이 소수점 한 자리로 변하더군요. 신이 났습니다. 몹시요..

그리곤 어젯 밤, 또 하나의 글을 쓰고 나니 자정 무렵입니다. 오늘도 1일 1글쓰기를 하였다며 뿌듯했죠. 매일 거르지 않고 뭔가를 하는 것은 자존감을 높이는 데 아주 좋습니다.

아침에 아이들을 각각 유치원과 학교 방과후 교실로 보내놓고, 커피를 내리며 스팀잇의 바다에 빠졌는데 벌써 오후가 되었습니다. 좀 허무한 느낌이 엄습하는 것은............... 간밤에 쓴 글에 대한 보상이 적어서일까요? 솔직히 그렇습니다.. 뭐 인정할 건 인정해야죠. 그리고 또 생각을 해 보니.... 또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아마도 콘텐츠 부재?) 그것 또한 인정합니다. 그래서 저는 또 발빠르게 현실과 악수를 합니다. (저는 쉽게 살고 싶습니다) 인정할 건 인정하고, 누군가가 눌러주는 보팅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하루에 하나씩 글을 써 보기로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앞으로 쓰고 싶은 글의 주제에 대해 예고하는 글을 쓰기로 합니다.

저의 주제는 '회복적 정의'입니다.
회복적 정의는 한마디로 '피해자의 피해 회복과 가해자의 자발적인 책임, 그리고 공동체 회복'을 강조하는 일종의 사회운동입니다.
앞으로 회복적 정의에 대해 소개하면서, 관련된 책과 영화에 대해서도 다루려고 합니다.
언제 시작할지, 언제까지 하게 될지는 모르지만..... 조만간 문이라도 열어야겠어요.
꽃비(제 남편)와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나무기행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우고 나니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

Sort:  

회복적 정의에 대해서 남편도 관심이 많아요! 동지를 만난 느낌이군요~ 얼른 포스팅해주세요!
@zaedol

응원 감사합니다. 아직 흥미를 가지고 있는 수준이라 전문적인 내용은 못 다룰 거예요.. ㅎㅎ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응원할께요ㅋㅋ화이팅입니당ㅋㅋ

응원과 화이팅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회복적 정의의 시작은 @carrot96 님의 1일 1글로부터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어떤 의지를 가지고 하루하루를 지켜갈때 엉클어진 세계가 자리를 찾아가게 되거든요. 기대할게요^^

멀린님 힘이 되는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

화이팅입니다! 저도 진짜 열심히 쓴 글인데 보팅을 못받고 하면 인간적인 마음에 허탈감이 크더라구요.. 근데 너무 보팅만을 바라고 하다보면 금방 지칠거 같아서, 그냥 제 하던대로의 글을 기록하듯이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보팅 수가 눈으로 보이니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뉴비에겐 쉬운 일이 아니네요..ㅎㅎㅎ
응원 감사 드리고요.... 저도 기록한다고 생각하고 이어나가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회복적 정의 글 기대합니다.
저도 어제 스팀찬양시조를 생각했다가 까무룩(아니 뭐 좀 의지가 희석되었다고 할까..) 했습니다.

스팀찬양 시조 몹시 기대됩니다..!!!

1일 1글 쓰기 만큼 어려운건 없다는..... ㅠㅠ

네 1일 5식은 가능한데 1일 1글쓰기는 어렵네요. 그나마 한가한 때라 아직은 가능한데, 학교가 개학하면 저도 덩달아 바빠지니 그때는...ㅎㅎㅎㅎ

제목이 어려워요. 회복적정의 ~

생소한 단어지요. 풀어보면.. 피해자의 피해가 회복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정의이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복적 정의라. 쉽지 않은 주제인데 용기를 내셨군요. 저도 일주일 내로 회복적 정의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그걸로 강의도 해야 하는데 완결되는 대로 올릴게요^^

그렇죠. 아는 것 별로 없이 덤비려니 힘이 들어요.. 우선은 아이들 읽는 동화를 회복적 정의의 시각에서 다시 써보려고 해요. 강의 자료 궁금하네요. 관심과 격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425.55
ETH 2345.7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