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6월 20일 스팀 하드포크를 배우며! 요약해보기._.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yeong54ji 입니다._.😊


오늘은 UTC 시간기준 6월 20일 15시에 있을 스팀 하드포크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UTC : 협정 세계 시간, 한국시간은 UTC+9 입니다.

하드포크란, 스팀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대한 업데이트를 사람들이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번 하드포크 코드네임은 “Equality"(평등) 이고,
주요내용은 Steem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한 제작자에게 보상분배 방법 변경입니다.

* 큐레이션 보상을 선형 보상방식에서 곡선형 방식으로 변경.


선형 방식은 스팀파워가 많아질수록 영향력이 상상이상으로 커지게 됩니다.
이 변경은 많은 스팀파워를 가진 사람의 영향력과 새로운 뉴비들과의 차이를 최소화 합니다.

* 투표영향력 변경.

이번 하드포크가 적용되면 100% 보팅은 영향력이 4배 이로워진다고 합니다.

현재 100% 보팅은 보팅파워의 0.5%를 사용하고 사용자들은 하루에 40번의 보팅을 해야 보팅권한의 활용이 최대화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활동적이지 않은 사용자는 보팅권한을 충분히 활용할 수 없는것입니다.

이 하드포크 이후에는, 100% 보팅은 보팅파워의 2%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말은 보팅권한의 활용 수치는 하루에 10번으로 줄고 대부분의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제가 알아본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것 저것 많이보고 참고했지만,
부족한 포스팅인 것 같습니다. 😭
참고 링크입니다.
https://steemit.com/kr/@waystobecalm/19
https://steemit.com/steemit/@steemitblog/hf19-equality-coming-soon-linear-rewards

내용 이상한점이나 부족한 것 태클많이 넣어주세요.

Sort: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커뮤니티가 더 활성화될 것 같네요

넵! 부족한 부분들이 하나하나 업데이트 되는거같아요

제가 이해를 못했는데요. 100% 풀보팅을 해야만 하는건가요?
어떤것이 변했다는건지 정확히 이해를 못하겠어요

답변이 될지 모르겠으나..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릴께요.. 보팅파워가 100% 있을때 한번 보팅하면 0.5%씩 차감 되는데요.. 이거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100%로 채워집니다.. 하루에 40번 보팅이 좋다는 얘기는 보팅 파워가 80%로 준다는 것인데 자고 읽어나면 20%가 채워지기 때문에 40번이 적정하다는 것이구요.. 그런데 자고 일어나도 20%는 안 차더라구요..

하드포크 이후에는 풀보팅을 하면 2%를 소비한다고 생각하면 10번 풀보팅이 적당하다는 얘기 같습니다.. 저도 지식이 부족해서 여기까지 밖에는..

아 꼭 100% 보팅 할 필요는 없구 업데이트이후 보팅의 가치는 높아졌고 그만큼 그 포스팅 가치를 판단해서 퍼센트를 조절해야할 필요가있는거 같습니다

어떤것을 말씀하시는건지 잘모르겠어요

이 하드포크 이후에는, 100% 보팅은 보팅파워의 2%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말은 보팅권한의 활용 수치는 하루에 10번으로 줄고 대부분의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말이 무슨의미에요?

보팅파워랑 보팅을 제일 활용있게 쓰려면 40번을 써야했는데, 이것을 10번으로 줄어들어 활동이 적은 회원들도 활용있게 쓸수있다는 부분입니당

곡선형으로 보상방식이 바뀐다면.. 스팀파워 가치를 극대화 할수 있는 적정수준이 정해질 것 같은데.. 만약 50만이나 100만이나 별 차이가 없어진다면.. 50만 이상 스팀파워로 들고 있을 이유가 없어지는 것인데.. 그렇담 시장에 물량이 풀리게 된다면 스팀 가격하락도 염두해 두어야 겠네요.. 아 이거 고민이네요.. 폴로에서 2차 인증이 안되서 열심히 옮기고 있는데..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 고민.. 고민..

잘 모르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스팀가격 하락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풀보팅을 받기는 힘들어졌지만 저희같은 뉴비들도 영향력을 행사할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네 맞아요! 영향력이 조금이나마 높아져서 좋습니다._.
이 변화가 어떻게될지는 모르겠지만 긍정적인 부분이 더 많은 변화였으면 하네요!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칭찬은 뉴비를 춤추게하죠 ㅎㅎ._.

풀보팅 받기가 조금더 어려워지는대신 더 많은 스팀달러가 오르는 건가보네요!

넵! 그런 조정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

스팀파워가 이전보다 빨리 바닥나네요 ^^ ;;

맞아요 그래서 포스팅에 맞게 퍼센트를 잘조절해서 보팅해야할거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33.39
ETH 3506.40
USDT 1.00
SBD 2.51