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스티밋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canzhou입니다.                                                                                                                                                                며칠 전에 가입하여 열심히 포스팅을 시작한 뉴비입니다. (투자일지는 재미없으신가봐요...ㅠㅠ분발하겠습니다.)이 글은 다름이 아니라, 제목에 적어 놓은 것과 같이 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어서 올렸습니다. 

대한민국 청년들의 취업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고 모두가 대기업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채용인원은 제한적이고 많은 학생들이 취업의 문턱에서 좌절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는 현재 취업까지 1년정도 남았습니다. 중국어 전공, 경제학 복수전공입니다. 

STEEMIT에서 취업 상담을 받으려는 것이 아닙니다.  세계는 지금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등 빠르게 변화하는 중 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어플리케이션 등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저와 같이 문과계열 어문계열의 학생들이 미래를 위하여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컴퓨터공학 전공 혹은 디자인, 영상제작 전공 등과 같이 실질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분야를 공부한 친구들에 비해 많이 뒤쳐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부터라도 프로그래밍같은 분야에 뛰어들어 처음부터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지요. 

요즘 하루하루 뒤쳐지고 있음을 느끼며 세상이 변하는 기회의 시기에 20대 청년이 할 수 있는, 준비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에 잠을 설칩니다. 스티밋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그 누구보다 변화에 대처가 빠르고 관심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편하게 생각하시는 바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ort:  

가장 중요한것은 통찰력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어느 업종에 종사하시든 정보를 읽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치를 알아보는 능력이요. 우리가 이더리움 같은 플랫폼을 개발하지는 못하고 댄 처럼 스티밋을 개발할 수는 없지만 그 기술들에 가치를 부여하고 돈이 되게 하는 것은 스티미언들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식견이 짧은지라 ..저도 다른 분들의 댓글이 궁금하네요:)

맞습니다. 이번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상승을 보며 정보가 곧 돈이자 힘이 되는 걸 느꼈습니다. 앞으로 더욱 중요해지겠죠! 다른분들 의견이 듣고싶은데 댓글들이 안달리네요.. ㅠㅡㅠ

항상 도전하는 자세만 있다면 실패하더라도 계속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특히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는 시점에서는 더욱더 중요한것 같아요. 세상에 없는 직업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ㅎ 전업 스티미언도 세상에 없는 직업이겠죠. ㅋㅋ

전업 스티미언이라...지금은 상상하기 힘들지만 충분히 가능해보입니다! 사실 지금도 스티밋에서 고래라 불리고 최상위에 계신분들은 큰 금액을 일정하게 얻고 계시니까요. 하루라도 빨리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ㅋㅋㅋ

이미 스티밋을 하고 계신다는 것 만으로도 잘 대비하고 계신건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 하지만 항상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kr-recruit라는 태그가 있는데 취준생들의 고민이나 직장인들의 팁 같은 것들을 올리는 곳이에요. 태그를 추가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말씀드려봅니다 :)

오 그런 태그가 따로있었군요. 정보 감사드려요 vimva님. 말씀하신 것처럼 이 답답한 마음을 스티밋을 시작했다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달래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스티밋에 계신분들의 좋은 의견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당 : )

중국어와 경제학 전공이시면 이미 좋은 방향을 잡으셨다고 봅니다. ㅎㅎ

제가 최근 지나가다 본 트위터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구요.
https://twitter.com/sioum/status/870940237962158080/photo/1

sioum 상일 📈 tweeted @ 03 Jun 2017 - 09:48 UTC

수학과 졸업생이 기업체 취업하겠다면 수학을 강점으로 해야 함을 보여주는 이번 대한수학회 소식지에 실린 기업체 대표이사님의 기고글. https://t.co/MhVET2JNIf

Disclaimer: I am just a bot trying to be helpful.

링크 걸어주신 트위터 글 꼼꼼히 다 읽어봤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파이썬 공부를 조금씩 해보는 중이예요. 아직 너무어렵지만..ㅠㅠ 답글 감사드립니다

ㅋㅋㅋ 저도 크게 공감하는 내용이네요..
어떤 방향이든 트렌드가 되는 분야는 있긴 할 것입니다.
근데 저는 오히려 강점을 살리는 것이 단점을 보완하는것 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미 중국어나 경제분야로 공부를 많이 하셨는데, 관련 분야 방향도 나쁘지 않다고도 봅니다. ㅎ 제 앞길도 아직 못정했는데 주제넘는 얘기는 아닐런지 모르겠어요.

중국어와 경제가 말그대로 딸리는? 그런 분야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4차산업혁명과 연관지어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트렌드가 되는 분야가 있겠지만 전 그 길이 아직 잘 안보여서 고민입니다. 주제넘는 얘기 절대 아니였고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658.03
ETH 3299.99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