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24_스팀잇 포스팅시 글자 바꾸는 법!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DQmee3ii4WbPAk46VHhopEFCYAZohCLGDmL1uD63x7DA4Ht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나무입니다
오늘은 다들 아시는 부분이긴 하겠지만 저같은 초보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꺼같아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정리를 해봤습니다. 포스팅할때 글자크기나 강조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제가 하는 방법이 정확하게 맞고 간단한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이것저것 누르다가 발견한걸 정리해서 올리는거라 더 간단한 방법이나 고칠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PNG
먼저 처음 글쓰기를 누르면 다음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빨간네모를 누르게 되면 아래같은 창으로 바뀌면서 여러 기능이 보이게 됩니다. 근데 처음 상태, editor를 누르기전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 editor가 사라지기 때문에 저는 평소에 발견을 못했나봅니다. 저 에디터에 들어가서 글자크기나 제목을 정하는 기능을 그냥 쓰면되지 않나 싶은데 에디터 안에서는 사진을 어떻게 올리는지 잘모르겠습니다....^^
2.PNG

4-1.PNG
위그림을 보면 사진모양을 클릭해보면 링크를 걸 수 있는?거 같아 보이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은 못올리더라구요 ㅠㅠ(물론 링크를 걸 시도도 해보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탭에 있는 기능을 쓸 수 있는 방법이 다시 파란창(글자를 쓰면 raw html로 글자를 하나도 안쓰면 markdown으로 표시)을 눌려 처음상태로 가니 여러 기능을 쓴 글들이 코드형태로 사용이 가능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이 코드에 대해 하나하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실제포스팅으로보여지는부분


7.PNG

포스팅할때글로써야되는부분


8.PNG

Editor에서 보여지는 부분


3_1.png

먼저 시작과 끝에 html, /html이 있는데 (<,>는 생략하도록하겠습니다...이거도쓰니 바뀌니 설명할 방법이 없더군요ㅠㅠ)이거는 굳이 써도 되고 안써도 되는 것 같아요~ editor에서 작성하고 raw html로 넘어오면 생기는 코드인거같은데 굳이 안써도 사용이 되더군요 ~ 또 표시하지 않은 p br /p이거는 한줄 띄우는 기능인걸로 파악됬습니다..
그리고 잘 살펴보시면 코드에 규칙이 있습니다. 시작과 끝에 사용코드,/사용코드 이런식으로 마무리 되더군요!
이걸 기준으로 순서대로 표시해뒀으니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직접 한번 해보시고 코드같은 경우는 어디 복사해둬서 사용한다면 편하게 글포스팅할 때 편하게 사용할수 있겠네요 ㅎㅎ
사실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리고 싶었는데... 힘드네요 ㅠㅠ 혹시나 궁금하신거나 수정 필요한 부분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럼이만~


개힘듦

170725추가글

제가 다시 읽어보니 이해가안되는거같아서그냥 간단하게 정리해서 올립니다 ㅠㅠ 처음쓸때 좀 열심히 쓸껄 하는 후회가 밀려오는 순간입니다 ㅠㅠ 이거보고 모르시는분들은 따라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먼저 글꼴인데 강조, 기울기, 지우기? 이렇게 3개입니다. 참고하시고 따라해보세요 ~ 섞어서도 사용이가능한데 저도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처음껀 뭔지 잘모르겠네요;; 땡땡이랑 번호는 분류할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처음꺼는 단락나누는곳에도 사용되고 여러 방면으로 사용가능하더라구요 ~ 나머지 3개는 글 제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마지막인데 이거도 무슨용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두번째꺼는 링크거는 방법인데 저 양식그대로 사용하고 ""안에는 주소넣어주고 스팀잇이라고 적은곳에 글을 적으면 전체 링크가 되는 구조인듯합니다 ~
좀 더 부족한게 있다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사용코드(>,<사이사이넣어줘야합니다^^)

strong>강조</strong
em>기울기</em
del>del</del
code>code</code
ul>
li>a</li
li>b</li
/ul>
ol>
li>a/li>
li>b/li>
/ol>
blockquote>글블록</blockquote
h1>왕제목</h1
h2>중제목</h2
h3>소제목</h3
pre><code코드?/code></pre
a href="https://steemit.com">스팀잇</a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아직 7일은 안됐고 30분은 지나서 묻힌 좋은 글을 리스팀 하면 본인도 끌어올림(큐레이팅)보상을 일부 받을 수 있다네요. 좋은 글을 추천해주세요.
4.17%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95 / 13개 / 합계 : 38.40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꿀팁 감사해요^^

아닙니다ㅠㅠ 다들아시는건데 뒷북이아닐지 ㅠㅠ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뉴비라 모르는게 많네요 ㅠㅠ 좋게봐주셔서감사합니다 ^^

저도 아직 뉴비라 잘 몰라요. ㅋㅋ 가끔 소통해요. 팔로우해요^^

당장은 한번에 이해가안가서 여러번 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꾸벅!! ^^

한번에 이해가안가시면 제가 글을 못쓴탓인가본데요?ㅠㅠ 내일 약간 수정좀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1016.36
ETH 3388.27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